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아산시, 여성농업인 농작업 현장 친환경 화장실 설치 지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여성농업인의 복지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작업 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화장실 지원사업을 추진한다.‘친환경 화장실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500만 원으로, 90% 보조사업(총 5개소)이다. 지원 요건은 아산시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여성농업인으로 집단 작물재배 지역에서 3호 농가 이상 사용 가능 지역(마을, 작목반, 농업법인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7월 31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고 있으며, 친환경 화장실은 1대당 300만 원으로, 이 중 270만 원(자부담 30만 원)이 지원된다. 오민환 농정과장은 “친환경 화장실 설치 지원사업을 통해 열악한 농작업 현장이 개선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문의 :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 041-537-3646)
    자세히보기
  • 2

    아산시, 바이오차 활용 토양개량…농업분야 탄소중립 실현한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정부 ‘2050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농업분야 탄소중립 계획’에 따라 ‘바이오차(Biochar) 토양개량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바이오차(Biochar)란 생물자원(Biomass)과 숯(charcoal)의 합성어로 바이오차에 사용 가능한 원료(작물에서 수확하고 남은 잔재물, 가축분뇨 등)를 산소가 제한된 350℃ 이상 조건에서 열분해 또는 가스화 과정을 통해 제조한 물질이다. 바이오차를 농경지 토양에 투입하면 토양에 탄소를 고정해 온실가스(CO2)를 줄이고 염류집적, 통기성 개선, 미생물체 서식지 제공, 중금속 흡착 등 토양개량에도 효과가 있어 지력을 유지·보전하고 작물의 생육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지원 기준은 10a당 40만 원 이내이며 신청량에 따라 농가당 공급량이 조정될 수 있다. 바이오차 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원예 재배 농업인은 이달 17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토양 탄소함량 확대를 통한 연작재배 토양의 물리·화학성 개선 등 농업분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원예작물 재배 농업인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3

    아산시, ‘2024년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9월 30일 아산 모나밸리 골드홀에서 열리는 ‘2024년 아산맑은쌀 베이킹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7월 26일까지다.‘아산맑은쌀의 달콤한 변신’이라는 주제로 아산시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쌀 베이킹에 관심이 있는 충청남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배부된 아산맑은쌀 가루를 70% 이상 함유한 제과 제품을 개발하면 된다.이달 26일까지 신청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1인당 8kg의 쌀가루를 배부하며 ▲1차 서류를 8월 중 제출하면 ▲9월 초 서류심사를 통해 40팀을 선정 ▲9월 30일 2차(본선) 현장 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21개 팀에게는 아산시장상, 대한제과협회상과 상금이 수여된다.또한 본선 대회 다음날에는 수상작을 전시하고 시식하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참가 신청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네이버 폼을 작성해 제출하거나 소속,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를 기입해 이메일(gmltn0122@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농촌자원과(041-537-3813)로 하면 된다.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아산맑은쌀 브랜드를 홍보하고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진행되는 대회이니만큼 아산시민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