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해 인기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축제 4일 차인 27일, 온양온천역에서는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장군의 출정식은 성웅 이순신 축제의 오랜 대표 프로그램이지만, 올해 출정식은 연암산 봉수 재연 영상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더했다. 아산시 연암산에 위치한 봉수대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전쟁 당시 훼손된 것을 2000년 아산시가 복원했다. 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고, 지역의 역사 자산을 알리기 위해 봉수 의식을 재연한 것이다. 봉수로 급보를 확인한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자, 군악대와 의장대가 그 뒤를 따랐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하고 숭상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출범한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의 퍼레이드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해군·해병대·공군·육군 군악대와 해군·공군 의장대, 미8군 군악대, 그리고 아산시 청소년 관악단인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선 지난해 원밀리언, 저스트절크의 출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학익진 스트릿댄스’는 올해 원밀리언과 진조크루가 바통을 이어받았다.27일 무대에 오른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은 “안무에 학익진 대형을 추가해 선보였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며 “오늘 안무와 의상, 셋리 모두에 이순신 장군님과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필사즉생 필생즉사’는 한층 더 역동적인 품새와 화려한 공중 격파 시범과 함께 돌아왔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 런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공연 등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팀. 이들이 오직 ‘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태권도 공연에는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밖에 칸타타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아산시립합창단의 <필사즉생>, 장군의 후예들이 펼친 ‘군악·의장 공연’ 등 다양하고 멋진 문화예술 공연에 담긴 장군의 위업은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박경귀 시장은 “뛰어난 재능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모든 출연자와 큰 환호와 함성으로 호응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연이 아직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마지막 날인 28일 국가대표 댄스크루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포레스텔라와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공연 등으로 이어진다. 
    2024.04.28 일요일11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성료

    아산시는 27일 현충사 일원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이하 백의종군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이하 이순신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 백의종군길 걷기대회는, 충의길·효의길·구국의길 등 3개 코스에 아산시민과 전국 각지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이순신 백의종군길은 임진왜란이 막바지로 접어들던 1597년, 선조의 출전 명령을 어겼다는 이유로 삼도수군통제사 관직을 삭탈 당한 이순신 장군이 도원수 권율의 휘하로 배속 명령을 받고 한양 의금부에서 아산을 거쳐 경남 합천의 도원수 진까지 이르는 640여㎞의 이동로를 뜻한다.당시 이순신 장군은 아산에서 14박 15일간 머물렀고, 아산시는 장군의 고뇌와 숨결을 기리고자 아산에서의 이동 경로를 구국·효·충 등 주제별로 3개 구간으로 나눠 복원했다.구간별로 보면 ▲구국의길(13㎞)은 ‘배방 넙티고개→신흥리 마을쉼터→충남교육청육아교육원→현충사’ ▲효의길(15㎞)은 ‘인주 게바위쉼터→곡교천 야구장→다목적 쉼터→현충사’ ▲충의길(22.9㎞)은 ‘둔포 운선교→산전리 마을회관→마하위하라(사찰)→이충무공묘소→방현리 마을회관→현충사’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이순신 장군이 모친의 시신을 맞았던 게바위 쉼터에서는 장군이 어머니의 시신을 보고 통곡하는 살풀이 공연과 상례 재현 퍼포먼스로 감동을 선사했다. 백의종군길 최종 합류 지점인 현충사 입구 안마당에서는 3개 구간 참가자들이 풍물패의 음악에 맞춰 흥겨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이 자리에서 박경귀 시장은 “오늘 여러분들은 이순신 장군이 죄인으로서 슬픔을 딛고 걸었던 백의종군길을 걸었고, 장군의 영정과 영혼을 모시고 있는 현충사에 모였다”며 “장군께서는 이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실 것 같다”고 의미를 부여했다.이어 “안전한 걷기대회를 위해 1,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힘을 모았고, 아산시 차원에서 이순신 장군을 선양하기 위해 다양한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면서 “축제 동안 마음껏 즐기시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4.04.28 일요일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아산시는 26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고품격 문화관광축제의 서막을 열었다.이번 개막식에는 김태흠 충남지사와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3만여 명이 운집했다. 종합운동장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푸드존 등을 찾은 타지역 방문객까지 포함하면 7만여 명이 이곳을 찾은 것으로 추산된다.첫 공연은 ‘제2회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이 시작했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 공연에는 8개 군악·의장대가 참여해 웅장하고 절도 있는 공연으로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이후 박경귀 시장의 개막선언에 이어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 민우혁·428합창단 공연, 불꽃쇼 등이 펼쳐졌다. 개막선언식에서 박 시장은 과거로부터 찾아온 이순신 장군이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는 응원과 함께 전달한 개막선언문을 받아 “깃발을 올려라”라고 선언문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계속된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은 이순신 장군의 삼도수군통제사기와 전쟁 시 휘하 장수기를 휘날리게 함으로써 장군에 대한 숭상과 23전 23승 무패의 위업을 표현하고자 기획했다. 이번에 게양된 깃발들은 축제 기간 외 365일 지속해서 펄럭이며 ‘이순신의 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상징하게 된다. 이어서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된 428합창단과 뮤지컬 배우 민우혁, 당진시충남합창단, 한세대 대학원 성악전공 중국 유학생, 보성군문화예술회관합창단, 당진시예술소년소녀합창단 등이 개막 합동공연을 선보였으며, 대미의 하이라이트인 불꽃쇼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이순신 장군이 성장하고 영면한 대한민국 대표 이순신의 도시로서, 성대한 축제로 장군의 업적과 정신을 받드는 일은 자랑스러운 책무다”라면서 “장군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고품격 문화예술 공연, 체험, 교육, 체육행사를 마음껏 즐기면서 장군을 기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개막식에 참석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아산시가 이순신의 도시인만큼, 여기 모인 시민들은 자랑스러운 이순신 장군의 후예”라며 “이순신축제가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등에서 개최되며 △아트밸리 아산 제2회 군악의장 페스티벌 △이순신장군 출정행렬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백의종군길 걷기‧마라톤 대회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필사즉생 필생즉사’ 공연 △뮤지컬 ‘필사즉생’ △원밀리언 및 진조크루 팀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포레스텔라 ‘노량’ 공연 △공군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등이 펼쳐진다.
    2024.04.27 토요일4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성료, 읍면동부 1위는 영인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맞아 열린 ‘제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거북선 노젓기대회’가 읍면동부 경기를 끝으로 26일 성료했다. ‘거북선 노젓기 대회’는 통영 한산대첩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통영시 협조하에 곡교천 특설경기장에서도 진행됐다. 대회 2일 차인 26일에는 각 읍면동과 단체의 명예를 건 35개 팀과 번외 경기로 여성부 5팀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읍면동 경기에서는 영인면B팀이 최종 1위를 기록했으며, 염치읍A팀과 선장면A팀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단체 번외 경기에서는 아산시청직장인운동경기부가 1위를, 아산누리FC가 2위, 아산시보건소가 3위에 올랐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오늘은 읍면동 경기라 그런지 응원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면서 “각 읍면동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처음 개최하는 대회라 우려도 있었지만, 참가자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이순신 장군께서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곡교천에서, 임진왜란의 숨은 영웅인 격군의 노고를 기리는 노젓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고 벅찬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대회에 참가해 주신 86개 팀 1,118명의 선수, 경기장을 찾아 대회를 즐겨주신 시민·관광객 여러분, 특별히 대회 준비와 진행을 위해 멀리 통영에서 와 주신 해양소년단 경기남부지부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27일 오전에는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노젓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4.04.27 토요일6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순천향대학교와 ‘평생학습중심대학’ 운영

    &nbsp;중부권의 중추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아산시는 미래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한 또 하나의 교육사업으로 순천향대학교와 함께 평생학습중심대학을 공동으로 운영하면서 시민들에게 대학 수준의 전문적인 교육을 22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nbsp;아산시(강희복 시장)와 순천향대학교(손풍삼 총장)는 전년도에 이어 2009년에도 교육과학기술부와 평생교육진흥원이 시행하는 ‘평생학습중심대학 육성사업’ 지원대학으로 선정되면서 시민들에게 직업전문 과정과 대학수준의 전공강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nbsp;평생학습중심대학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성인들을 위한 평생학습중심 대학을 권역별로 선정하고 지자체와 대학이 연계하여 성인학습자들에게 적합한 교육과정과 체계적인 학사관리를 제공하며 지역주민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고등교육기관의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대표적인 평생교육사업이다. &nbsp;올해 2년차로 실시되는 평생학습중심대학 사업은 전국에서 11개 대학이 선정되었고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는 전년도 사업 실적 인정과 다른 대학보다 높은 점수로 사업비 지원의 수혜를 받게 되었다. &nbsp;아산시가 위탁하고, 순천향대가 운영하는 평생학습 중심대학은 성인학습자들에게 입학전형부터 입학자격, 교육과정개발, 학사관리, 학비 등에 대하여 상호협약하고 지난 5월 18일부터 학습자를 모집하였다. &nbsp;평생학습 중심대학에서 운영되는 비학위과정은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자격증을 획득하는 교육과정이 주축을 이루는데, 피부미용과정, 발 반사요법(발마사지), 한국어능력시험(TOPIK), 포토샵 실무과정, 디스플레이 취업과정, 관광업 서비스 컨설팅, 문해교사 양성과정, 장애인을 위한 음악클리닉과정이 운영된다. &nbsp;또 시간제등록제로 실시되는 학위교육과정에서는 내 아이디어로 창업하기, 대화의 기술과 인간관계, 심리학개론, 댄스스포츠, 유아심리상담, 놀이지도, 청소년 문제와 보호, 아동 미술 등이 운영된다. &nbsp;특히 디스플레이 취업과정과 관광업 서비스 컨설팅은 아산지역의 산업 특성을 살린 프로그램으로 개설되며, 학위과정으로 운영되는 유아심리상담, 놀이지도, 청소년 문제와 보호 등은 순천향대학교의 아동·청소년학 전공을 성인들에게 개방하여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점이 본 사업의 특징이다. &nbsp;무엇보다 평생학습 중심대학은 사회적 소외계층과 실직자, 미취업자, 다문화가족, 어르신들에게 폭넓은 학습기회를 제공하며, 농어민, 영세자영업자, 전업주부 등, 평생학습에서 소외되었던 시민들에게 교육비를 지원함으로써, 전 시민이 평생학습에 참여하는데 매우 고무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nbsp;학습대상자는 만 20세 이상 성인남녀로 대학생은 제외되며 교육비는 1인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되고 시지원으로 교육생들을 위한 통학서비스 제공과 보육문제가 있는 학습자를 위한 보육서비스도 지원된다. 2009년도 아산시· 순천향대학교 평생학습 중심대학은 국비 8천 2백만원, 시비 2천만원, 대학교비 1천 7백만원을 합한 총 1억 1천7백만원의 예산으로 운영되며 시와 대학교는 본 사업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nbsp;한편,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는 2008년 9월 평생학습중심대학 운영을 위한 관&#8228;학협약을 체결하여 평생교육중심대학을 운영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였다. &nbsp; &nbsp;
    2009.06.19 금요일483
    자세히보기
  • 수정란 이식기술, 가축개량 가속화

    &nbsp;아산시 농업기술센터는 19일 관내 젖소사육농가 및 낙농연구회원 56명을 대상으로 수정란 이식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nbsp;이번 수정란 이식기술 교육은 아산지역의 고능력 젖소 밑소 기반을 확보하고, 기존의 사양관리 위주의 고급육 생산에서 탈피한 유전적 차별화로 고능력젖소 생산을 위해 실시됐다. &nbsp;수정란이식 기술은 체내수정란 생산방식과 체외수정란 생산방식 두 가지를이용하여 생산된 수정란을 능력이 낮은 다른 암소나 젖소의 자궁에 이식하여임신케 함으로써 일시에 다수의 송아지를 생산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nbsp;체내수정란 방식은 유전적으로 우수한 능력을 가진 암소에게 호르몬 등을 주입하여 다수의 난자가 배란되게 한 뒤, 우수한 종모우의 정액으로 수정을 시킨 후 착상 전에 자궁에서 수정란을 회수하여 수정란을 생산하는 방식이며, 체외수정란 방식은 도축된 암소의 난소를 채취하여 실험실로 운반하여 난자를 회수하고 회수한 난자를 성숙시켜 체외에서 우수 정액과 수정을 시킨 후 실험실내 배양기에서 수정란을 배양하여 최종적으로 이식가능한 수정란을 대량 생 산하는 방법이다. &nbsp;시 관계자는 “농업인들은 인공수정에 의한 가축개량이 수컷에 의해서만 이루어진다는 인식을 많이 하고 있는데, 수정란 이식기술 교육을 통해 암수 양측으로부터 유전적 개량을 유도하고 우수 공란우로부터 다수의 산자를 생산해 낼 수 있다는 인식전환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으며 수정란이식에 대한 농업인의 인식전환으로 아산지역의 가축개량 가속화 및 고급육 생산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2009.06.19 금요일429
    자세히보기
  • 6월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안내

    2009년 6월 수돗물 수질 검사결과입니다.&nbsp;안심하고 음용하세요. 아산시 상하수도 사업소.
    2009.06.19 금요일390
    자세히보기
  • 남은음식 무조건 버려야 한다

    &nbsp;식당에서 남은 음식을 재사용하면 영업정지등의 강한 처벌을 받게 된다. 오는 7월 1일부터 개정되어 시행되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에 따라 1회 적발 시 15일, 1년 이내에 다시 적발되면 2개월, 세 번째 적발되면 3개월의 영업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 &nbsp;이는 그동안 식중독 균, 유독물질, 이물질 등이 음식에 들어가 소비자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친 경우에만 영업정지등의 처분을 내리던 기존 법을 강화 시켰다. &nbsp;음식업주들은 매출 부진 속에 음식물 재사용의 유혹에 시달리기 쉬우나 앞으로는 음식물 재사용을 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한다. &nbsp;시 관계자는 수도권전철 개통과 함께 외부손님들의 유입이 많아지는 시점에 법 준수는 물론 앞서가는 선진식당문화를 만들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bsp;아산시는 6월말까지 음식업주들이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법개정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7월부터는 음식업 단체와 합동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하여 수준 높은 접객업소를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다.
    2009.06.19 금요일326
    자세히보기
  • 세계적 반도체 제조장비 업체 아산에 둥지

    &nbsp;반도체·LCD 제조 장비 전문업체인 에스엔유프리시젼(대표 박희재)이 충남 아산에 새롭게 둥지를 튼다. 16일 충남테크노파크(원장 김학민)에 따르면 반도체·LCD 제조 장비 분야에서 최고 수준급 기술력을 보유한 에스엔유프리시젼을 아산 음봉지역에 유치, 태양광·OLED 시설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bsp;이에 따라 충남테크노파크는 에스엔유프리시젼의 태양광 OLED 제조와 관련해 행정·재정적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 에스엔유프리시젼은 올해 말부터 오는 2012년까지 태양전지, 유기 발광 다이오드 등 조명용 장비제작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사업비 520억을 투자하게 된다. &nbsp;에스엔유프리시젼은 올해 100명의 신규인원을 고용할 계획이며, 앞으로 3년간 모두 750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에스엔유프리시젼은 현재 아산 음봉면 소동리(341-3) 일원 1만932㎡ 부지에 지상 3층 규모의 사업장 2개동을 건립한 상태이며, 준공 검사 등 행정절차가 끝나는 대로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nbsp;박희재 에스엔유프리시젼 사장은 "신 성장 사업의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평택사업장 이전을 추진해 왔다"며 "신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면 이에 필요한 투자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nbsp;김학민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테크노파크와 에스엔유프리시젼 간 태양광·OLED와 관련한 교류 등 네트워킹을 활성화함으로써, 기술기반기업 집중 육성과 미래 신 성장 동력산업의 창출을 앞당기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nbsp;지난 1998년에 설립한 에스엔유프리시젼은 태양광 OLED 제조 장비 분야에서 세계적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로 LCD, OLED, 반도체, 태양광, 광학측정 사업을 벌이고 있다. 한편 충남테크노파크는 전자정보기기, 첨단문화, 자동차부품, 농축산바이오 등 충남의 4대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관련 분야 중·소 벤처기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식경제부와 충남도, 천안시, 아산시, 지역대학, 기업체 등이 공동으로 출연한 기관이다. &nbsp;
    2009.06.18 목요일562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