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로 ‘부분 교통 통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를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온양관광호텔사거리 ~ 시민약국사거리 구간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 기간에 온양행궁 관련 유적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으로 인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2차선씩 나눠, 2단계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문화유산과(☎041-536-84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7 토요일4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37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7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시민의 이야기 음악에 실어드립니다

      아산시가 신정호수 공원을 찾는 시민 및 관광객을 위한 음악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시는 시민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시민이 신청한 음악이나 노래를 같이 들어 보는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신정호'를 계획하고 있다.   '이야기가 있는 신정호'는 시민이 신청하는 우리 이웃의 따뜻하고 잔잔한 감동의 이야기, 서로 축하 할 일 등 일상생활상 들이 1시간 분량의 음악과 노래와 어우러진 음악방송으로 꾸며진다.   특히, 아산시는 시가 지니고 있는 행정장비와 인력을 활용 시나리오 작성과 음악 선곡, 편집, 제작하는 등 전과정을 공무원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냄으로서 최소의 비용으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계획이 활성화 되면 시민의 이야기 창구 역할을 함으로서 시민의 다양한 생각과 정서를 담아 낼 수 있어 시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참여도 확대 되는 등 시민참여 형 시정의 모델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연과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아산시 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 http://abn.asan.go.kr, 또는 충남 아산시 시민로 456 아산시청 공보담당관으로 메일, 엽서 등을 이용, 신청할 수 있다.(9월25일 첫 방송분 사연은 9월 15일까지)    한편, 음악방송을 준비하는 관계 공무원은 "한 방향 행정서비스에서 양방향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시도"라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신정호'를 만드는 만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행복한 음악방송을 만들고 행복한 분위기는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생활의 활력소이자 무한 리필의 행복 공감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신정호' 첫 송출 2010. 9. 25(토) 20:00 - 21:00 신 청 온라인 아산시 인터넷방송 홈페이지 ( http://abn.asan.go.kr ) 엽 서 아산시청 공보담당관(충남 아산시 시민로 456) 내 용 이웃과 살아가는 잔잔한 감동의 이야기, 서로 축하 할 일 등 600자 내외 (9월 15일 도착 분까지) 기 타 연락처(손전화)를 기재하면 방송일정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540-2639, 2640
    2010.09.03 금요일1571
    자세히보기
  • 배방읍,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성황리에 열려

      배방읍(읍장 최승주)에 의하면 지난 8월 27일 갈매3리 배방자이1차 아파트(이장 조창훈)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 400여명의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아산시립합창단, 7080, 현악5중주, 마임 공연 및 관내 북수초등학교 어린이들로 구성된 사물놀이팀의 공연도 포함되어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자이1차 아파트는 1,875세대, 인구 5천명이상의 배방읍 관내에서 가장 큰 아파트 단지로, 자이아파트 부녀회 주관으로 먹거리 장터도 운영되어 아파트 주민들간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남상미 부녀회장은 아산시 지원으로 주민들이 가까이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하고 수준 있는 공연 지원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0.08.31 화요일1445
    자세히보기
  • "마음이2" 시민생활관 자체 영화상영

    이번주말 시민생활관에서는 영화 "마음이2"를 상영합니다.   * 영 화 : 마음이2 * 상 영 일 : 9월 4일(토) ~ 5일(일) 2일간 * 상영시간 : 11시, 13시, 15시 * 관람대상 : 전체관람가 * 관 람 료 : 청소년까지 무료, 일반3,000원 * 문 의 : 시민생활관 (041)537·3901 * 시민생활관 매월 첫째주,셋째주(토,일) 자체 영화상영 줄거리 패밀리로 돌아온 마음이 “마음이가 장군이 유독 챙기지? 약한 새끼 기다려주는 건 개하고 인간밖에 없다니까.” 고3이면서 공부는 뒷전, 벌써 세 번째 고등학교를 옮긴 동욱(송중기). 돌아가신 아버지의 선물인 마음이가 언제나 말없이 옆에 있어준 유일한 친구다.  마음이가 엄마가 되면서 동욱은 마음이의 삼남매 ‘먹뽀’ ‘도도’ ‘장군이’를 돌보느라 분주해진다. 특히 몸집도 가장 작고 몸도 약해 일부러 장군이라고 이름 붙인 막내는 마음이와 동욱의 가장 큰 걱정거리.  이런 동욱이 못마땅하고 걱정스러운 엄마는 고민 끝에 동욱이와 마음이를 떼어놓기로 한다. “안 그래도 예쁜 강아지 새끼 한 마리 봐뒀어.  진짜 눈 빼고 거기다가 다이아 반짝반짝하게 박아줄께!” 동욱과 작별인사도 하지 못한 마음이와 새끼들은 삼촌 봉구(권해효)의 집으로 보내지고, 때마침 TV 뉴스를 떠들썩하게 하는 대규모 다이아몬드 도난 사건이 발생한다. 경찰의 눈을 피해 은신 중이던 도둑형제 ‘필브라더스’(성동일&김정태)는 다이아몬드를 동물 박제 안에 숨겨 해외로 빼돌리기로 한다.  미리 눈여겨 봐뒀던 마음이와 새끼들을 찾아온 필브라더스는 사람들의 눈을 피해 마음이 앞에서 막내 장군이를 훔쳐 유유히 달아난다.  “저건 일반 똥개가 아니야, 응? 인간인 너보다 낫다!” 눈앞에서 새끼를 빼앗긴 마음이는 총알 같은 속도로 필브라더스의 트럭 뒤를 쫓는다. 동욱은 마음이와 새끼들을 찾아 삼촌네 집으로 향하지만 정작 마음이와 장군이는 행방불명 상태다. 필사적으로 마음이를 찾아 헤매는 동욱. 그 사이 마음이는 필브라더스가 은신 중인 폐교를 찾아낸다.  순식간에 장군이를 빼낸 마음이는 다이아몬드를 삼킨 채 탈출에 성공하고, 사람보다 영리한 개 마음이와 필브라더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시작되는데…
    2010.08.30 월요일1574
    자세히보기
  • 『여보게, 마실가세!』 한여름 밤의 마을 음악축제 개최

      송악면에 의하면 송악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윤광덕)에서는 지난 22일 오후 6시30분부터 송악면 역촌1리 마을 공터에서 마을 주민 참여하는 ‘여보게, 마실가세!’ 한 여름 밤의 음악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 여름 밤의 마을 음악축제는 문화 소외지역을 찾아가 공연을 하는 풍물촌 신시(대표 유재문)의 공연팀을 초청 1부는 아산윈드오케스트라의 관악기의 선율, 2부는 풍물동호회 새품의 사물놀이와 관악기의 협연, 3부는 웃다리 판굿의 신명나는 풍물패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윤광덕 송악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공연예술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고, 마을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함께 어울리는 잔치마당을 열어준 풍물촌 신시에 감사를 표하고, 농촌의 주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주고, 음악이 소통과 충전의 희망을 안겨 줄 것“이라고 말했다.
    2010.08.24 화요일1461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예술 프로젝트 사업 추진

      아산시는 도시디자인 공공예술프로젝트로 2010 우리 동네 가꾸기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시는 2009년부터 시작한 우리 동네 가꾸기 사업은 오래되고 낡아 도시의 흉물로 방치되어 있는 옹벽, 담장 및 교각을 예술작품으로 재창조하는 공공예술프로젝트로 2009년에는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주관한「2009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한 사업이다.   금년 완료된 사업지는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시민생활관 옹벽, 신창면사무소 앞 노후주택, 배방 자동차 전용도로 하부 교각, 벽산아파트 옹벽 총 5개소로,   온양온천역 및 배방 자동차 전용도로 교각은 아산시의 대표 역사 인물인 이순신장군의 일대기를 작품으로 구성 이순신이라는 지역의 휴먼 브랜드를 공공디자인과 조화시켜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으며,   시민생활관 옹벽은 시민생활관의 다양한 ‘문화활동’과 ‘창조적인 배움’의 열정을 담아 아산시의 시화인 목련과 시조인 비둘기를 활용하여 피어나는 꽃이 새가되는 과정으로 은유적으로 표현하였다.   신창면사무소 앞 노후주택은 옛 기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추억의 표현과 아이들의 순수함을 컨셉으로 70~80년대의 정서를 담은 테마성 디자인으로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벽산아파트 옹벽은 그림 그리는 아이라는 주제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하여 표현하였으며 아파트 주민이 디자인 선정에서 작업에 참여하는 주민참여 프로젝트로 추진하여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 외 아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는 음봉 고가철도 경관개선사업, 장항선 고가철도 경관개선사업, 온양온천역 벽면 디자인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모든 사업이 완료되는 올해 9월말이면 아산시 전반에 다양한 공공디자인 작품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시이미지 향상과 시민의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예술프로젝트를 시행하여 디자인도시 아산의 한층 향상된 도시경관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2010.08.23 월요일1406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