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실시

    아산시가 관내 시내버스 대상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운행차 배출가스 및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는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 소유자에게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내려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 빈발 지역 및 차고지를 중심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시행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공회전 제한 지역을 현재 2곳에서 100개소로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50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이순신 축제 성공 위해 팔걷어

    아산시(시장 박경귀)의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26~28일까지 3일 동안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 방문 고객에게 꽃차를 무료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상인회 관계자는 “많은 분이 아산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고, 온양온천시장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24~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 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10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택 전월세 계약 과태료 유예 기간 내년 5월까지 연장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부과 유예 기간이 2025년 5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안내했다.이번 연장은 과태료 수준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신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추가 유예 기간 동안 최대 100만 원의 현행 과태료를 낮추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오는 7월부터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 체결 즉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다만, 이번 과태료 부과 유예 결정과 관계없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된다. 신고 대상은 보증금 6,000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전월세 계약이며, 주택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아산시 관계자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로써 신고 시 계약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도 부여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며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예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제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23 화요일74
    자세히보기
  • 불법광고물 없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아산시가 불법 현수막 없는 아름다운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 시청 앞 ~ 박물관 사거리 ~ 이마트 앞 사거리 ~ 충무교 앞 ~ 시청 일대 대로변에 게시된 불법 광고물에 대한 단속을 실시했다.     이날 단속에선 불법 광고물 100여 매를 철거했으며 앞으로 주 2회 이상 반복적으로 위반하는 자에 대해서는 시정명령과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처분해 불법 광고물이 영업에 도움이 안 된다는 인식을 확립할 계획으로 13일 현재 12건을 적발해 과태료 1890만 원을 징수했다.      아울러 현수막 지정 게시대(113개소 683매)를 이용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올해도 지정 게시대 7곳을 추가 설치 계획하는 등 현수막 게시대 확충에 심혈을 기울여 불법 광고물을 사전예방하고 관련 민원도 점차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지정 게시대 광고물 게재와 관련해선 충청남도 옥외광고협회 아산시지부(☎548-9584, www.asanad.net)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주택과 가로환경팀을 주축으로 옥외광고협회와 함께 주중 정비단속반과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불법 광고물 없는 깨끗한 관광 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4.05.14 수요일1142
    자세히보기
  • 아산시 개발정책과, 자매결연마을 환경정화활동 펼쳐

        아산시 개발정책과(과장 정현묵)가 지난 9일 ‘1부서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신창면 가덕1리(이장 권광호)를 찾아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불법 투기된 쓰레기로 마을경관을 해치고 있는 강청교 주변을 찾아 생활쓰레기, 폐가구 등을 3톤 가량을 수거했다.     또한 환경정화활동을 마친 후엔 마을 경로잔치에 함께 참여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현판식도 함께 갖는 등 뜻 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정 과장은 “1부서 1촌 결연 행사가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마을 환경정화활동 및 일손 돕기, 지역 농산물 구매 등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2014.05.13 화요일1124
    자세히보기
  • 배방읍 공수1리 원공술마을 실개천 살리기 추진

    배방읍 공수1리 원공술마을 실개천 살리기 추진 - 도랑복원 물길정비 및 정화 활동전개       아산시가 하천의 수질개선과 생태계 복원을 위해 2014년을 ‘실개천 살리기 운동 확산의 해’로 지정하고 지역주민과 환경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실개천살리기운동을 지역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30일 배방읍 공수1리 원공술마을(이장 김동빈)에서 지역 주민, (사)물포럼코리아, 천안․아산 환경운동연합,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실개천 물길정비 및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푸른아산21실천협의회에서는 부녀회를 대상으로 농약 사용을 줄이기 위해 동영상을 활용한 친환경 농법과 기후변화 실천 교육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원공술마을 실개천은 현재 상류에 가재와 다슬기가 서식할 정도로 깨끗한 상태로 수생 생태계 복원을 위해 여울․소와 우물터 복원, 창포 등의 수생식물을 심어 주민들의 친수휴식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김동빈 이장은 “원공술 마을 실개천을 살리기 위해 공무원과 환경단체에서 함께 정화활동에 동참해 주신 환경단체와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하천 내 쓰레기 수거와 생태복원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환경정화활동을 계기로 더욱더 깨끗한 실개천을 가꾸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홍삼 환경보전과장은 “어릴 적 물고기와 가재를 잡던 아름다운 실개천이 복원될 수 있도록 하천에 쓰레기 버리지 않기, 퇴비 적정시비, 친환경 세제 쓰기 운동에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2014.05.02 금요일1268
    자세히보기
  • 2014년도 개별(공동)주택가격 열람 및 이의신청

      아산시가 관내의 개별주택과 공동주택에 대한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가격을 4월 30일 결정 ․ 공시하고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개별(공동)주택가격은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조사ㆍ산정 및 열람과 의견 제출을 거쳐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마친 후 결정된 가격으로 결정가격에 이의가 있으면 이의신청할 수 있다.     이의신청한 개별주택에 대해선 결정가격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통해 아산시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열람기간이 만료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가 통지되며 조정된 가격에 대해서는 6월 30일에 조정공시 한다(공동주택은 국토교통부 소관).     공동주택가격의 열람은 시청 세무과나 주택 소재지의 읍ㆍ면ㆍ동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을 원할 경우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나 한국감정원 천안지점 FAX(041-561-4421)에 이의신청할 수 있다.     또한 개별주택가격은 시청 세무과와 주택소재지 읍ㆍ면ㆍ동사무소에서 열람 및 이의신청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택공시가격(단독 및 공동)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재산세와 거래세 등의 지방세와 종합부동산세 등의 국세의 과세기준으로 활용된다.”라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의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이의 사항이 있으면 기한 내에 제출할 것”을 당부했다.
    2014.05.01 목요일1167
    자세히보기
  • 이순신종합운동장 봄맞이 대청소 및 화단정비

       아산시 전국체전준비단(단장 이종택)이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의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4일 민원필수요원을 제외한 20여명이 참여해 이순신종합운동장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봄철을 맞아 가족 및 연인 등의 이용객들이 연일 증가함에 따라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실시됐으며 쓰레기 처리는 물론 나뭇가지 치기와 화단정비까지 이루어 졌다.  이종택 단장은 “꽃묘 와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이순신 종합운동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좋은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2014.04.28 월요일1204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