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해 인기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축제 4일 차인 27일, 온양온천역에서는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장군의 출정식은 성웅 이순신 축제의 오랜 대표 프로그램이지만, 올해 출정식은 연암산 봉수 재연 영상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더했다. 아산시 연암산에 위치한 봉수대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전쟁 당시 훼손된 것을 2000년 아산시가 복원했다. 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고, 지역의 역사 자산을 알리기 위해 봉수 의식을 재연한 것이다. 봉수로 급보를 확인한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자, 군악대와 의장대가 그 뒤를 따랐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하고 숭상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출범한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의 퍼레이드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해군·해병대·공군·육군 군악대와 해군·공군 의장대, 미8군 군악대, 그리고 아산시 청소년 관악단인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선 지난해 원밀리언, 저스트절크의 출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학익진 스트릿댄스’는 올해 원밀리언과 진조크루가 바통을 이어받았다.27일 무대에 오른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은 “안무에 학익진 대형을 추가해 선보였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며 “오늘 안무와 의상, 셋리 모두에 이순신 장군님과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필사즉생 필생즉사’는 한층 더 역동적인 품새와 화려한 공중 격파 시범과 함께 돌아왔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 런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공연 등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팀. 이들이 오직 ‘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태권도 공연에는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밖에 칸타타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아산시립합창단의 <필사즉생>, 장군의 후예들이 펼친 ‘군악·의장 공연’ 등 다양하고 멋진 문화예술 공연에 담긴 장군의 위업은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박경귀 시장은 “뛰어난 재능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모든 출연자와 큰 환호와 함성으로 호응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연이 아직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마지막 날인 28일 국가대표 댄스크루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포레스텔라와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공연 등으로 이어진다. 
    2024.04.28 일요일130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성료

    아산시는 27일 현충사 일원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이하 백의종군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이하 이순신축제)’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 백의종군길 걷기대회는, 충의길·효의길·구국의길 등 3개 코스에 아산시민과 전국 각지에서 3,00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이순신 백의종군길은 임진왜란이 막바지로 접어들던 1597년, 선조의 출전 명령을 어겼다는 이유로 삼도수군통제사 관직을 삭탈 당한 이순신 장군이 도원수 권율의 휘하로 배속 명령을 받고 한양 의금부에서 아산을 거쳐 경남 합천의 도원수 진까지 이르는 640여㎞의 이동로를 뜻한다.당시 이순신 장군은 아산에서 14박 15일간 머물렀고, 아산시는 장군의 고뇌와 숨결을 기리고자 아산에서의 이동 경로를 구국·효·충 등 주제별로 3개 구간으로 나눠 복원했다.구간별로 보면 ▲구국의길(13㎞)은 ‘배방 넙티고개→신흥리 마을쉼터→충남교육청육아교육원→현충사’ ▲효의길(15㎞)은 ‘인주 게바위쉼터→곡교천 야구장→다목적 쉼터→현충사’ ▲충의길(22.9㎞)은 ‘둔포 운선교→산전리 마을회관→마하위하라(사찰)→이충무공묘소→방현리 마을회관→현충사’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이순신 장군이 모친의 시신을 맞았던 게바위 쉼터에서는 장군이 어머니의 시신을 보고 통곡하는 살풀이 공연과 상례 재현 퍼포먼스로 감동을 선사했다. 백의종군길 최종 합류 지점인 현충사 입구 안마당에서는 3개 구간 참가자들이 풍물패의 음악에 맞춰 흥겨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이 자리에서 박경귀 시장은 “오늘 여러분들은 이순신 장군이 죄인으로서 슬픔을 딛고 걸었던 백의종군길을 걸었고, 장군의 영정과 영혼을 모시고 있는 현충사에 모였다”며 “장군께서는 이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실 것 같다”고 의미를 부여했다.이어 “안전한 걷기대회를 위해 1,5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힘을 모았고, 아산시 차원에서 이순신 장군을 선양하기 위해 다양한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면서 “축제 동안 마음껏 즐기시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024.04.28 일요일2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아산시는 26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고품격 문화관광축제의 서막을 열었다.이번 개막식에는 김태흠 충남지사와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3만여 명이 운집했다. 종합운동장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푸드존 등을 찾은 타지역 방문객까지 포함하면 7만여 명이 이곳을 찾은 것으로 추산된다.첫 공연은 ‘제2회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이 시작했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 공연에는 8개 군악·의장대가 참여해 웅장하고 절도 있는 공연으로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이후 박경귀 시장의 개막선언에 이어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 민우혁·428합창단 공연, 불꽃쇼 등이 펼쳐졌다. 개막선언식에서 박 시장은 과거로부터 찾아온 이순신 장군이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는 응원과 함께 전달한 개막선언문을 받아 “깃발을 올려라”라고 선언문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계속된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은 이순신 장군의 삼도수군통제사기와 전쟁 시 휘하 장수기를 휘날리게 함으로써 장군에 대한 숭상과 23전 23승 무패의 위업을 표현하고자 기획했다. 이번에 게양된 깃발들은 축제 기간 외 365일 지속해서 펄럭이며 ‘이순신의 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상징하게 된다. 이어서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된 428합창단과 뮤지컬 배우 민우혁, 당진시충남합창단, 한세대 대학원 성악전공 중국 유학생, 보성군문화예술회관합창단, 당진시예술소년소녀합창단 등이 개막 합동공연을 선보였으며, 대미의 하이라이트인 불꽃쇼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이순신 장군이 성장하고 영면한 대한민국 대표 이순신의 도시로서, 성대한 축제로 장군의 업적과 정신을 받드는 일은 자랑스러운 책무다”라면서 “장군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고품격 문화예술 공연, 체험, 교육, 체육행사를 마음껏 즐기면서 장군을 기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개막식에 참석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아산시가 이순신의 도시인만큼, 여기 모인 시민들은 자랑스러운 이순신 장군의 후예”라며 “이순신축제가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등에서 개최되며 △아트밸리 아산 제2회 군악의장 페스티벌 △이순신장군 출정행렬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백의종군길 걷기‧마라톤 대회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필사즉생 필생즉사’ 공연 △뮤지컬 ‘필사즉생’ △원밀리언 및 진조크루 팀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포레스텔라 ‘노량’ 공연 △공군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등이 펼쳐진다.
    2024.04.27 토요일4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성료, 읍면동부 1위는 영인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맞아 열린 ‘제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거북선 노젓기대회’가 읍면동부 경기를 끝으로 26일 성료했다. ‘거북선 노젓기 대회’는 통영 한산대첩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통영시 협조하에 곡교천 특설경기장에서도 진행됐다. 대회 2일 차인 26일에는 각 읍면동과 단체의 명예를 건 35개 팀과 번외 경기로 여성부 5팀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읍면동 경기에서는 영인면B팀이 최종 1위를 기록했으며, 염치읍A팀과 선장면A팀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단체 번외 경기에서는 아산시청직장인운동경기부가 1위를, 아산누리FC가 2위, 아산시보건소가 3위에 올랐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오늘은 읍면동 경기라 그런지 응원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면서 “각 읍면동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처음 개최하는 대회라 우려도 있었지만, 참가자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이순신 장군께서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곡교천에서, 임진왜란의 숨은 영웅인 격군의 노고를 기리는 노젓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고 벅찬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대회에 참가해 주신 86개 팀 1,118명의 선수, 경기장을 찾아 대회를 즐겨주신 시민·관광객 여러분, 특별히 대회 준비와 진행을 위해 멀리 통영에서 와 주신 해양소년단 경기남부지부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27일 오전에는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노젓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4.04.27 토요일89
    자세히보기
  • 신유리노인회, 노인일자리 위한 봄배추 심기 행사

    &nbsp; 도고면 신유리노인회(회장 윤형노)는 지난 6일 신유리 소재 공한지 약2,600㎡에 봄 배추를 심었다. &nbsp;&nbsp;이날 행사에는 지역의 노인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으로 생활의 무료함을 달래고 일을 통하여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인회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재배된 배추는 일괄 선도농협 김치공장에 납품할 계획이다. &nbsp;&nbsp;윤형노 노인회장은 ″지역의 노인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소득 증대 및 여가선용은 물론 회원간의 친목도모로 다른 노인회보다 앞서가는 노인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1.04.07 목요일229
    자세히보기
  • 웰빙 보양온천 도고’로 봄나들이 오세요!

    &nbsp; 도고면(면장 이영운)은 봄철을 맞이하여 건축 페기물 및 각종 생활쓰레기로 관광지 미관을 해치던 도고온천내 나대지 50,000㎡와 가로화단 등에 허브, 튤립 등 다년생 120,000본과 팬지, 폐추니아 1년생 초화류 57,000여본 등을 식재했다. &nbsp;&nbsp;이번 봄꽃 식재는 도고온천을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nbsp; 사계절 꽃향기가 가득한 사계절 테마공원 조성을 통해 관광 자원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현지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nbsp;&nbsp;이영운 도고면장은 “국토 공원화 사업을 도고온천 테마공원조성사업과 연계하여 보다 다채롭고 특색 있는 가로화단을 조성”하고, “주요도로변에는 지역정서와 토질에 적합한 가로수를 지속적으로 식재·관리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도시 아산건설을 위해 도고면의 행정력을 집중투입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11.04.07 목요일228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매매예방교육 가져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4일 오전 직원 및 아산시의회 위원을 대상으로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8228;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성발전기본법과 아산시성희롱예방 및 처리지침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염건령 여성가족부 성희롱&#8228;성매매 예방 전문강사가 강의를 했다. &nbsp;&nbsp;강의는 ▲성희롱 관련법령 및 남녀차별금지기준 ▲성희롱 발생시의 처리절차 및 조치기준 ▲성희롱 피해자에 대한 고충상담 및 구제절차 ▲성희롱 가해자에 대한 징계 등 제재조치 등 성희롱 및 성매매 예방에 관한 사항으로 이루어졌다. &nbsp;&nbsp;아산시는 앞으로 성문화 예방지침 마련, 기본계획수립시행, 예방교육실시 및 고충 상담창구 운영 등을 통해 직장내의 남녀 직원간 인권을 침해하는 성희롱이 발생되지 노력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성희롱&#8228;성매매 예방체계 강화를 통해 남녀 상호 존중과 배려가 앞서는 밝고 건강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nbsp;&nbsp;또한, 아산시는 공공기관의 성희롱&#8228;성매매 예방뿐 아니라 일반 여성폭력&#8228;성매매 예방대책 활동 강화를 위해 아동&#8228;여성보호 지역연대 구성,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8228;중&#8228;고교 및 사회복지시설 대상 &#65378;性 바로알기 릴레이 교육&#65379; 과 「性 인형극」운영, 홍보물 제작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nbsp;&nbsp;여성가족과 관계자는 “각급 기관ㆍ단체 및 기업체로 하여금 자체교육 실시 등을 적극 권장”하여 “여성폭력&#8228;성매매 예방대책 활동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1.04.06 수요일4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새봄 맞아 향기 나는 꽃길 조성

    &nbsp; &nbsp;아산시(시장 복기왕)가 봄을 맞아 아름다운 꽃길 조성에 나섰다. 아산시는&nbsp; 3월부터 온양온천역, 종합운동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팬지 등 꽃 11종 약 228천본을 식재함으로써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는데 애쓰고 있다. &nbsp;&nbsp;특히 올해에는 아산의 상징인 천안아산역에 로프화단을 설치함으로써 아산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과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양온천역에서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4.28 행사에 대비하여 로프화단을 설치함으로써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높일 계획이다. &nbsp;&nbsp;산림녹지과 관계자는 “아산시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다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식재된 꽃을 가져가는 일이 없도록 높은 시민의식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2011.04.06 수요일328
    자세히보기
  • 아산시, 택시타기 편해진다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1일 충남도청에서 개최된 택시 총량제 심의위원회에서 2011년도 아산시 택시 총량제(안)이 원안가결됨에 따라 올해부터 2014년까지 4년간 102대의 택시를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6일 밝혔다. 1차 심의위원회에서 재심의를 실시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은 시는 총량제 심의자료 보완 및 증차의 필요성을 강조 2차 심의회에서 원안가결시킴에 따라 그동안 고속철도와 전철개통에 따라 아산을 찾는 손님들은 물론 시민들의 택시부족으로 인한 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하게 되었다. &nbsp;&nbsp;아산시는 현재 845대의 택시가 운행되고 있으나 최근 5년간 인구증가율이 31.7%로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2위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도시개발지수가 전국 최상위로 그동안 택시증차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nbsp; 시관계자는 이에 따라 2011~2014년도 4개년간 102대의 차량을 연차별로 균등배분 공급할 계획이며, 택시 증차로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과 택시 이용객들에 대한 교통편리성이 한층 증대되는 것은 물론 운전자 친절교육을 강화하여 고객친절서비스 향상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1.04.06 수요일326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