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5월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는 신고창구를 운영한다.2023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5월 31일까지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확정신고하고 납부해야 한다.모두채움신고서(F·G·Q·R·V 유형)를 받은 납세자에 대해서는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아산시청 본관 1층 세무민원실 내 신고창구에 방문 시 신고를 지원한다.그 밖의 납세자는 PC(홈택스, 위택스)와 모바일(손택스, 스마트 위택스)을 이용해 편리하게 전자신고를 할 수 있으며, 전자신고가 어려운 경우 세무 대리인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시 관계자는 “신고·납부 세목인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기한 내 신고하지 않으면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따르므로 기한 내에 꼭 신고 및 납부를 당부드리며, 납부할 개인지방소득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2개월 이내 분납이 가능하니 해당 제도를 이용하면 납부 부담이 완화될 것”이라 말했다.개인지방소득세 납부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개인지방소득세 상담 콜센터(1661-6669) 또는 아산시청 세정과(041-536-8516)로 문의하면 된다.
    2024.05.01 수요일159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89,957필지에 대한 2024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4월 30일 결정·공시하며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올해 개별공시지가는 「공시지가 현실화 폐지」에 따라 전반적으로 보합세를 유지했으나, 각종 개발사업 및 용도지역 변경 등으로 큰 폭의 상승률을 보이는 지역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평균 2.2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아산시 전체 지가총액은 38조 8,382억 원이며, 개별공시지가가 가장 높은 토지는 아산시 온천동에 있는 상업용지로 ㎡당 4,632,000원이며, 가장 낮은 토지는 송악면 궁평리 소재 임야로 ㎡당 1,180원으로 결정됐다.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 확인은 부동산 가격공시 알리미 홈페이지(http://www.realtyprice.kr)에서 가능하며, 아산시청 토지관리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또한,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아산시청 토지관리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할 수 있으며, 우편·팩스(041-540-2289)·인터넷(부동산 가격공시 알리미) 제출도 가능하다. 이의신청 접수된 토지는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27일 조정 공시하고 처리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한편, 아산시는 이의신청 기간에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감정평가사 상담제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이 토지의 개별공시지가를 검증했던 담당 평가사와 직접 상담하는 제도로 이의신청 기간인 4월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유선 및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시 관계자는 “감정평가사 상담제가 공시지가 공신력 확보와 신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5.01 수요일230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 축제’ 환경미화원 환경정비 노력으로 쾌적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그 성공 뒤에는 수많은 이들의 노력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아산시 환경미화원의 노력이 빛이 났다. 환경미화원 51명은 축제 시작 전부터 축제 장소인 온양온천역, 이순신 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시행하였으며, 축제 기간에도 새벽부터 밤까지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지민영 자원순환과장은 “수많은 사람의 노력으로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진행될 썸머페스티벌 등 축제 현장도 쓰레기 없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4.30 화요일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도 주택가격 결정·공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과 공동주택 가격을 30일 결정·공시하고,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가격 열람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가능하며, 시청 세정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주택 소유자나 기타 이해관계인이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개별주택가격의 서면 이의신청은 시청 세정과로 방문·우편·팩스로 접수하거나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이의신청은 한국부동산원 천안지사에 서면 접수하면 된다.또한, 온라인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도 개별(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이의신청 제출이 가능하다.이의신청서가 제출된 주택은 가격 산정의 적정성,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검토한 후 관련 절차에 따라 6월 27일 최종 가격을 결정해 공시한다.함영민 시 세정과장은 “개별(공동)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와 지방세 등의 과세 기준으로 활용된다”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의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이의가 있을 경우 기한 내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해달라”고 당부했다.
    2024.04.30 화요일125
    자세히보기
  • 삼성전자 TP센터 실개천 나무심기 및 정화 활동전개

        아산시가 추진하는 주민참여형 실개천 살리기 범시민 운동에 지역의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지난 29일 배방면 공수1리 원공술마을(이장 김동빈)에서 삼성전자TP센터(센터장 정태경) 임직원들과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개천 주변에 홍단풍, 조팝나무 등 12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등의 실개천 주변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원공술마을 실개천은 2014년 실개천 살리기 사업지로서 지난 4월 하천의 수질개선 및 수생생태계 복원을 위해 여울·소 복원 및 물길을 정비했으며 천 상류에는 현재 가재와 다슬기가 서식하고 있다.     김 이장은 “원공술 마을은 예로부터 상부상조로 주민 단합이 잘되는 으뜸 마을로서 기업체와 환경단체가 실개천 나무 심기와 하천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주민들과 함께 더욱더 깨끗한 실개천으로 가꾸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관계자는 “주민과 기업체가 함께하는 실개천 살리기 운동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실개천을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다는 공감대와 희망을 품게 됐다.”라며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실개천 지킴이 활동과 기업체의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참여기업인 삼성전자TP센터는 2010년도부터 꾸준히 지역 사회봉사활동과 환경보전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는 사업장 주변 마을의 환경봉사활동으로 실개천 살리기 운동에 참여하여 지역 환경보전은 물론 친환경 기업 의미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4.06.02 월요일998
    자세히보기
  • 아산시 개별공시지가 결정ㆍ공시

    아산시 개별공시지가 결정ㆍ공시 - 오는 6월 30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아산시가 2014년 1월 1일 기준 개별지 269,217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지난 30일 결정ㆍ공시했다.     이번에 결정ㆍ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아산시 표준지 3,681필지를 기준으로 산정된 269,217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로 아산지역 담당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아산시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으며 지가 현실화 방침에 따라 전년대비 3.2%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개별공시지가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토지특성 정보(용도지역, 토지이용상황, 도로접면 등)를 결정통지문에 표기해 통보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 또는 한국토지정보시스템(http://klis.chungnam.net)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서를 직접 작성해 오는 6월 30일까지 읍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 및 시청 토지관리과 지가조사팀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540-2460)로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는 감정평가사의 재검증과 아산시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7월 30일까지 서면으로 결과를 이의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토지관리과 지가조사팀(☎041-540-2588, 2791, 2523)으로 문의할 수 있다.
    2014.06.02 월요일1103
    자세히보기
  • 아산시 기업지원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개편

    아산시 기업지원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개편 - 실시간 기업지원시책 홍보, 기업애로 접수에서 처리까지       아산시가 기업에 유익한 각종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기업애로사항을 접수 처리하는 아산시 기업지원정보시스템(http://giup.asan.go.kr)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 기업지원시책 및 홍보사항을 일방적으로 게재만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업인들과 소통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2014년 3월 말 현재 아산시 관내에 2,117개 기업체가 산재하고 있고 매년 150개 이상 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우수한 기업유치는 물론 기존 기업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업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지원시책홍보과 기업애로신고센터운영 , 기업 및 신제품홍보란 신설, 구인구직란, 기타 설문조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향후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한 기업 관계자에게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일규 기업지원과장은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으로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충남 경제를 이끌어가는 아산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 전했다.
    2014.06.02 월요일1223
    자세히보기
  • 온양3동 새마을 협의회, 모종로 일대 코스모스 파종

        아산시 온양3동 새마을협의회(회장 박충서)가 지난 28일 국토 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도로변 환경미화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작업에는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모종로(한성아파트~신동교, 1.5km) 일대에 코스모스 씨앗 20kg을 파종했으며 잡초제거와 주변 쓰레기 수거 등의 환경미화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박 회장은 “오늘 파종한 코스모스가 잘 발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리해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유용일 온양3동장은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수고해 주신 새마을 협의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코스모스가 만개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4.05.30 금요일10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비정규직 지원센터 민간위탁 사업후보자 선정

        아산시가 비정규직 근로자 지원센터 민간위탁자 선정을 위해 지난 28일 시청 별관 워크숍룸에서 「민간위탁적격자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다양한 현장경험 등을 토대로 최저임금, 학교비정규직, 청소년노동인권 실태조사 등 비정규직 실태조사사업을 하고 비정규직 노동 분야의 정책 대안 연구 등을 통해 비정규직 근로자의 근로여건 향상 방안을 제안한 민주노총 충남본부 아산시위원회(대표 유희종)가 민간위탁 후보자로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한 위원들은 한정된 예산집행의 효율화 방안과 지역 내 여러 기관 및 단체들과 네트워킹 및 인력 구성 계획 등에 대한 질의를 통해 후보자를 검증했으며, 비정규직 근로자 지원센터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여러 의견사항을 개진했다.     세부 운영방침에 대한 아산시와 민주노총 충남본부 아산시위원회 간의 협약체결 후에 민주노총 충남본부 아산시위원회가 최종 사업자로 선정되면 아산시 비정규직 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향후 우리 지역의 비정규직 근로자의 근로조건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첫발을 디딘 의미 있는 날이다. 앞으로 올 7월경 개소를 목표로 협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민간위탁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9일까지 22일간 공고를 통해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 후 관련 분야의 교수와 경제 분야 및 시민단체 대표 등 7명의 심사위원으로 「민간위탁적격자 심사위원회」 구성해 민간수탁자 선정 심사를 했다.
    2014.05.30 금요일983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