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아산시, ‘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신청하세요!’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친환경농산물 인증(유기, 무농약)을 받은 농업인 및 유기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비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농가 부담을 덜고 지속적인 친환경농업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가에게 인증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인증 수수료, 출장비, 검사비(토양, 수질, 잔류농약)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친환경인증 건당 80만원 한도 지원하던 것을 한도 없이 실비 100% 지원하고 있으며,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가공업체는 인증비의 50%를 지원하고 있다.친환경농산물 인증비 신청을 위해서는 아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인증을 받은 후 인증서와 각종 검사비 영수증, 의무자조금 납부영수증을 첨부해서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심흥섭 농정과장은 “친환경 농가 인증비 지원이 단순히 인증 획득에 그치지 않고 안전한 농산물 공급과 관내 친환경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가 및 유기가공업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2

    아산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아산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전경 아산시(시장 오세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업기계 임대사업 평가’에서 2018년도, 2019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21년도 임대사업비 3억을 확보했다.농업기계 임대사업 우수기관은 전국 142개 시·군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를 대상으로 1년간 인력 및 조직, 사업성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훈련사업 등 7개 항목 13개 지표를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선정된다.시는 민선7기 공약 ‘농기계 대여은행 운영 시스템 개선’과 관련, 농업인들이 가까운 9개의 관내농협에서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관내농협에 농기계를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농번기에는 농업인의 영농편의 도모 및 임대사업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토요일에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는 등 효율적으로 임대사업을 수행한 결과, 올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임대사업소 관계자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도비를 포함해 2021년도 사업비 3억을 확보하게 됐다”며 “확보된 사업비는 노후 된 임대농기계 및 여성친화형농기계 구입에 사용해 농업인의 임대사업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기타 농업기계 임대사업 관련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537-389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