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로 ‘부분 교통 통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를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온양관광호텔사거리 ~ 시민약국사거리 구간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 기간에 온양행궁 관련 유적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으로 인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2차선씩 나눠, 2단계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문화유산과(☎041-536-84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7 토요일8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46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80
    자세히보기
  • 다문화 새댁들 한국문화 잼나고 즐거워요…

      아산에 거주하는 다문화 새댁들이 삼성 LCD 임직원 부인회인 주부 봉사단과 함께 한국 살림살이를 배워가게 되었다.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26일 아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삼성 LCD임직원부인회와 다문화가족 부녀회가 뜻깊은 모임을 갖고 일명 “한국에서 또순이로 살기” 프로젝트를 시작 매월 4째주 화요일에 열기로 했다.   이날 또순이로 살기 프로그램은 한국에 입국한 다문화가족 여성들의 일반 생활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상호간 화합과 교류를 증진하여 한국에서의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위함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국 생활의 이모저모를 열심히 배우고 아이를 정성껏 키우기 위한 정보를 나누고 시장보기, 예법 배우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요리하기, 대화기법, 공공기관 이용하기, 생활편의시설 활용하기, 가전제품 올바르게 사용하기, 자원봉사할동하기 등 실제 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생활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한국사회에 빨리 적응하고 좋은 이웃 관계를 형성 자신감 있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에도 초기 입국 대상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7.27 화요일1337
    자세히보기
  • 인권아 놀자! -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 개최

      국가인권위원회와 아산시 송악면에 위치한 송남초등학교내 솔향글누리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인권도서를 통해 다양한 인권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인권아 놀자!- 어린이 인권도서 전시회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6일부터 8월6일까지 송악면에 위치한 송남초등학교내 솔향글 누리도서관에서 열리며 주요내용으로는 어린이 인권도서 220여권, 인권도서 원화전시 2종을 전시하고, 부대행사로는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독서캠프, 인권영화상영회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그림자극 공연이 있다.   인권아 놀자!-어린이인권도서 전시회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자료실이 기획하고 전국 7개 도서관이 공동개최하는 전국 순회 전시회로서 어린이들이 인권도서를 통해 다양한 인권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송악면 송남초등학교(솔향글누리도서관 041-543-3915)로 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2010.07.22 목요일1400
    자세히보기
  • 방학프로그램『I LOVE 도서관』!! 확대운영

      아산시립도서관(관장 윤재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 I LOVE 도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I LOVE 도서관】은 기존 어린이도서관에서 여름·겨울 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2주간 운영 되어지던 특별 프로그램으로써,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오던 방학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을 각 도서관 (송곡, 남산, 둔포, 배방, 어린이)으로 확대함에 따라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I LOVE 도서관】은 방학을 적극 활용 관내 어린이들 및 일반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으로만 특별히 선별하였으며, 강사진 역시 공개모집을 통해 능력위주의 강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였으며,   어린이와 학부모 강좌로 구성 부모님과 함께하는 강좌도 운영함에 따라 가족간의 공통된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를 구성함에 힘썼다.   시립도서관 관장 윤재원은 “아산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써 더욱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운영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I LOVE 도서관】이 학부모 및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 여름·겨울 방학 때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주는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접수기간은 오는 27일(화)부터 8월 8일(일)까지이며, 해당 도서관에 방문하여 접수해야한다.   운영기간은 8월10일(화)부터 8월 26일(목)까지 총3주간이며, 각 프로그램마다 8회 정도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ascl.or.kr) 및 전화문의(537-3952)를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10.07.20 화요일1429
    자세히보기
  • 탕정중학교 음악 캠프(작은 음악회)

      탕정면에 의하면 탕정중학교(교장 임서영)은 1학기 기말고사를 마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 함양을 위한 음악캠프를 지난 16일 탕정중학교 강당에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즉석 장기자랑, 댄스-걸엔보이스 공연, 탕정밴드연주 하였으며, 특히 선양 오투린 후원으로 실시한 앙상블 연주도 있었다.   임서영 탕정중 교장선생은 교양강좌, 봉사활동 캠프 등 인성교육에 더 많은 시간을 배려 꿈나무들이 아름답고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7.19 월요일1411
    자세히보기
  • 아산, 신정호로 연꽃 보러오세요

      최근 신정호 국민관광단지 내에 조성된 연꽃단지에 다양한 연꽃이 피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휴식처를 제공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신정호 국민관광단지내에 기 조성된 연꽃단지의 체계적인 관리와 아름다운 호수경관 조성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약 2ha면적에 홍련, 백련 등 다양한 연꽃을 식재하여 관리해오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홍련, 백련, 수련, 황련 등 다양한 연꽃들이 개화하고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만개한 연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연꽃단지는 신정호 상류에 조성되어있으며, 연꽃은 주로 오전에 피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오전 10시전에 만개한 연꽃을 볼 수 있다. 앞으로 이곳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광명소로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2010.07.09 금요일1403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