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아산시, 마스크 쓴 시내버스 달린다…“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입니다!”

     - 4일부터 대중교통 이용 일상생활 마스크 쓰기 캠페인 진행 -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4일부터 마스크 모양의 공공디자인을 활용한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입니다!」 캠페인을 운영한다. 아산시는 4일 오전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과 선문대, 버스회사, 어린이집연합회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 진행식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 시에서 운행되는 시내버스는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입니다」 문구를 부착하고 시내를 달린다. 시내버스에 마스크 모양의 공공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마치 버스가 마스크를 착용한 채 달리는 모습이 연상된다. 어린이 통학차량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며 시청사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등 주요 시설에도 현수막을 통해 시민 홍보를 강화한다. 이날 행사에선 오세현 아산시장과 참석자들이 전기버스인 시내버스, 마중버스와 어린이 통학차량 등에 마스크를 직접 씌우고 온양온천역부터 아산시보건소를 거쳐 아산시청까지 3km 가량을 달리며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시는 코로나19 수도권발 2차 대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논의될 만큼 방역 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시민들에게 자가 방역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수도권이 오는 6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적용하는 가운데, 아산은 수도권 전철 1호선의 종착역이고 이웃 도시와 생활권이 겹쳐 고강도 방역이 필요한 상황이다.아산시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4일 오전 기준 41명으로, 수도권발 2차 확산이 시작된 지난 8월부터 18명이 추가 확진됐다. 다만 인접 도시와 비교해 증가세가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지만 결코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시민 모두가 스스로 방역 주체로 참여해 옆 사람을 배려할 때 비로소 코로나 종식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며 “다행히 아산은 올해 1월 우한 교민을 맞을 당시 시민들이 보여준 공동체 의식과 철저한 개인위생 준수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는 집단 감염을 막아내느냐 지역사회의 방역이 뚫리느냐를 가를 분수령에 서있다”며 “시민들의 일상과 경제 활동에 막대한 후유증을 초래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가지 않도록 마스크 올바로 쓰기와 거리두기 등 자가 방역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마스크 디자인은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다수 수상한 장훈종 선문대 교수(시각디자인학과)가 재능 기부 형태로 시에 무상 제공했다.    장훈종 선문대 교수는 “선문대 LINC+사업단의 지역혁신사업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면서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공공 디자인을 개발했다”며 “많은 지역주민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중교통에 디자인을 적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중교통 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지만 마스크 미착용을 이유로 탑승 거부 또는 마스크 착용을 안내한 대중교통 운송 종사자에 대한 폭언·폭행 등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물론 신정호 호수공원, 남산 산책로 등 시민 휴식공간 등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올바로 착용하도록 적극 안내해 시민 스스로 코로나19 방역의 주체가 되도록 요청할 방침이다.또한, 코로나19 장기화와 대규모 확진자 발생 등 심각단계에도 문제없도록 보건소 시스템을 진단・정비하여 세분화・전문성 축적을 통해 대응관리 체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2

    아산시, 사회적 거리두기 핵심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봉사단 발족

    코로나19 핵심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봉사단 발족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아산시체육회(회장 임도훈), 아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오세현),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광식)이 지난 3일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 예방 및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해 ‘코로나19 핵심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봉사단’을 발족했다.캠페인 봉사단은 아산시체육회장을 단장으로 총 24개 조를 구성, 9월 7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해제 시까지 코로나19 집단감염 위험시설을 방문해 캠페인과 방역소독을 전개한다.먼저 관내 400여개 민간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사업주와 종사자, 이용자 등에게 핵심 방역수칙 준수를 독려할 예정이며 PC방, 오락실, 식당 등 코로나19 집단감염 위험성이 높은 시설까지 캠페인 대상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임도훈 회장은 “민간체육시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이용자가 급감한 상태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시행되어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이에 코로나19 장기화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고자 두 팔을 걷고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난 7월 인천 만수1동 성당 사례에서 보듯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 입증되었다”며 “그렇기에 방역수칙 준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말했다.아울러 “지난 3월에 이어 아산시체육회가 중심이 되어 코로나19 확산방지캠페인을 펼쳐주셔서 감사드리며, 코로나19 감염 연결고리를 차단할 수 있도록 대응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한편, 현재 아산시는 41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실내외 공공체육시설과 민간체육시설 중 고위험시설인 ▲태보 ▲스피닝 ▲줌바댄스 등 격렬한 GX류의 운영을 별도 해제 시까지 중단한 상태이다.
    자세히보기
  • 3

    아산시, 2020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0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해 올해 11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미래사회를 위한 혁신적 대화’라는 테마로 전국의 우수한 공약 이행 사례들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144개 지자체가 응모해 344개 사례가 접수됐으며 172개 사례가 본선에 올라 2차 영상발표 심사를 거쳐 수상기관이 결정됐다.이번 대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지침에 따라 이틀간 현장 PT 심사를 했던 기존 방식과 다르게 우수사례 소개 발표 영상을 제작하여 심사하는 ‘온라인·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산시는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의 일환인 청년일자리 지원 정책을 ‘아산의 청년들이 함께하는 청년 내일캠퍼스’라는 주제로 소개했다.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정책을 만드는 ‘청년정책마켓’, 제1호 청년공간 ‘청년아지트 나와유’, 취업스터디 ‘스파르타’, 정장무료 대여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을 밀착 지원한 성공적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영예를 안았다.오세현 시장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큰 성과는 더 큰 아산과 행복한 시민을 위해 현장 중심의 창의적인 정책을 추진한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여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아산시는 올해 수상을 비롯해 △2012년 '찾아가는 방과 후 학교' 최우수상 △2013년 '주민참여형 실개천살리기' 최우수상 △2015년 '천안아산행정협의회' 우수상 △2016년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확대' 우수상 △2017년 ‘장미마을’ 최우수상 △2019년 ‘친환경에너지단지’ 우수상 등 꾸준한 성과를 내면서 많은 지자체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4

    (사)월드휴먼브리지 아산지역본부, 아산시 집중호우 피해주민 후원

    (사)월드휴먼브리지 아산지역본부 김득수 대표와 오세현 시장이 후원물품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월드휴먼브리지 아산지역본부(대표 김득수, 온천제일교회 담임목사)가 17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 및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700만원 상당 세탁기 14대를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비투비 팬클럽 ‘멜로디’에서 기부한 세탁기 7대가 포함된 것으로, 집중호우로 주택 침수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등에 배부 할 예정이다.김득수 대표는 “집중호우 등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작은 정성이지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받는 이웃들이 나눔의 다리로 연결돼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모아사랑 태교음악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사)월드휴먼브리지 아산지역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사회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수해 피해 주민들이 평온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월드휴먼브리지는 2015년부터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후원을 추진 중이며 2016년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층 임산부 등에게 태교음악으로 마음을 위로하고 필수 출산용품을 지원하는 ‘모아사랑 태교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5

    ㈜LG화학 대산공장 노사, 아산시 집중호우 피해주민 위해 생활용품세트 후원

    ㈜LG화학 대산공장 노사 관계자와 오세현 아산시장이 후원물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화학 대산공장(주재임원 김동온)과 LG화학 대산 노동조합(위원장 송호섭)이 지난 11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을 위한 3,200만원 상당 생활용품 800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 침수피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읍면동 취약계층에 배부할 예정이다.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LG화학 대산공장 조웅래 HR담당은 “집중호우 및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이번 구호물품이 수해피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주신 ㈜LG화학 대산공장 노사에 감사드린다”며 “사회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 수해피해 주민들이 평온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LG화학 대산공장 노사는 지속적인 물품후원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6

    아산시, 집중호우 피해주민에 ‘재난지원금’ 신속 지급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8월 3일 사상 유래 없는 집중호우로 재산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지난 8일 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했다고 밝혔다.재난지원금은 피해 확정 후 국·도비를 지원받아 지급하며, 2019년도 기준으로 통상 2~3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그러나 시는 주택침수 등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일상으로 빠르게 돌아올 수 있도록 국·도비 교부 전, 전액 시 예비비를 사용해 신속히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이번에 지원된 재난지원금은 사전에 피해신고를 접수하여 확정된 시민에게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급했으며, 사유재산 피해를 입은 2,563명에게 총 36억5,625만원을 지급했다.세부내역으로는 ▲사망 1명 2,000만원 ▲전파 3가구 5,050만원 ▲반파 6가구 4,950만원 ▲주택침수 569가구 12억9,900만원 ▲농경지 유실·매몰 1,984가구 22억3,725만원을 지급했다.이번 재난지원금은 사망, 실종의 경우 1인당 1,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조정됐고, 주택 전파의 경우 세대 당 1,300만원에서 1,600만원으로, 주택 반파의 경우 세대 당 650만원에서 800만원, 주택 침수의 경우 실거주 세대 당 10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각각 상향조정 지급했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가능한 행정절차를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히 지원하라”고 강조했으며 “수해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힘을 내서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7

    신양금속공업(주), 아산시 집중호우 피해 주민 돕기 후원물품 전달

    후원물품 전달 후 오세현 시장과 신양금속공업(주) 하상범 대표가(오른쪽)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신양금속공업(주)(대표 하상범, 하상진 / 경기도 안산 소재)이 집중호우 피해 주민을 위해 전기밥솥(5,000만원 상당)을 지난 26일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주택 침수피해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를 선정해 전달할 예정이다.   하상범 대표는 “집중호우 및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정도경영 및 최고의 기술력을 지향하는 기업으로 국가와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나눔을 실천해 주신 신양금속공업(주)에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의 따뜻한 손길을 밑거름으로 피해 주민들이 수해의 아픔을 이겨내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양금속공업(주)는 1976년 인하금속공업 설립 후 1978년 신양금속공업(주)로 상호 변경 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알루미늄 선두업체로 선도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신양금속공업(주) 故 하장홍 회장은 아산시 영인면 출신으로 아산장학회를 설립해 수십 년간 인재육성을 위해 지역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했다. 
    자세히보기
  • 8

    오세현 아산시장, 제203특공여단 방문 수해복구활동 감사 인사 전해

    오세현 아산시장이 수해복구 지원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지난 8일 제203특공여단을 방문했다.이날 방문은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만큼 아산시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2주간 1,295명의 장병들을 제일 어려운 현장으로 투입하며 피해복구에 솔선수범해준 제203특공여단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이루어졌다.군부대 관계자는 “이렇게 시장님이 직접 방문해 주셔서 고마운 마음을 전해주신 것에 대해 정말 감사드린다”며 “수해복구 작업이 쉽지 않았지만 참여했던 장병들 모두가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오세현 아산시장은 “현장에서 고생한 모든 장병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싶어 이렇게 부대에 와서 감사를 표하게 됐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제203특공여단의 적극적인 지원은 어려운 시기 큰 도움이 되었고 아산시민분들 모두가 고마워하고 있다. 그 고마움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9

    아산자활센터 주거복지사업단, 침수피해가정 도배·장판 봉사 실시

    아산자활센터(센터장 이현수) 주거복지사업단이 지난 26일 아산시(시장 오세현) 침수피해 이재민 가정을 찾아 도배·장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아산자활센터 주거복지사업단은 폭우로 인한 주택침수로 이재민 대피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송악면 독거어르신(81세, 여) 가정을 방문했다. 토사가 범벅되어 있는 벽지와 장판을 걷어내고 새로이 도배·장판 작업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 참여자는 “주거복지사업단에서 익힌 실력을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위해 사용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현수 아산자활센터장은 “다양한 자활사업단 운영으로 자활참여자들이 지역사회의 소중한 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자활센터 주거복지사업단은 전문적인 도배·장판 및 방수기능사 교육 등을 통해 자활근로참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10

    아산시, 2021년 국비 85건 1조2,850억 반영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정부가 9월 3일자로 국회에 제출한 ‘2021 정부 예산안’ 심의 결과 2021년 정부예산 총 1조2,850억 원(국가시행 1조1,310억 원, 지방시행 1,540억 원)이 반영됐다고 밝혔다.지난해에 이어 도로, 하천, 건설, 생활SOC 분야, 문화, 체육 등의 분야에서 대규모 국비가 반영되어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50만 자족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주요 자체시행사업으로 ▲힐링스파 기반 재활헬스케어 다각화 사업 40억 ▲수면산업실증기반구축 22억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30억 ▲탕정테크노 일반산단 용수공급시설 설치 15억 ▲음봉복합문화센터 건립 33억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30억 ▲온양천 지방하천 정비사업 7억 등이 반영됐다. 국가사업은 ▲서해복선전철 5,800억 ▲서부내륙민자고속도로건설 3,038억 ▲아산북부진구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 110억 ▲아산-당진고속도록 건설 40억 ▲인주3공구 일반산단 진입도로 개설 7억 등이 반영됐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의 예산집행 방향이 일대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며 “특히 한국형 뉴딜 사업의 본격추진에 따라 디지털뉴딜, 그린뉴딜, 기타 안전망 강화가 중앙정부의 정책목표가 됨에 따라 우리시도 이러한 흐름에 맞게 향후 국비 확보 방향을 설정하고 최선을 다하여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그간 정부예산확보추진상황보고회, 지역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기타 시 지휘부의 중앙부처, 국회 방문 등을 수시로 추진하며 2021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향후 정부예산안이 국회로 제출되어 심의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지역 국회의원 및 충청남도와 공조해 국비 예산 증액 및 추가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