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28일 폐막식서 “‘성웅 이순신’ 기억하는 시간이었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28일 폐막식을 끝으로 5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위업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탄신일인 4월 28일을 전후해 열리는 충남 아산의 대표 문화관광 축제다.이날 오전 현충사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제479주년을 기념하는 다례 행사를 비롯해 시·도 대항 궁도대회,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등이 열렸다. 또한, 장군의 백의종군길을 따라 달리는 ‘이순신 백의종군길 전국 마라톤 대회’에는 약 7천4백 명이 참석했다. 폐막식이 열린 이순신종합운동장 주무대에서는 군악·의장 공연과 공군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 댄스’, 월드엔젤피스예술단과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졌다. 해군군악의장대 연주에 맞춘 428합창단(아산시민합창단,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경기연합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공연을 펼쳤으며, 화려한 불꽃쇼를 끝으로 5일간 아산시 전역을 뜨겁게 달군 축제의 막이 내렸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폐회사에서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의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면서 “축제 기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축제를 즐겨주신 모든 분께 아산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박 시장은 이어 “축제 현장 곳곳에서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과 관람객 편의를 위해 불편을 감내해주신 39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멋진 군악·의장 공연을 펼쳐주신 대한민국 국군 군악·의장대, 홍보대, 미8군 군악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행복한 추억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러운 성웅, 충무공 이순신을 기억하고 떠올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내년 축제를 기약했다.    한편, 박경귀 아산시장은 공군본부 의장대와 뮤지컬 <필사즉생> 연출가인 김거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024.04.29 월요일157
    자세히보기
  • 아산시, 문학과 함께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가 2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로 27일, 28일 2일간 개최된 이번 프로젝트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충·효·애 정신을 기리고자 ▲창작시공모 ▲시낭송대회 ▲사생대회 ▲백일장 등을 진행했다. 창작시 공모전은 244개의 응모작 가운데 4개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시낭송 대회는 본선에 참여한 20여 명이 현장에서 낭송 경연을 펼쳐 우수자 4명을 선정했다.한편 사생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하고자 전국에서 428명의 신청을 받았으며, 백일장 역시 같은 의미에서 428명(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백일장의 주제는 각각 ▲초등부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애국) 정신을 기려보시오’ ▲중고등부 ‘이순신 장군이 수많은 역경을 이겨낼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었는지 난중일기의 내용을 담아 글로 표현하시오’ ▲일반부 ‘난중일기 속 우국충정 정신의 사례를 담아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남기는 교훈을 글로 표현하시오’ 등으로 제시했다.사생대회 및 백일장의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은 이순신의 도시로서, 장군의 후손인 우리가 아이들과 함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정신을 담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대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회를 풍성하게 만들어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참가자들도 행사의 취지와 청소년들의 교육적 효과에 공감했다.자녀 둘과 사생대회와 백일장에 참가했다는 A씨 부부(서울 서대문구·40대)는 “아이들이 군악의장대 공연도 좋아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다”면서 “내년 축제는 2박3일 일정으로 와서 둘러보지 못한 아산의 다른 관광명소도 가보고 싶다”고 재방문 의지를 밝혔다.
    2024.04.29 월요일60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8일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이하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은행나무길에서 출발해 백의종군 길 충의길 구간을 5㎞, 10㎞, 하프, 풀코스로 나눠 운영했다.개막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김재열 아산시 육상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세계 최고의 마라토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가 참여해 시민들의 열띤 환영을 받았다.올해는 전국에서 마라톤 동호인 7,379명이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 1회 대회보다 41.9%나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참가자 비율이 45.8%나 돼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가 충청권을 넘어 전국 단위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이순신 장군께서 백의종군하며 아픔을 삼켰던 그 길을 거쳐 장군의 묘소에 들르는 코스로, 목적과 의미가 굉장히 숭고한 대회”라며 “내년에는 전국 450개 마라톤대회 가운데 10대 대회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9 월요일74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해 인기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축제 4일 차인 27일, 온양온천역에서는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장군의 출정식은 성웅 이순신 축제의 오랜 대표 프로그램이지만, 올해 출정식은 연암산 봉수 재연 영상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더했다. 아산시 연암산에 위치한 봉수대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전쟁 당시 훼손된 것을 2000년 아산시가 복원했다. 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고, 지역의 역사 자산을 알리기 위해 봉수 의식을 재연한 것이다. 봉수로 급보를 확인한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자, 군악대와 의장대가 그 뒤를 따랐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하고 숭상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출범한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의 퍼레이드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해군·해병대·공군·육군 군악대와 해군·공군 의장대, 미8군 군악대, 그리고 아산시 청소년 관악단인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선 지난해 원밀리언, 저스트절크의 출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학익진 스트릿댄스’는 올해 원밀리언과 진조크루가 바통을 이어받았다.27일 무대에 오른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은 “안무에 학익진 대형을 추가해 선보였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며 “오늘 안무와 의상, 셋리 모두에 이순신 장군님과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필사즉생 필생즉사’는 한층 더 역동적인 품새와 화려한 공중 격파 시범과 함께 돌아왔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 런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공연 등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팀. 이들이 오직 ‘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태권도 공연에는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밖에 칸타타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아산시립합창단의 <필사즉생>, 장군의 후예들이 펼친 ‘군악·의장 공연’ 등 다양하고 멋진 문화예술 공연에 담긴 장군의 위업은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박경귀 시장은 “뛰어난 재능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모든 출연자와 큰 환호와 함성으로 호응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연이 아직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마지막 날인 28일 국가대표 댄스크루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포레스텔라와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공연 등으로 이어진다. 
    2024.04.28 일요일210
    자세히보기
  • 선장면 바르게살기협의회, 농촌지도자협의회 나눔실천

    &nbsp;&nbsp;선장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윤수부)와 농촌지도자협의회(회장 이승우)는 지난주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을 나누어 주는 등 나눔 실천을 했다. &nbsp;&nbsp;이날 전달한 쌀은 각 단체의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440㎏을 전달하여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여 주위 사람들에게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였다. &nbsp;&nbsp;이날 행사에 참여한 선장바르게살기협의회와 농촌지도자협의회는 매년 명절 때면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앞으로도&nbsp;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계속 나눔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nbsp;
    2010.02.08 월요일372
    자세히보기
  • 아산시 보건소, 이용자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nbsp;&nbsp;아산시보건소에 따르면&nbsp; 보건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다시 찾고 싶은 보건소” 만들기를 실현하고자 보건소 이용자에 대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담당공무원의 친절도는 95%, 요구하는 업무에 대한 담당자의 정확한 업무처리는 94.3%, 고객편의시설 만족도는 91.0%로 조사되었다고 밝혔다. &nbsp;&nbsp;이번 설문조사는 연중 상 · 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2009년 하반기에 실시한 결과이다. &nbsp;&nbsp;설문대상은 보건소 방문자 및 방문간호대상자 462명에 대하여 직접개별면접조사로 직원친절도 등 12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지를 사용했다. &nbsp;&nbsp;설문조사중 보건소에 바라는 사항이나 개선할 사항중에 시정 가능한 것은 조치하였으며, 좁은 공간(임산부관리실, 예방접종실, 물리치료실) 으로 인한 불편감 호소에 관한 부분은 차후 예산 확보를 통해 개선하도록 하였다. &nbsp;&nbsp;보건소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를 통해 "언제나 이웃처럼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소를 만들어 가고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0.02.08 월요일292
    자세히보기
  • 전통한과제조기술 교육, 한과상품화 기반구축

    &nbsp;&nbsp;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아산지역에서 생산되는 농 · 특산물 및 지역자원을 연계한 전통한과 상품을 개발하고, 전통한과 전문제조기술 교육을 통한&nbsp; 한과의 고급화를 이루기 위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전통한과제조기술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nbsp;&nbsp;향토발효음식연구소 안은주 원장을 초빙 전통한과의 상품화 희망자를 대상으로 강정 · 각색산자, 약과 · 모약과 만들기 등의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한과의 고급화 및 상품화를 위한 소포장시제품개발 및 포장기법이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정남 식품안전팀장으로부터 위생 및 허가관련 교육도 이어졌다. &nbsp;&nbsp;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수료생을 대상으로 추후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체계적인 한과생산기술을 지도하는 등 자율적인 모임체 조직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nbsp;&nbsp;아산 농 · 특산물을 활용한 한과상품 개발을 바탕으로 주변 농촌체험마을의 관광상품과 연계될 시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통한 아산지역의 새로운 농촌소득원으로 급부상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0.02.08 월요일316
    자세히보기
  • 아산시 희망 일자리추진단 발족 , 일자리창출에 매진

    &nbsp;아산시는 올해 공공부문 일자리를 비롯하여 청년실업을 위한 일자리 등 5개 분야 61개 사업에 5,000개의 희망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밝혔다.&nbsp; 경기회복 전망에도 불구하고 시민경제가 여전히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어 시는 희망일자리 창출사업을 통해 서민경제를 안정화한다는 방침이다.&nbsp; 이에 아산시는 경제과에 희망일자리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희망일자리 추진단을 구성, 2월 1일부터 본격가동에 들어갔으며 지역 특성 및 실정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적극발굴, 고용증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nbsp; 희망일자리 추진단은 부시장의 총괄 지휘 아래 경제국장이 실무단장을 맡아 6개팀이 활동하며 각 팀은 모든 시책이 일자리 발굴 및 지원과 연계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역점을 두는 한편 자체 발굴하는 일자리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대학 및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nbsp; 또한, 아산시는 충청남도에서 처음으로 일자리 지원센터를 설치하여 3월 2일 개소할 계획이다.&nbsp; 이를 위해 시민문화복지센터에 장소를 마련하고 개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으로 일자리 지원센터는 전문성을 갖춘 종합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경제안정으로 취업 걱정 없는 도시를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2010.02.05 금요일775
    자세히보기
  • "사업자는 박리다매, 소비자는 선택과 집중소비"

    &nbsp;&#65279;&nbsp;경제살리기 및 물가안정을 도모코자 실시하고 있는 반값할인행사 참여업소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nbsp;앞으로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nbsp; 반값 할인행사 참여업소 현황 (18개업소) &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nbsp;(2010. 1월말현재) 연번 할인업소명 대표자 소재지 할인메뉴명 할인행사의날 가격 정상가격 할인가격 1 영성반점 김향순 온천동215-18 짜 장 면 매월 둘째주 목요일 4,000 2,000 2 가마솥 보리밥 한주호 온천동215-15 보 리 밥 매월 셋째주일요일 6,000 3,000 3 유천 칡냉면 신동남 온천동1719 국수 매월 셋째주목요일 4,000 2,000 4 곤춘칼국수 배연순 온천동40-55 칼 국 수 매월 둘째주목요일 4,500 2,500 5 우정식당 최금숙 온천동40-38 소머리국밥 매월 첫째주월요일 4,000 2,000 6 뚝배기소머리국밥 이성순 온천동40-31 소머리국밥 매월 첫째주수요일 5,000 2,500 7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2호점 연영순 온천동41-2 소머리국밥 매월 둘째주목요일 4,000 2,000 8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3호점 조영분 〃 순대국밥 〃 4,000 2,000 9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5호점 김인한 〃 순대국밥 〃 4,000 2,000 10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6호점 이한유 〃 선지해장국 〃 4,000 2,000 11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8호점 정윤숙 〃 추 어 탕도토리묵밥 〃 5,0004,000 2,5002,000 12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10호점 이영자 〃 소머리국밥선지해장국 〃 4,0004,000 2,0002,000 13 온양상설시장 먹거리 장터 11호점 이중연 〃 소머리국밥선지해장국 〃 4,0004,000 2,0002,000 14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 12호점 이군자 〃 소머리국밥선지해장국 〃 4,0004,000 2,0002,000 15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 15호점 오세건 〃 순대국밥 〃 4,000 2,000 16 온양상설시장 먹거리장터 16호점 김정례 〃 순대국밥 〃 4,000 2,000 17 쌍둥이수육국밥 및 수육철판 홍의선 온천동194-5 수육국밥 매월둘째,넷째목요일(12:00~13:00) 5,000 2,500 18 우리마트 최종현 용화동30-15 각종빙과류 매일 개별가격 50% &nbsp;
    2010.02.05 금요일602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