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28일 폐막식서 “‘성웅 이순신’ 기억하는 시간이었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28일 폐막식을 끝으로 5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위업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탄신일인 4월 28일을 전후해 열리는 충남 아산의 대표 문화관광 축제다.이날 오전 현충사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제479주년을 기념하는 다례 행사를 비롯해 시·도 대항 궁도대회,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등이 열렸다. 또한, 장군의 백의종군길을 따라 달리는 ‘이순신 백의종군길 전국 마라톤 대회’에는 약 7천4백 명이 참석했다. 폐막식이 열린 이순신종합운동장 주무대에서는 군악·의장 공연과 공군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 댄스’, 월드엔젤피스예술단과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졌다. 해군군악의장대 연주에 맞춘 428합창단(아산시민합창단,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경기연합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공연을 펼쳤으며, 화려한 불꽃쇼를 끝으로 5일간 아산시 전역을 뜨겁게 달군 축제의 막이 내렸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폐회사에서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의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면서 “축제 기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축제를 즐겨주신 모든 분께 아산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박 시장은 이어 “축제 현장 곳곳에서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과 관람객 편의를 위해 불편을 감내해주신 39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멋진 군악·의장 공연을 펼쳐주신 대한민국 국군 군악·의장대, 홍보대, 미8군 군악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행복한 추억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러운 성웅, 충무공 이순신을 기억하고 떠올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내년 축제를 기약했다.    한편, 박경귀 아산시장은 공군본부 의장대와 뮤지컬 <필사즉생> 연출가인 김거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024.04.29 월요일121
    자세히보기
  • 아산시, 문학과 함께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가 2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로 27일, 28일 2일간 개최된 이번 프로젝트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충·효·애 정신을 기리고자 ▲창작시공모 ▲시낭송대회 ▲사생대회 ▲백일장 등을 진행했다. 창작시 공모전은 244개의 응모작 가운데 4개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시낭송 대회는 본선에 참여한 20여 명이 현장에서 낭송 경연을 펼쳐 우수자 4명을 선정했다.한편 사생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하고자 전국에서 428명의 신청을 받았으며, 백일장 역시 같은 의미에서 428명(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백일장의 주제는 각각 ▲초등부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애국) 정신을 기려보시오’ ▲중고등부 ‘이순신 장군이 수많은 역경을 이겨낼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었는지 난중일기의 내용을 담아 글로 표현하시오’ ▲일반부 ‘난중일기 속 우국충정 정신의 사례를 담아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남기는 교훈을 글로 표현하시오’ 등으로 제시했다.사생대회 및 백일장의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은 이순신의 도시로서, 장군의 후손인 우리가 아이들과 함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정신을 담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대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회를 풍성하게 만들어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참가자들도 행사의 취지와 청소년들의 교육적 효과에 공감했다.자녀 둘과 사생대회와 백일장에 참가했다는 A씨 부부(서울 서대문구·40대)는 “아이들이 군악의장대 공연도 좋아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다”면서 “내년 축제는 2박3일 일정으로 와서 둘러보지 못한 아산의 다른 관광명소도 가보고 싶다”고 재방문 의지를 밝혔다.
    2024.04.29 월요일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8일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이하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은행나무길에서 출발해 백의종군 길 충의길 구간을 5㎞, 10㎞, 하프, 풀코스로 나눠 운영했다.개막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김재열 아산시 육상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세계 최고의 마라토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가 참여해 시민들의 열띤 환영을 받았다.올해는 전국에서 마라톤 동호인 7,379명이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 1회 대회보다 41.9%나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참가자 비율이 45.8%나 돼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가 충청권을 넘어 전국 단위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이순신 장군께서 백의종군하며 아픔을 삼켰던 그 길을 거쳐 장군의 묘소에 들르는 코스로, 목적과 의미가 굉장히 숭고한 대회”라며 “내년에는 전국 450개 마라톤대회 가운데 10대 대회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9 월요일36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해 인기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축제 4일 차인 27일, 온양온천역에서는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장군의 출정식은 성웅 이순신 축제의 오랜 대표 프로그램이지만, 올해 출정식은 연암산 봉수 재연 영상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더했다. 아산시 연암산에 위치한 봉수대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전쟁 당시 훼손된 것을 2000년 아산시가 복원했다. 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고, 지역의 역사 자산을 알리기 위해 봉수 의식을 재연한 것이다. 봉수로 급보를 확인한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자, 군악대와 의장대가 그 뒤를 따랐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하고 숭상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출범한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의 퍼레이드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해군·해병대·공군·육군 군악대와 해군·공군 의장대, 미8군 군악대, 그리고 아산시 청소년 관악단인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선 지난해 원밀리언, 저스트절크의 출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학익진 스트릿댄스’는 올해 원밀리언과 진조크루가 바통을 이어받았다.27일 무대에 오른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은 “안무에 학익진 대형을 추가해 선보였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며 “오늘 안무와 의상, 셋리 모두에 이순신 장군님과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필사즉생 필생즉사’는 한층 더 역동적인 품새와 화려한 공중 격파 시범과 함께 돌아왔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 런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공연 등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팀. 이들이 오직 ‘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태권도 공연에는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밖에 칸타타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아산시립합창단의 <필사즉생>, 장군의 후예들이 펼친 ‘군악·의장 공연’ 등 다양하고 멋진 문화예술 공연에 담긴 장군의 위업은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박경귀 시장은 “뛰어난 재능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모든 출연자와 큰 환호와 함성으로 호응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연이 아직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마지막 날인 28일 국가대표 댄스크루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포레스텔라와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공연 등으로 이어진다. 
    2024.04.28 일요일171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12년도 농림수산사업 34개사업 604억원 심의 확정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농업의 자생력 확보와 대외경쟁력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2012년도 농림수산사업 예산신청 심의를 위한 『농어업 농어촌 및 식품산업 정책 심의회』를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심의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nbsp;&nbsp;이번 심의회에서는 농림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사업의 타당성, 적정성, 지원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시와 읍면동, 유관기관을 통해 접수된 내년도 농림분야 사업 34개 사업 604억원에 대해 사업 우선순위를 결정하였으며 이는 전년도에 비해 49% 증가된 금액이다 &nbsp;&nbsp;주요사업으로 농업분야 쌀소득 등 보전직접지불제등 12개 사업 144억원, 축산분야 가축방역방제분야 4개 사업 27억원, 임업분야 산림소득증대분야 3개사업 8억원, 농업기반조성분야 15개 사업 425억원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농업인의 소득을 극대화하는 사업에 중점을 두었다. &nbsp;&nbsp;한편, 시는 결정된 사업에 대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는 농업과 농촌의 새로운 돌파구 확보와 농림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관련 부서간 유기적인 협조로 국도비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nbsp;&nbsp;복기왕 시장은 “앞으로의 농업은 친환경농업으로 발전하게 될것이다”라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역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을 통한 농촌형 수익모델 창출에 적극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2011.03.10 목요일305
    자세히보기
  • 아산시, 불법옥외광고물 집중단속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최근 인도와 도로변에 무단 설치하여 보행자의 통행불편과 운전자의 시야장애로 교통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불법 유동 옥외광고물 에어라이트 및 입간판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키로 하였다. &nbsp;&nbsp;시는 17일까지 자진철거를 유도하는 등 계도기간으로 추진하고 이후 6월까지 심야에 에어라이트를 이용하는 업소가 많아 야간 및 주말을 포함하여 주 1회이상 지속적으로 경찰서와 합동단속을 실시하여 실효성을 높일 방침이다. &nbsp;&nbsp;시 관계자는 “에어라이트와 입간판은 타인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주는 불법행위로써 계도기간 중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미조치 업소에 대하여는 과태료 부과, 강제철거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2011.03.10 목요일297
    자세히보기
  • 행복한 농사체험! 주말농장에서 함께해요

    &nbsp;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매년 운영되고 있는 주말농장 23개소 2,434가구에 대한 접수를 1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nbsp;&nbsp;금년 주말농장은 염치읍 한남프레시앙 아파트 주변 ‘프레시앙’을 비롯한 공동주택인근에 기존 운영지 19개소와 신규지역 신정호수, 서해그랑블, 인주주공 , 풍기동 등 공동주택 단지를 중심으로 고르게 분포시켜 총 23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nbsp;&nbsp;주말농장 참여 자격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지역을 선정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가구당 면적은 16㎡규모로 1가구 1구획만 신청할 수 있으며 무상으로 선착순 마감하게 된다. &nbsp;&nbsp;시 관계자는 “매년 시민들의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더욱 확장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4월 4일 신정호수에서 개장식을 갖은 후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nbsp;&nbsp;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과수채소팀(☎537-3835)이나 홈페이지(www.asancenter.com)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11.03.10 목요일257
    자세히보기
  • 아산시와 쌀가공 업체간 전국최초의 MOU체결

    &nbsp; &nbsp;&nbsp; 아산시, 쌀도 계약재배 한다.&nbsp;&nbsp;&nbsp; - 지자체와 쌀가공 업체간 전국최초의 MOU체결 - &nbsp;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시청 상황실에서 복기왕 시장과 류병돈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가공업체 (주)농심미분과 아산쌀의 안정적인 판로구축을 위한 계약재배 MOU를 체결했다. &nbsp; &nbsp; 이번 MOU체결로 2011년산 가공용쌀 1,000톤(정곡)을 납품하기로해 지역 쌀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게 &#46124;으며, (주)농심미분은 고품질의 아산쌀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되었으며 매년 계약물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nbsp; &nbsp; 복기왕 시장은 “(주)농심미분과의 가공용쌀 계약재배 MOU 체결은 전국 최초의 사례로 아산쌀의 안정적 판로확보를 위하여 그간의 노력이 이번 MOU 체결로 성과를 거두었다”며 “더 많은 농업인이 참여하여 농민과 기업이 WIN-WIN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bsp; &nbsp; 류병돈 대표이사는 “가공특성에 맞는 경쟁력 있는 쌀을 공급받을 수 있다면 지역 농업인은 물론 회사에도 도움이 되는 일로 계약재배가 확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아산시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고 말했다. &nbsp; &nbsp; 이에 따라 아산시는 올해는 151명의 농업인이 참여하여 150ha면적에 가공용쌀 계약재배 단지를 조성, 운영해 나갈 계획이며 계약재배의 확대를 위하여 가공특성에 적합한 품종 선발위한 시험재배도 실시 할 계획이다.&nbsp;&nbsp; 한편 금년에 계약·납품하게 될 품종은 드래찬벼와 보람찬벼로 납품 금액은 약 13억원으로 연간 쌀가공물량이 18,000톤 수준인점을 감안 한다면 지속적인 계약재배 확대시 아산시의 쌀 판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2011.03.09 수요일886
    자세히보기
  • 불법 옥외광고물(에어라이트, 입간판) 집중단속

    &nbsp;아산시는 인도와 도로변에 무단 설치한 불법 유동 옥외광고물인 에어라이트, 입간판을 집중단속하기로 하였다. 아산시는 3월 17일까지 자진철거 기간을 운영하여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3월말부터 6월말까지 경찰과 합동단속을 비롯하여 자체 단속을 매주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nbsp;또한 심야에 에어라이트를 이용하는 업소가 많은 점을 감안 야간 및 주말 단속도 병행할 계획이어서 실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bsp;에어라이트와 입간판은 상업적 홍보수단으로 인도와 도로변의 중요지점에 무단으로 설치되어 보행자의 통행불편과 운전자의 시야장애로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도시경관 저해요인으로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 &nbsp;따라서 아산시는 에어라이트, 입간판 설치가 불법행위라는 점을 집중홍보하고 자진철거를 유도해 나가고자 시내권 및 신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수요조사를 실시한 후 광고주에게 자진철거 안내 공문을 일제히 발송하여 시민과의 마찰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nbsp;
    2011.03.09 수요일48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