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위기청소년 신속 지원해 미래 일꾼으로 키워야…”

    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경)가 지난 18일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및 ‘꿈드림진로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의장, 이기애 아산시의회부의장, 맹의석 시의원이 참석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법률상담 △의료·복지 지원 △심리상담 등을 제공·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 조직이다.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를 4개의 하위 지원단인 △온빛 지원단(의료, 법률, 자문) △온건 지원단(교육, 발견, 구조) △ 온정 지원단(복지, 보호) △온기 지원단(상담, 멘토)으로 역할별 조직을 세분화해 더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이날 34명의 신규단원 위촉으로, 기존 50명을 포함한 총 84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관내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이들은 △위기청소년 일일부모 캠핑 △사각지대 청소년 맞춤형 복지지원 서비스 제공 등 아산시 위기청소년들의 즉각적 보호와 복지 증진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1388청소년 지원단 중 일부 단원(18명)은 ‘새꿈 청소년’의 자립과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꿈드림진로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에게 100시간의 직업 체험 교육과 자격증 취득 교육을 제공해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전달하며 “돌봄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을 빠르게 발견하고 지원해, 아산의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 멋진 미래의 일꾼이 되도록 앞장서주시길 바란다”며 단원들의 활동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미경 센터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호·지원하는 지역사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이중 ‘꿈드림진로단’은 ‘새꿈 청소년’들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은 그동안 체계적인 조직을 기반으로 ▲위기 청소년 일시(임시) 보호 ▲상담 전공 대학생 연계를 통한 새꿈 청소년 멘토링(상담) 지원 ▲이동식 상담카페 운영 ▲각종 물품(식료품) 지원 등의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아산시는 앞으로도 위기청소년 지원 및 발굴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4.04.19 금요일89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봉화만세운동’ 역사 기억하고, 행사 의미 키워나가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영인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이 18일 아산시 영인산 연화봉(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919년 4월 2일, 영인지역 주민들이 독립의 열망을 담아 영인산 정상에서 횃불을 들고 전개한 ‘봉화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영인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기념식은 실제 봉화만세운동이 있었던 오후 8시를 전후해 열려 더 큰 의미를 지녔다. 기념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홍순철 의원, 영인면 주요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봉화만세운동이 있었던 오후 8시를 전후해 열렸다. 산불 방지를 위해 실제 횃불이 아닌 모형 횃불로 진행됐지만, 참가자들은 영인산자연휴양림 주차장부터 행사장까지 약 2km 구간을 도보로 오르며, 당시 봉화를 들고 영인산을 오르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마음을 가슴에 새겼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영인산 연화봉은 아산의 가장 높은 곳에서 독립의 열망이 담긴 봉화가 올랐던 민족의 정기가 서린 곳”이라면서 “오늘 처음으로 열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을 3·1운동 이후 들불처럼 퍼져나간 만세운동의 역사를 새롭게 기억하고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키워나가자”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영인면 주민자치회 이병구 회장은 “영인면 최초로 만세운동 기념행사를 열게 돼 기쁘다”면서 “애국선열들의 위대한 뜻을 이어받아 지역의 소중한 역사를 후대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인면은 앞으로 ‘영인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이 아산시를 대표하는 독립운동 기념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4.04.19 금요일99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월 27일 초연 앞둔 뮤지컬 ‘필사즉생’ 연습현장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18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뮤지컬‘필사즉생’ 연습 현장에 방문해 아산시립합창단원을 격려했다.이날 현장에는 아산시립합창단(지휘 김순정)과 연출 김거성, 안무가 이유미 등이 참석해 모든 장면을 시연했다.화기애애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연습을 준비하던 합창단원들은 본격적인 연습이 시작되자 밀도 높은 연기와 열정을 선보이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뮤지컬 ‘필사즉생’은 아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제작하는 창작뮤지컬로 임진왜란 7년 전쟁 동안의 참혹했던 조선을 위기에서 구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의 삶과 죽음을 다룬 뮤지컬이다.초연은 오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하나로 4월 27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60분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 하나가 되어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향후 본 작품이 아산 대표문화예술로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공연하는 것을 꿈꾸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도 작품이 초대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2024.04.19 금요일96
    자세히보기
  • 아산시, ㈜디엠코리아로부터 ‘성웅 이순신 축제’ 후원품 전달받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8일 음성에 소재한 ㈜디엠코리아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홍보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날 박경귀 시장과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시장실에서 ‘성웅 이순신 축제’ 홍보를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가졌다.후원품은 3,500만 원 상당의 곡물효소 석류콜라겐과 곡물발효효소 유산균으로 축제 홍보와 릴레이버스킹 상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평소에 성웅 이순신 장군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이순신의 도시 아산에서 열리는 60여 년의 전통이 있는 축제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박경귀 시장은 “성웅 이순신축제는 범국민 축제로서 작년에도 전국 각지의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다. 아산시 관내가 아닌 관외에서 이렇게 후원해 주신다는 것이 그 방증인 것 같아 뜻깊고 감사드린다”며 “올해 개최되는 축제도 참여하시는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24.04.19 금요일9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자전거타고 출장다닙니다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해 10대 자전거 거점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사상 초유의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를 절약하고 저탄소·녹색성장의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전거이용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시는 시민을 위해 지난해 5월 공영자전거 무료대여서비스 실시에 이어 오는 4월부터 공무원 업무용 공공자전거 30대를 시청에 시범적으로 비치해 활용하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가까운 시내구간은 자전거를 타고 업무를 봄으로서 도심지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게 되어 행정에 보다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공무원 스스로 솔선수범함으로서 시민들에게 홍보 및 시민참여를 유도하여 우리시 자전거이용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 배출 가스도 줄이고 주차난 해소는 물론 건강에도 좋은 자전거 이용에 시민들과 직원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자전거 이용활성화정책을 적극 개발하여 시민과 함께 자전거가 교통수단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1.04.04 월요일426
    자세히보기
  • 활짝 웃는 아산시청의 주인공들

      아산시(시장 복기왕)에서는 지난달에 이어 3월에도 전화친절 평가를 실시하여 자원순환과 강한용(환경6급)씨를 전화친절도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였다.   또한, 우수직원으로 축수산과 김용빈(해양수산8급)씨와 경제과 권남영(시설9급)씨를 선발하였다.   전화친절평가는 맞이 단계, 상담태도, 종료인사 등 총 12개항목에 걸쳐 실시하며,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들은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3월 평가에서 위 우수직원들은 두콜 중 한콜 이상은 만점을 받았으며, 최우수 공무원으로 뽑힌 강한용씨는 두 번의 평가에서 두콜 모두 만점을 기록, 평상시에도 전화친절에 대한 인식이 몸에 배어 있음이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부진항목에 대해서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작은 실천이 큰 감동을 이끌어 내는 친절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친절행정서비스의 기초가 되는 전화친절도 평가는 연중 실시하며 매월 우수공무원을 선발,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상하반기별로 각부서 평가를 실시하여 각종 인센티브 제공하는 한편, 일정 점수미달 평가자 및 부서에 대해서는 별도의 패널티도 부과할 계획이다.
    2011.04.04 월요일330
    자세히보기
  • [아산시의 입장]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예정지구 축소(해제)

    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지구는 지난 98년 개발촉진지구로 지정 고시된이래 12년간을 각종 행위 제한으로 인한 재산권 침해등 막대한피해를 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011. 3. 31일 중앙도시계획위원회에서 결정된 아산 탕정지구의 예정지구 지정변경(사업축소) 결정건은 아산시민을 우롱하는 사항으로 LH의 부동산 경기침체등으로 인한 경영 정상화 방안인 사업에 대한 구조 조정의 일환으로서 그 동안 주민과 지자체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추진한다는 내용(약속)과는 상반된 결과라고 볼수 있다.   LH는 2009년 9월 지역주민들에게 물건조사를 통지하여 2010.12월 보상을 약속한바 있고, 매곡리 주민의 의견에 따라 국토해양부에서 매곡리 일원 751천㎡(23만평)을 추가하여 5,921천㎡(179만평)으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5,170천㎡(156만평)을 심의 결정한 사항은 국토부와 우리시의 입장을 고려치 않은 일이며,    그 동안 장기간 행위제한에 따른 주민피해와 대책등을 전혀 반영치 않은 중도위의 심의결과라고 밖에 받아 들일수 없어 중도위의 재심의는 물론, 신도시 원안에 포함된 3개노선(남북축, 동서축, 순환도로등) 연계 교통망 구축과 LH에서 약속한 아산 탕정 해제지역의 도시관리계획 수립, 아산신도시 소각시설 협약사항 이행, 곡교천.천안천 친환경 하천정비 이행등의 세부적인 대책을 전제로 원점에서 재심의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만약, 우리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않을시 우리시의 피해지역 주민은 모든수단을 동원하여 강력히 저항 할 것이다.    
    2011.04.01 금요일1298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 공수지구 체비지 매각

    아산시는 주거환경과 접근성이 뛰어난 배방공수지구 체비지를 매각 하고 있다.  아산 신도시와 기존 도심지(온양)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배방공수지구는 아산시의 관문인 국도21호선 및 수도권 전철 역사(배방역)와 연접하고 있어 다른 어떤 지역보다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생활편익시설, 도시기반시설 및 녹지공간이 충분히 확보된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조성되고 배방역 및 국도 21호선의 확장 공사로 교통이 더욱 더 편리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최적의 입지에 위치한 체비지 중 쾌적한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용지”는 이미 75%가 매각되어 4필지만이 남아 있을 정도로 분양 열기가 뜨겁다.  배방역 전면에 위치하고 주변에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준주거용지”는 인구 밀집지역에 배치되어 향후 배방지역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용지면적은 약 404~1,013㎡이며, 평당 약 4,942천원 ~ 5,834천원의 가격에 공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배방공수지구가 “아름다운 도시, 살기 좋고 편리한 도시의 중심지역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및 공정관리 등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ꡓ이라며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과 점포용지를 꿈꾸어 왔던 사람이라면 이번 체비지 분양에 서둘러야 할 것ꡓ이라고 말했다.  체비지의 위치 및 가격 등 세부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http:// www.asan.go.kr)의 시정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2011.04.01 금요일361
    자세히보기
  • 행복한 아산 , 친환경 명품화장실 조성

     아산시는 온천휴양 관광도시에 걸맞는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을 위해 시민 및 방문객의 휴식처인 남산, 곡교천 체육공원, 녹색체험마을 등에 3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친환경화장실 신축 및 첨단간이화장실 설치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해 3월말 아산시 온천동 산 266-133 소재 남산체육공원 등산로 입구에 주변경관과 어울리고 친환경녹색화장실로 설계 설치한 남산 온누리화장실을 개방하였으며, 특히 화장실내 이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자연채광 및 절전자동 감지시스템 도입, 장애인화장실 구분 설치등 시민 및 방문객이 내 집처럼 편하게 이용토록 하였다.  앞으로, 시에서는 사람이 많이 찾아오는 관광지 ,유원지등의 화장실에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쉼의자, 기저귀 교환대 및 영유아용 거치대등을 확대 설치하고, 에너지절약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신축 또는 리모델링 사업 추진시 자연채광. 전기 절전감지스템 설치기 등 에너지 절약형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내권 주요빌딩, 농협,병원 우체국 상가,식당 등의 민간화장실30곳을 올해안에 “시민열린화장실”로 지정 확대 개방 운영할 계획이며 희망업소는 4월30일 까지 신청을 받고 신청업소는 “시민열린화장실 ”이라는 명패 부착 및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특히 업소에 대하여 시설 개선비 또는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한편, 모범개방화장실을 선정해 표창하는 등 선진문화 화장실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화장실 청결문화 정착으로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는 온양온천을 만들고 휴식 문화가 있으며, 시민이 행복한 아산 건설을 위해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1.04.01 금요일308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