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도서관

  • 아산시립도서관, ‘2024년 한 책 함께 읽기’ 도서 선정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3월 한 달간 시민 투표를 진행해, ‘2024년 아산시 올해의 한 책’을 ‘어린이 저학년’, ‘어린이 고학년’, 청소년, 성인 분야별로 1권씩 선정했다.투표 결과 ▲‘어린이 저학년’ 부문에 「야옹이 수영교실」(신현경 저, 북스그라운드 출판) ▲‘어린이 고학년’ 부문에 「수상한 고물상」(박현숙 저, 북멘토 출판) ▲청소년 부문에 「오백년째 열다섯」(김혜정 저, 위즈덤하우스 출판) ▲성인 부문에 「메리골드 마음세탁소」(윤정은 저, 북로망스 출판)이 각각 선정됐다.아산시립도서관은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작가 초청 강연회, 독후감 대회, 한 책 연계 독서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와 독서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아산시 올해의 한 책을 매개로 도서관에서 함께 소통하고 독서를 통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ascl.asan.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2024.04.18 목요일135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 행사’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4월 12일은 ‘도서관의 날’로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또한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홍보 등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설정한 주간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다. 주요 행사로는 △이순신 종합운동장에서 4월26일(금)~28일(일)까지 운영되는 책 나눔 북 페스티벌 △유설화(중앙도서관)‧김리라(탕정온샘도서관)‧윤담요(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작가 강연 △퓨전 오즈의 마법사 공연(중앙도서관) △앤서니브라운 액자 만들기(탕정온샘도서관) △이순신 북아트(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 및 원화 전시 △도서 대출 권수 확대 및 대출 정지 면제 행사(공통) 등이다. 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지역주민들이 우리 도서관에서 준비한 풍성한 도서관 주간 행사를 즐기면서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3.29 금요일378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도서관 29일부터 시범운영 실시

    아산시 배방도서관이 모산로 182-14에 건립된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 신축 이전해 개관에 필요한 준비를 마치고 29일부터 시범 운영한다.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는 에너지절약을 위해 녹색건축인증 우수 등급,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1++등급, 제로에너지 건축물인증 4등급,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우수 등급으로 계획 시공됐다. 새롭게 개관하는 배방도서관은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연면적 2,888㎡, 지상 3층 규모로 1층 영유아 자료실, 수유실, 2층 어린이·청소년 자료실, 미디어 열람존, 3층 일반자료실, 프로그램실, 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4만 9천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1~3층 시설 전부 개방되며, 도서대출반납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휴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9시~22시, 주말 9시~18시이다. 또한 운영 미비점 및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이용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아산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 배방도서관이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와 평생학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3.26 화요일71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중앙도서관,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특강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자 취업 특강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특강은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강당에서 실시하며 ▲3월 14일 19:00~21:00(취업의 신 취업특강, 박장호 강사) ▲3월 21일 19:00~21:00(성공과 행복 위한 자기혁신, 전한길 강사) ▲3월 26일 19:00~21:00(생각 정리 스피치, 복주환 강사) 3회로 운영된다.신청은 3월 7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취업특강(작가와의 만남) 강의실 앞에서 아산시서점협동조합에서 작가의 책을 판매할 예정이며 강의 후 작가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2.28 수요일669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책나래 서비스

       - 아산시, 중증장애인“읽고 싶은 책, 집에서 받아보세요”-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에게 책을 배달해 주는 ‘책나래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이용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아산시 관내 시각장애인 및 중증(1~2급) 청각․지체 장애인이다.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와 신분증을 구비해 본인 및 가족이 직접 도서관을 방문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대출권수는 5권, 대출기간은 14일로 택배 이용료는 전액 무료이며, 대출 및 반납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장(강용식)은 “장애인의 정보접근 격차를 없애고, 독서를 통한 문화생활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장애인 및 그 가족들의 적극적인 이용과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책나래 서비스는 장애인을 위한 도서대출 무료택배서비스로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들의 지식정보 접근 격차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식경제부 간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이루어진 장애인 우편서비스 사업이다.   책나래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scl.or.kr)와 전화(☎537-3953~4)로 문의하면 된다.
    2012.04.10 화요일2622
    자세히보기
  • 아산시,‘아기때부터 책과 친구’북스타트사업 순항

      - 4월 20일 아산시시립도서관에서 시작합니다 -   아산시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2011년 아산시에서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꾸러미 제공과 책놀이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북스타트(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북스타트사업을 통해 영․유아가 생애 첫 독서기회를 마련하고 부모와의 유대감 증가와 독서를 통한 문화가정 기반을 조성하고자 다양한 통합교육프로그램운영과 자원봉사가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어릴 때부터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이어지게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여명의 자원봉사가를 모집하고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양성교육을 실시해 북스타트 사업의 최일선에서 책놀이 프로그램과 책꾸러미 전달 등을 지원한다.   또한 4월 20일 북스타트 선포식을 시작으로, 그림책 2권, 북스타트 가방, 손수건, 홍보물로 이루어진 ‘책꾸러미’를 배포하고, 영․유아의 발달 이해 강의와 책 놀이시연 등을 선보이며 북스타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신청은 매주 수요일 시립도서관(송곡,배방,어린이,둔포)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받을 수 있으며 책놀이 프로그램 접수는 4월 3일부터 4월 24일까지 도서관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북스타트 사업은 아산시에서 태어난 영․유아 축하와 부모님과 함께 지역사회가 육아를 함께 한다는 취지로 2012년부터 첫 출발하는 시립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아기와 부모가 그림책을 매개로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게 하는데 그 의의가 크다”고 전했다.
    2012.04.02 월요일3430
    자세히보기
  • 북스타트, 우리아이 인생의 시작을 책과 함께

     책을 읽지 않는 아이에게 책을 읽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산시 시립도서관은 2011년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사업]을 시작한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모토로 책을 통해 다양한 놀이방법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아동 문화사업의 하나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북스타트에 참여한 영유아가 또래에 비해 집중력이나 발달부분에서 월등하다고 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인생의 시작을 책과 함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부모들 스스로 많이 깨닫는 추세이고, 부모들의 목소리로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는 것이 아이에겐 가장 좋은 선물이다"라고 말했다.   북스타트 사업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041-540-3952번으로 문의 하면된다.   * 북스타트 선포식   - 2012년4월20일 오후2시~3시  - 어린이도서관 1층 스마트홀 -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내)* 북스타트 참여신청 : "아가랑 엄마랑 함께해요"     - 2012년 4월 3일 ~4월24일   - 부모교육 4강 + 책놀이 교육4강   - 구비서류 : 주소확인가능한 서류, 아가수첩이나 출생연도 확인가능한 서류  - 방문접수 : 송곡, 배방, 둔포, 어린이도서관   (참가비, 재료비 일체 무료입니다.)* 북스타트데이  - 5월~7월 매주 수요일 시립도서관 방문  - 육아관련 정보제공 및 책꾸러미 선물    
    2012.03.22 목요일2734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독서·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 쉿!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 등 총11개 프로그램 운영 -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3월 21일부터 7월21일까지 4달간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독서․문화 강좌는 ▲송곡도서관 쉿!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 내 마음은 이렇게 변해요 ▲배방도서관 효과적인 부모역할훈련, 창의력 통통 유아종이접기교실, FUN FUN 뻔뻔한 과학나라, 영어랑 함께 놀자 ▲둔포도서관 공신들의 공부 전략과 기술, TALK TALK 톡톡 영어 ▲어린이도서관 도서관 나들이 가는 날, 동화구연 3급 자격증반, 책놀이 풍덩  총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쉿!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는 북아트 프로그램으로서 독서 지도사와 북아트 전문강사가 진행해 나만의 책을 창의적으로 만들어 아이들 스스로 책에서 다양한 놀이감을 찾도록 지도한다.   참여대상은 유아 6세, 초등학생, 성인이며 오는 20일부터 방문 및 전화접수 (송곡도서관 ☎ 537-3953, 배방도서관 ☎ 537-3956, 둔포도서관 ☎ 537-3961, 어린이도서관 ☎ 537-3966)한다.   강용식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상반기 문화강좌는 자녀들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책은 부모님이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다”고 말했다.   각 도서관별 교육일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를 참조하면 된다.  
    2012.03.19 월요일2883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4시까지 열람실 개관 연장

    아산시립도서관 24시까지 열람실 개관 연장 - 도서문화 확산 및 시민 편익을 고려 -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시민들의 도서관 개관 시간 연장 요구에 부응해 그동안 22시까지 운영했던 송곡, 둔포도서관의 열람실을 현재 24시까지 운영함으로써 아산시의 모든 도서관이 24시까지 개관 운영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취업준비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실업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2.02.22 수요일2695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도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