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아산시, ‘제1회 충남독서대전’ 디지택트 전시체험존 운영

    포토존 스탬프 투어 포스터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22일 아산시 관내 공공도서관을 재개관함에 따라 ‘제1회 충남독서대전’ 디지택트 전시체험존을 오는 29일까지 운영한다.제1회 충남독서대전은 지난 8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전면 비대면으로 행사를 전환하고 유튜브 및 줌 등을 활용해 온라인 영상으로만 접할 수 있었으나, 22일 아산시공공도서관을 부분 개관함에 따라 현장에서도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됐다.디지택트 체험존은 ▲1층 VR 도서관 사이버투어, AR BOOK 서비스, 그림책 전시 ▲2층 나는 개다 ‘포토존’, ‘스카이 앤 라이브러리’, 시화전 ▲3층 ‘필사의 필사’ 전시 ▲4층 어반스케치 작품전시, 충남메이커스토리 전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아산시지역서점 후원을 통한 포토존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관내 공공도서관 및 지역서점에 비치되어 있는 포토존에서 QR코드를 인식하면 3회 수행 시 지역서점에서 도서교환권을, 5회 수행 시 중앙도서관 북카페에서 커피 쿠폰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 2차 대유행으로 축제가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준비기간이 다소 부족해 행사 초반 앱 다운이 지연되는 약간의 시행착오를 빚었으나, 적은 예산으로 도민들에게 증강현실 기능을 접목한 새로운 독서축제를 시범적으로 선보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앱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책 축제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2

    ‘아산시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명칭공모 선정

    아산시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조감도 현재 권곡문화공원 내 건립 중인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명칭이 ‘아산시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꿈샘도서관)’으로 결정됐다.시는 지난 6일,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 명칭공모 최종 당선작을 발표했다.‘최우수작’은 아산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도서관이라는 의미를 가진 ‘꿈샘도서관’이 선정됐다.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잘 표현한 상징성과 시민들이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는 대중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으며, 향후 관련 조례 개정 등 행정 절차를 거친 후 공식 명칭으로 사용된다.이밖에 접수된 200건 중 높은 점수를 받은 4건이 당선작에 대해 추후 아산시장상 및 시상품(아산사랑상품권, 총 5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장은 “많은 시민이 도서관 명칭공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덕에 멋진 명칭이 선정될 수 있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놀고 체험하고 책을 읽으며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선정 결과는 아산시청 홈페이지(www.asan.go.kr) 및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정책팀(041-530-6617)으로 문의하면 된다.한편, 총사업비 72억, 연면적 1,815㎡(지상 2층)의 규모로 건립 중인 ‘꿈샘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관심이 높은 ‘영상특화’를 주제로 선정해 특성화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