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로 ‘부분 교통 통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를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온양관광호텔사거리 ~ 시민약국사거리 구간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 기간에 온양행궁 관련 유적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으로 인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2차선씩 나눠, 2단계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문화유산과(☎041-536-84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7 토요일10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25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79
    자세히보기
  • 신정호수공원에 조롱박이 주렁주렁…

      녹음이 짖어가는 8월 신정호 수변에는 조롱박이 주렁주렁 매달려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 쾌적하고 아름다운 수변 조성과 시민들에 볼거리 제공을 위해 신정호 수변 약120m 장미터널 구간을 조성 조롱박 등을 500본씩 식재하여  지금은 모두 영글어 신정호를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시원한 수변경관과 함께 또 하나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 터널에는 봄에 장미로 덮인 경관을 보여준 바가 있으며 장미꽃이 지고난 후 공백기를 대비 조롱박 및 오색호박을 심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식재한 것이다.
    2010.08.18 수요일1431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시민활동가 모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온양온천시장에서는 시장활성화를 함께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시민활동가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연령은 55세 이상의 실버세대들로 제2의 인생을 시장에서 즐겁게 맞이할 어르신들을 환영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온궁휴양카페 ‘유유자적’카페도우미  온궁휴양카페 ‘유유자적’은 실버세대를 위한 휴식공간으로 푸드코트, 미니전시관, 온궁학당, 휴게실 등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봉사와 친절로 도와주실 카페도우미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 모집분야 : 카페도우미  - 연령 : 55 ~ 65세  - 자격 : 신체건강하고 봉사정신과 서비스 마인드가 투철하신 분  - 급여 : 활동비로 월 3~40만원 지급  - 인원 : 8명   2. 온궁시니어예술단 ‘희희낙락’ 악극단원  온궁시니어예술단은 시니어세대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지는 악극단으로 아산실버밴드의 연주에 맞춰 악극‘아빠의 청춘’을 공연합니다. 무대를 보면 올라가고 싶고 공연을 보면 가슴이 두근거리시는 분, 아직 다 태우지 못한 “끼”와 “열정”을 발산하고 싶으신 어르신들을 온궁시니어예술단에서 모집합니다.  - 모집분야 : 악극단원  - 연령 : 50 ~ 70세  - 자격 : 끼와 열정으로 활발한 활동이 가능하신 분. 연기 유경험자 환영  - 모집인원 : 10명 내외  - 오디션일정 : 8월 30일 (월) 예정 3. 온궁수라상 ‘산해진미’ 프로그램 참가자  온궁수라상은 온양온천시장의 식재료로 온양만의 보양식을 만들어 임금님을 위해 수라상을 차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임금의 온궁행렬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분들을 모집합니다.  - 모집분야 : 궁중나인, 호위무사, 임금, 상궁, 수랏간 나인 등  - 연령 및 자격 : 제한없음  - 모집인원 : 30명 내외  - 진행일정 : 9~11월 마지막주 토요일 (사전 리허설 있음) 4. 온궁미니방송국 ‘온궁알리미’ 실버 DJ 모집  온궁미니방송국은 시장의 모든 정보와 이야기를 속속들이 알려주는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시장 상인들과 실버DJ들이 만드는 고품격 난장 라디오방송입니다. 젊은시절 시와 노래를 읊조리며 DJ를 꿈꾸시던 분들, 구수하고 정감있는 목소리로 시장에 활력을 넣고 싶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모집분야 : 실버 라디오 DJ  - 연령 및 자격 : 55세 이상 또는 시장 상인                   목소리에 자신이 있으신 분, 글쓰기를 잘하고 배움의 의욕이 강하신분  - 모집인원 : 5명 내외  - 교육일정 :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 시민문화복지센터 3층 상인회 사무실
    2010.08.16 월요일1562
    자세히보기
  • 배방읍,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배방읍에 의하면 지난 12일 아산시 문화예술과 지원으로 공수리 한라비발디 아파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공연은 퓨전국악공연, 아산시립합창단, 7080, 마임 공연으로 구성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주민 모두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찬순 한라비발디 아파트(공수13리) 이장은 작년에도 시청에서 지원해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이 입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 올해 역시 많은 주민들이 비 오는 가운데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마지막까지 공연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호응해주어 기쁘다고 말하며, 항상 시민들의 문화적 수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해 준 아산시의 지원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2010.08.16 월요일1460
    자세히보기
  • 친근하게 다가서는 나라꽃 무궁화.

      아산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녹색아산을 만들기 위한 공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초사동 경찰교육원 진입로변 1,500㎡ 유휴지에 55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무궁화외 5종 2,899본, 초화류 13,100본 식재와 무궁화 표석을 설치 무궁화 동산을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경찰교육원 입구 무궁화동산 조성으로 나라꽃의 위상을 높이고 교육원을 찾는 많은 경찰 교육생의 애국심 고취에 이바지 할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나라꽃 무궁화가 일상 생활속에서 시민들의 사랑받는 꽃으로 아름다움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도심권에도 무궁화동산을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8.13 금요일1366
    자세히보기
  • 꽃길 걸으며 꽃내음 만끽 하시길!

      인주면에 의하면 국토공원화사업 일환으로 조성된 인주면의 주요 도로변 꽃길조성이 특색 있고 다양한 꽃 식재로 주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어 지역의 명물로 자리매김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인주면은 올 봄 새마을지도자협의회등 각급 기관.단체와 직원들은 국도34호 및 지방도623호와 아산만 입구에 다양한 꽃길조성을 하기로 협의한 후 그동안 많은 노력의 결실로 주민과 통행인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유포르비아, 메리골드, 칸나꽃의 만개로 오고가는 주민들에게 큰사랑을 받고 있으며 차량에서 내려 사진을 찍는 풍경도 흔히 볼 수 있다.   김용한 인주면장은 “각급 기관.단체와 직원들이 직접 가꾸고 기른 꽃들이 많은 분들이 보고 즐거워 할 때가 가장 보람된다” 면서 앞으로도 꽃길가꾸기 사업이 아산만일대의 코스모스 가꾸기 및 야생화 식재로 특색을 살려 지역의 명물로 육성하겠다고 당찬 의지를 보였다.
    2010.08.12 목요일141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