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실시

    아산시가 관내 시내버스 대상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운행차 배출가스 및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는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 소유자에게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내려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 빈발 지역 및 차고지를 중심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시행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공회전 제한 지역을 현재 2곳에서 100개소로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57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85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이순신 축제 성공 위해 팔걷어

    아산시(시장 박경귀)의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26~28일까지 3일 동안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 방문 고객에게 꽃차를 무료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상인회 관계자는 “많은 분이 아산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고, 온양온천시장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24~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 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12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택 전월세 계약 과태료 유예 기간 내년 5월까지 연장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부과 유예 기간이 2025년 5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안내했다.이번 연장은 과태료 수준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신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추가 유예 기간 동안 최대 100만 원의 현행 과태료를 낮추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오는 7월부터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 체결 즉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다만, 이번 과태료 부과 유예 결정과 관계없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된다. 신고 대상은 보증금 6,000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전월세 계약이며, 주택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아산시 관계자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로써 신고 시 계약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도 부여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며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예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제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23 화요일115
    자세히보기
  • 기후변화 대응 실천 참여아파트 사업설명회 개최

     전력사용량 5% 감축 시, 최대 2천만원 인센티브 아산시는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 위기 극복에 시민과 함께 전면전에 나섰다. 지난달 31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후변화 대응 실천아파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기후변화대응 실천생활을 설명하고 탄소포인트 가입률과 주민참여도 등 단지의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최대 2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월평균 240kW를 사용하는 가정에서 에너지 사용량을 5% 감축 시 일년에 40년생 소나무 22그루를 식재한 것과 같으며 참여 세대의 절반만이라도 목표를 달성한다면 약 14만 그루의 식재 효과로 지구환경보전은 물론, 경제적 혜택이 주어지고 공동체를 회복하는 방법인 것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12년 말부터 기후변화 대응 실천아파트 참여 홍보를 실시하여 관내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11개소가 최근 2년 평균 전력 사용량 대비 5%절감 목표를 달성하는데 동참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따라 매년 반복되고 있는 여름철 폭염과 겨울철 혹한으로 전력 수급 불안정이 심해지고 국가적인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탄소포인트제도에 적극 동참 바란다”고 말했다.
    2013.02.04 월요일2016
    자세히보기
  • 산림녹지과·송악면 궁평리, 농촌사랑 1부서 1촌 자매결연

     아산시 산림녹지과(과장 방의석)와 송악면 궁평리(이장 김봉덕)가 지난달 31일 마을회관에서 자매결연 맺었다.   산림녹지과 직원과 주민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연증서에 서약했으며 향후 농촌일손돕기와 특산품 구매운동 등 농촌사랑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결연기념으로 산림녹지과 직원들은 마을 대청소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함께 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김봉덕 이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평소 거리감이 느껴지던 공무원이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는 계기가 됐다”며 “1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도록 향후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시에서 추진 중인 ‘1부서 1촌 결연운동’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2월 말까지 모든 부서의 1:1 결연을 목표로 운동을 추진 중이다.
    2013.02.04 월요일188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상수도과와 송악면 강장1리의 자매결연 협약

     아산시 수도사업소 상수도과(과장 정현묵)는 지난 16일 송악면 강장1리(리장 장석철)와 자매결연 맺었다.    이는 최근 아산시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1부서 1촌 자매결연사업의 일환으로서, 농촌 주민과의  정보교류와 농번기 일손돕기 지원을 통해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고 상호 친목을 다지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협약식에 강장1리 이희경 노인회장과 강태천 새마을지도자가 자리를 함께했으며, 장석철 이장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촌사랑이 마을에 많은 도움과 힘이 될 것” 이라고 기대하면서 “꾸준한 교류로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자”고 말했다.
    2013.01.18 금요일2039
    자세히보기
  • 설 대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특별 추가지원

     오는 16일까지, 관내 중소기업 대상 접수 아산시는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을 특별 추가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자금은 근로자의 임금지급 및 원․부자재대금 지불 등에 일시적인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추가 지원이며 중소기업의 체불임금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기업경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대상은 충청남도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도액까지 융자받아 상환중인 기업으로서 지원금액은 업체당 2억원 이내며 융자금리는 시중은행 대출금리에 2.0%의 이자를 보전해 준다. 단, 자금지원 신청일 현재 대출 잔액이 지원한도액 미만인 기업과 기 특별지원을 받아 상환중이거나 상환한 날로부터 1년 이내인 기업은 이번 특별지원에서 제외된다.   특별 자금 지원 희망 기업은 오는 16일까지 아산시청 기업지원과(540-2364)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는 아산시 기업사랑(http://giup.asan.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3.01.10 목요일2005
    자세히보기
  • 아산 강장지구 올챙이마을 입주자 모집

    에너지 순환과 자립 / 품앗이 교육 아산 강장지구 올챙이마을 입주자 모집  송악면 강장리에 농림수산식품부, 충청남도, 아산시가 지원하는 전원마을(32세대/올챙이마을)이 조성된다. 산림바이오메스에너지, 태양광발전, 회전구들을 도입, 에너지 비용 절감과 CO2 발생을 최소화 하는 생태마을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총 32세대로 이루어질 올챙이마을은 ‘두꺼비학교’(입주자 준비모임)에서 입주예정자들이 함께 마을과 집을 디자인 한다. 품앗이 교육, 마을기업을 통해 사교육없는 마을, 문화예술활동이 넘치는 마을을 계획한다.  올챙이마을은 주택협동조합 방식으로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마을이다. 이웃, 가족과 함께 지속가능한 새로운 공동체,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공동시설로 극장과 방과후학교가 만들어 지고 아이들은 지역학교(송남초등학교)와 마을학교를 오가며 사교육 없는 품앗이 교육마을을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마을 조성 후 형성된 커뮤니티가 생태적 삶을 지속해가는 긍정적인 힘을 발휘하여 입주민의 2세, 3세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수 있는 마을이 되길 바란다”며 “생태적 삶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모범이 되어 타 지역 모델케이스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02-525-0111 또는 ☎02-525-0195 (아산 강장지구 전원마을 추진위원회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 강장지구 올챙이마을 입주자모집 현장 설명회   * 일  시 : 2013년 1월 12일,26일(토요일) 오전 10시 30분 * 장  소 : 아산시 송악면 강장리 사업대상지 인근 * 내  용 : 올챙이마을 입지,주택설명 및 마을프로그램 소개 *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사전에 꼭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주문의 및 상담  전 화 : 02-525-0111,02-525-0195  아산강장지구 전원마을 입주자추진위원회.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
    2013.01.09 수요일4305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