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성웅 이순신 축제’ 환경미화원 환경정비 노력으로 쾌적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그 성공 뒤에는 수많은 이들의 노력이 있었다. 그중에서도 아산시 환경미화원의 노력이 빛이 났다. 환경미화원 51명은 축제 시작 전부터 축제 장소인 온양온천역, 이순신 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환경정비를 시행하였으며, 축제 기간에도 새벽부터 밤까지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지민영 자원순환과장은 “수많은 사람의 노력으로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진행될 썸머페스티벌 등 축제 현장도 쓰레기 없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04.30 화요일5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도 주택가격 결정·공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과 공동주택 가격을 30일 결정·공시하고,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가격 열람은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가능하며, 시청 세정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열람한 주택가격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주택 소유자나 기타 이해관계인이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개별주택가격의 서면 이의신청은 시청 세정과로 방문·우편·팩스로 접수하거나 주택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이의신청은 한국부동산원 천안지사에 서면 접수하면 된다.또한, 온라인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도 개별(공동)주택가격에 대한 이의신청 제출이 가능하다.이의신청서가 제출된 주택은 가격 산정의 적정성,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 등을 재검토한 후 관련 절차에 따라 6월 27일 최종 가격을 결정해 공시한다.함영민 시 세정과장은 “개별(공동)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국세와 지방세 등의 과세 기준으로 활용된다”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주택가격의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이의가 있을 경우 기한 내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해달라”고 당부했다.
    2024.04.30 화요일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실시

    아산시가 관내 시내버스 대상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운행차 배출가스 및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는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 소유자에게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내려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 빈발 지역 및 차고지를 중심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시행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공회전 제한 지역을 현재 2곳에서 100개소로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61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17
    자세히보기
  • 순천향대학교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진행

    순천향대학교 일자리창출지원사업 2개 과정 동시 오리엔테이션 진행        순천향대학교는 아산시가 지원하는『Hi-School 아산』사업의 하나인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육성 및 취업지원 사업'인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과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을 아산시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2014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인 「멀티형 사무관리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을 지난 23일 순천향대학교 내 I'Design관 강의실에서 교육생 70여명, ▲김성철 아산시 경제과장 ▲김기덕 순천향대학교 진로개발처장을 비롯한 이 사업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시행하는 「멀티형 사무관리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은 금년도에 새롭게 진행하는 사업으로 ERP/총무/구매/산업안전 등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멀티형 핵심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은 2012년부터 진행한 3년차 사업으로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품질관리 분야 특화사업이며 두 사업 모두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되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이다.     「멀티형 사무관리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2개월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중소기업 품질관리 담당자 양성과정」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개월 260시간의 과정을 이수하게 되며 수료이후에도 사업종료일인 금년도 12월 31일까지 취업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시 김성철 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은 사회의 첫 발을 디디는 중요한 전환점에 서 있는 사업 참여자의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하여 본인의 특성에 맞는 직업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날 이 두 과정 외에도 아산시는 지난 『2014 전국 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기초자치단체 대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사업비를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와 협력하여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사진편집전문가 양성과정」을 만들고 한국폴리텍Ⅳ대학 아산캠퍼스에서 시작했다.
    2014.06.26 목요일1049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장마 대비 행락지 대청소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장마 대비 행락지 대청소 실시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아산시 관내 각지에서 배수로 정비 및 환경정리 사업에 한창이다.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오병국)은 지난 19일 수철리 계곡 일대에서 대청소를 실시했다.     수철리 계곡은 하절기에 많은 피서객이 방문해 다량의 쓰레기가 발생하는 곳으로 특히 행락지 주변 취사행위로 발생한 음식물 쓰레기는 장마철에 금곡천 지류까지 떠내려와 심각한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배방읍 주민으로 구성된 행복키움추진단과 공무원 20여 명이 협력해 약 4톤에 달하는 각종 쓰레기와 폐기물을 수거하고 재활용 물품을 분리하는 등 청결한 행락지 환경을 조성했다.       같은 날 온양4동도 기관사회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여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환경과학공원 앞 도로변과 하천 주변을 정리하고 쓰레기와 잡풀 등 5톤가량을 수거했다.     송명희 온양4동장은 “대청소에 참여해준 각 기관사회단체와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좀 더 깨끗하고 쾌적한 온양4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2014.06.25 수요일12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지역노사민정 현장을 위한 포문을 열다!!

    아산시 지역노사민정 현장을 위한 포문을 열다!! - 아산지역 기업 인사노무담당자 워크숍 및 노사합동교육 개최     아산지역 기업 노동조합 간부 및 8개 기업 인사․노무담당자 등 25명 참여     아산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아산시장 복기왕)가 지난 18일부터 2박 3일간 '노사갈등방지를 위한 예방적 조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사노무담당자 워크숍 및 노사합동교육을 제주도 일원에서 개최했다.     워크숍 출발 당일, 한국노총 아산지부 강흥진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비록 한국노총 아산지부 산하 노동조합과 그 기업이 참여하는 워크숍이지만 이 계기를 통해 더 많은 중소 및 영세기업들이 노사민정사업에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하고 이어 “결국 노사민정의 역할이란 중소 및 영세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소외계층의 노동자들을 위한 권익보호를 위한 계몽사업이다. 더 넓고 큰 틀에서 함께 고민하고 노동자. 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노사민정이 앞장서야 한다.”라고 말하면서 워크숍의 취지를 설명했다.     '직원 뽑고, 성장하고, 만족하고, 평화롭고'4高의 안착화 추진, 2014년 사업 방향설정    둘째 날에는 오전 9시부터 열린 '2014년도 노사민정 사업 및 활동방향 설명회'에서는 한국노총 아산지부 이원엽기회국장이 '지역 거버넌스구축, 취약계층지원사업, 노사갈등 예방적 조정지원사업, 노동자심리치유사업, 창조적 고용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네트워크구축사업' 등 7가지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하여 심도 있게 설명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고 政의 책임과 2013년도부터 추진해온 '근로환경개선자금 지원' 등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는 등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한국노총 제주지역본부 노사민정교류관광문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벤치마킹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문화단지인 제주도의 문화관광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노하우 등을 교류하는 한국노총제주지역본부와의 교류세미나에서는 제주지역본부 이상철 의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하였다. 이 의장은 “제주도는 특성상 관광문화사업을 통한 일자리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라며 “대부분의 관광 일자리가 비정규직의 형태로 극심한 고용불안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노사민정이 심도있게 고민하고 있으며 충남 아산지역도 관광문화를 통한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사민정의 틀 속에서 넓고 깊게 고민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제주지역본부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자리를 함께하고 의미 있는 자유토론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노사민정의 사회적 책임, 이제 실천이다.     한국노총 아산지부 강흥진 의장은 마지막 날 총평을 통해 “2014년은 노사민정의 정착을 넘어 안착의 해로 정해야 한다.”라고 말하고 “노사민정의 사회적 책임을 이제 현장에서부터 실천하자.”라고 말하면서 '노사민정의 사회적책임'을 더욱 강조했다.
    2014.06.25 수요일1190
    자세히보기
  • 청년 일자리 창출로 '고용률 70%' 달성

    청년 일자리 창출로 '고용률 70%' 달성 - “2014 아산시 청년드림센터 순천향대 취업역량 강화교육” 실시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간 순천향대학교 유토피아관에서 순천향대 글로벌 경영대학 졸업예정자 38명을 대상으로 '2014년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4년 하반기와 2015년 상반기 채용시즌을 대비해 기업의 업종별 조직과 직무를 이해하고 채용정보에 맞춰 입사 서류 완성도를 높이고 실전 면접 상황에서 대처 능력을 높여 청년층이 취업준비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구직서류 작성지도와 이력서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입사지원서 마스터 코치, 모의 면접 및 피드백 등의 내용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지영 학생은 “낙타가 바늘구멍을 들어가기보다 더 어렵다는 취업을 아산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줘 고맙게 생각한다.”라며 “오늘 배운 내용을 활용해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취업역량 강화 교육은 2013년도부터 아산시 시범사업으로 '아산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2014년도에 아산시 소재대학인 선문대학교와 호서대학교, 한국폴리텍 4대학 아산캠퍼스 등과 협의해 확대 추진할 계획으로 있다.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센터 내 청년드림센터의 운영을 통해 청년층 구직자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구인 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아산 시내 대학교 등과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금년도 8월 중에는 '아산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에 구직자들이 정보습득과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Job-Cafe」,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가칭 「Cafe 청춘 열전」을 갖추고 구직자의 구직활동을 지원해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4.06.25 수요일958
    자세히보기
  • 이순신종합운동장 배수로 정비 및 대청소 실시

        아산시 전국체전준비단(단장 이종택)이 본격적인 장마철을 대비해 지난 18일 이순신종합운동장 배수로 일제 정비 및 대청소 작업을 실시했다.     배수로 정비와 주변 정리는 장마철 하수의 역류를 막기 위한 중요한 작업으로 이날 작업에는 이종택 단장을 비롯한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음식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수거했다.     이 단장은 “따뜻한 날씨로 주말은 물론, 평일 저녁에도 이순신종합운동장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연일 증가하고 있다.”라며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일부 이용객들이 시설을 이용하고 음식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구석에 놓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 다음 이용객들을 위해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부탁한다.”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2014.06.20 금요일106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