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도서관

  • 아산시, ‘올해의 한 책 독후감 작품 공모전’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한 책 함께 읽기’ 운동을 확산하고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4년 아산시 올해의 한 책 독후감 작품 공모전’을 운영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독후감 공모는 전국 초등부 저학년·고학년, 중·고등, 일반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응모된 독후감은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등 16명을 선발해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하며, 결과는 9월 말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독후감 대상 도서는 2024년 아산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신현경 작가의 ‘야옹이 수영교실’ ▲박현숙 작가의 ‘수상한 고물상’ ▲김혜정 작가의 ‘오백년째 열다섯’ ▲윤정은 작가의 ‘메리골드 마음세탁소’ 총 4권이다.공모전 참여는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 ‘올해의 한 책 독후감 공모’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041-530-662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2024.07.12 금요일10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여름방학 특강 및 독서교실 운영

    아산시립도서관이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1일까지 아산시민 대상 여름방학 특강 및 독서교실을 운영한다.이번 여름방학 특강 및 독서교실은 도서관별 특화프로그램과 유아·초등 대상 문화프로그램, 초등 대상 독서교실 등 37개의 다양한 강좌로 운영된다. 여름방학 특강은 도서관별로 △(중앙)‘다문화 영어그림책 놀이터’ 외 11개 강좌 △(배방)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체스여행’ 외 8개 강좌 △(탕정온샘) ‘여름방학 웹툰교실’ 외 6개 강좌 △(꿈샘) ‘준비물은 카메라 단 하나!’ 외 6개 강좌 △(둔포)‘여름엔 도서관에서 놀자’ 외 1개 강좌로 진행된다.독서교실은 어릴 때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게 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는 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아산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반별로 우수 학생 1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된다. 수강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ascl.asan.g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중앙도서관은 7월 12일, 배방·탕정온샘·둔포·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7월 11일 오전 9시부터 할 수 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전유태 시립도서관장은 “다채로운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책과 친해지고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7.09 화요일171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 지역서점 캐시백 지원사업’ 시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7월 1일부터 ‘2024년 지역서점 캐시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이번 사업은 아산시 관내에 있는 충남 인증서점에서 아산페이로 도서를 구매하면, 결제액의 10%를 구매자에게 돌려주는 사업이다. 모바일이나 카드를 통해 결제할 경우 캐시백 지급 대상이며, 캐시백 금액은 1인당 월 최대 1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대상 서점은 작년보다 3곳이 늘어나 총 11개 서점이며, 특히 올해는 기존보다 80% 정도 사업비가 증액되어 더 많은 시민이 혜택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전유태 시립도서관장은 “캐시백 사업을 통해 지역서점의 경영에 도움을 주고, 시민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06.20 목요일117
    자세히보기
  • 아산시, ‘미꿈소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 운영…충남 유일

    아산시(시장 박경귀)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꿈샘도서관)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돼 7월 14일과 21일에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꿈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메이커스페이스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청소년들을 미래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미래·꿈·희망 창작소를 말한다.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통한 어린이·청소년 독서 진흥 및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에 참여할 공공도서관을 공모했다. 전국 17개 도서관이 선정됐으며, 충남에서는 아산시 꿈샘도서관이 유일하다.공모 선정에 따라 꿈샘도서관은 ‘미꿈소’로부터 장비와 전문강사를 지원받게 되며, 독후활동과 머그프레스기를 연계한 ‘동화 속 소품 만들기’와 코딩드론을 활용한 ‘미꿈소 꿈샘 드론 전문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유태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꿔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6.17 월요일252
    자세히보기
  • 시립도서관, 하반기 북스타트 지속 추진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의 영유아 독서운동이자 육아지원 사업인 북스타트를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반기에도 2011년․2012년 출생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책꾸러미를 선물하는 북스타트 DAY와 아기양육에 유익한 부모교육과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후속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북스타트 DAY는 9월부터 연말까지 매일 진행하며 아기수첩과 보호자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시립도서관(송곡, 배방, 어린이) 자료실에 방문하면 책 꾸러미를 선물 받을 수 있다.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은 9월 25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화․수요일 오전에 부모교육과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후속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9월 3일부터 시작하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와 전화․방문접수로 선착순 마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해당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3.08.29 목요일2677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9월에 펼치는 독서의 달 행사!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5개 시립도서관 이벤트 및 특별행사와 신정호수공원 독서의 달 체험행사로 펼쳐진다.   5개 시립도서관에서 ‘대출권수 2배 확대와 반납 연체자 사면 이벤트’가 동시진행 되며, 특별행사로 △그림책을 막대인형극으로 각색한 【종이봉지공주】△TV동화 행복한 세상과 그림책 종이아빠로 유명한 【김은기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활동】△과학실험을 대형공연으로 즐기는 【싸이언스 펀】△모래아트 공연과 체험을 동시에 하는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한권의 책을 성우들의 연기를 통해 체험하는 【들려주는 소리여행! 낭독콘서트 & 토론】을 시립도서관 곳곳에서 운영한다.     특히 오는 9월 28일 신정호수공원에서 ‘독서의 달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휴먼가족뮤지컬『빨간 모자』야외 공연과 버블체험, 동화구연, 잠자리 피리만들기,  가오리연 만들기, 자외선 팔찌만들기, 달팽이 오르골만들기 등 유아에서 성인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로 아이들과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다. 아산시립도서관 관계자는 “풍성하게 준비한 독서의 달 행사로 시민들의 독서진흥 및 도서관 이용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2013.08.29 목요일2694
    자세히보기
  • 독서의 달 행사

     책읽기 좋은 가을! 시립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로 풍성하게 보내세요~  http://www.ascl.or.kr    
    2013.08.20 화요일2571
    자세히보기
  • 시립도서관 하반기 북스타트 운영

    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예쁜 우리아가들에게 책꾸러미를 선물합니다. 2011년 2012년생 아가 및 보호자들은 시립도서관으로 모두모두 모이세요~   ❍ 행 사 명 : 시립도서관 하반기 북스타트 운영 ❍ 일    시 :  9월 ~ 12월 ❍ 장    소 : 송곡․어린이․배방도서관 ❍ 접수기간 : 9. 3.부터 선착순 ❍ 접수장소 : 송곡도서관 자료실 ❍ 문    의 : ☎537-3953/3954  
    2013.08.20 화요일2250
    자세히보기
  • 아산시시립도서관, 이제 안심하고 도서관 책 빌려보세요!!!

     아산시립도서관은 쾌적한 독서환경 구축을 위해 송곡, 남산, 둔포도서관에 책 소독기를 설치했다.   공공도서관의 책들은 장시간 보관과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돼 수많은 세균, 곰팡이, 미세먼지, 책벌레 등 유해물질에 오염돼 이용자들의 감염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도서관은 책을 살균 소독해서 바이러스성 질환의 예방과 위생적인 독서환경을 조성하고 면역력이 약한 유아, 청소년 등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책 소독기를 설치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책 소독기는 자외선 램프와 송풍장치를 이용해 책 내부까지 골고루 세균과 바이러스와 먼지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용자들은 1-3분 정도의 소독시간을 거치면 언제나 깨끗하고 향기 나는 책을 읽을 수 있다. 책 소독과정에서 자외선 살균과 천연허브 항균제를 이용해 인체에는 전혀 해가 없고 향기도 좋으며 작동법도 매우 간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살균소독 할 수 있게 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소독기 설치로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나 환자들도 안심하고 책을 열람할 수 있게 됐으며 도서관 이용자들이 대출하는 책을 직접 간편하게 소독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13.08.02 금요일2481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도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