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 관리에 만전” 주문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박경귀 아산시장이 주재한 이번 위원회는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해, 오는 24~28일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등에서 대규모로 개최 예정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 관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관리계획을 최종 심의했다.안전관리계획 주요 내용은 행사 기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인파 밀집 관리 △안전사고 유형별 대응 방안 △교통 및 주차 관리 △프로그램별 안전 관리 대책 등 축제 안전 관리 전반이다.시는 그동안 안전총괄부서 사전 검토와, 지난 5일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안전 관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왔다.이번 위원회에서는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마라톤대회’, ‘충무공이순신장군배 노젓기대회’ 등 축제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 후 최종 의결했다.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안전관리계획에 최종 반영하고,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많은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024.04.18 목요일91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17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투자유치도시 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되며, ‘기업이 먼저 찾는 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한경닷컴·iMBC가 주최하며, 기업체·공공기관·지자체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시상하고 있다.아산시는 ‘투자유치도시’ 부문에서 7개 시·군과 경합한 끝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기업 유치에 매진하며 ▲2020년 21개 기업 6,000억 원 ▲2021년 40개 기업 1조 2,491억 원 ▲2022년 36개 기업 2조 2,901억 원 ▲2023년 29개 기업 5조 5,127억 원 등 유치 실적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다.특히 기업의 투자 상담 요청에만 대응하는 수동적인 태세를 넘어, 전국 각지의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부지선정부터 공장설립 관련 인허가 지원 등 적극적인 맞춤형 상담을 하고 있다.또 인주면 외국인투자지역(이하 외투지역)을 확보한 이후 17년 만인 2021년, 탕정일반산업단지 내 8만 5,338㎡의 부지를 외투단지로 지정받아 세계 우수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다. 현재는 음봉일반산업단지를 신규 외투지역으로 지정받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시는 기업 유치 이후에도 ‘기업애로자문단’을 구성해 경영안정자금,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무역사절단 지원 등 각종 애로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가 5년 연속 ‘투자유치부문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세계경제 침체와 고환율·고물가·고금리 등 투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아산을 선택하신 많은 기업과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유치기업 직원들의 이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변되는 고품격 문화·예술 사업과 보육지원 정책 등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이 만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투자유치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2024.04.18 목요일96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더 많은 현장 찾아 만족도 높은 시정 실현하겠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시민과 소통하는 ‘우리 동네 골목대장’을 시작했다.아산시 신규 시책인 ‘우리동네 골목대장’은 시장과 시민의 현장 소통 채널 다양화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첫 현장은 온천동 일대로, 박 시장은 온천동 장수경로당을 시작으로 온천초등학교 야구부 연습 현장, 온양여자중학교 등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장수경로당에서 만난 지역 어르신들은 협소한 경로당 건물 확장과 온천초등학교 주변 인도 마련을, 온양여중 학생들은 학교 주변 환경정비와 원도심 도서관 확충, 버스노선 개편 등을 건의했다.박 시장은 온천초등학교 주변 불법 포장마차 거리 등을 찾아 길에서 만난 시민들과 즉석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박 시장은 시민 민원과 건의 사항을 경청한 뒤 일일이 답변하고, 즉답이 어렵거나 장기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를 통해 추후 진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이날 박 시장은 현장 소통을 마친 뒤 “그간 읍면동별 ‘열린간담회’ 등 시민 직접 소통 채널을 늘려왔지만, 여전히 부족했음을 실감했다”면서 “골목 구석구석을 돌며 그간 소통의 기회에서 소외됐던 시민을 만난 귀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앞으로 더 많은 현장을 찾아 만족도 높은 시정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한편 아산시는 골목대장 소통 채널을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2024.04.18 목요일93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28 합창단’ 도전과 용기에 찬사… 멋진 공연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개·폐막식 무대를 장식할 ‘428 합창단’ 연습에 한창이다.‘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은 아산시립합창단을 비롯한 전문합창단과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돼 있다.3월 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연습 삼매경에 빠진 시민들은 이순신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낙원의 정복’, ‘오, 운명이여’ 등 어려운 곡도 척척 소화 해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16일 연습에는 428명의 한 명으로 박경귀 아산시장도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했다. 박 시장은 “‘428 합창단’에 들어온 여러분들의 도전과 용기가 너무 아름답다”며, “4월 26일과 28일 두 차례, 428명이 만들어 내는 화음은 여러분 자신을 감동하게 할 것이며, 멋진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 공연은 26일 18시 30분부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볼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아산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4.04.18 목요일117
    자세히보기
  • 아산시발전을 위한 기분좋은 만남과 소통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을 초청해 지역현안사항 및 2012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비공식적인 만남을 통해 지역현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지만 공식적인 간담회는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정치적 이해관계와 소속정당을 떠나 아산발전이라는 공통의 과제를 두고 지역정치인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갖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 자리에서 최근 지역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아산신도시 2단계 사업 축소와 도시개발사업 등에 대한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2012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하여 다각적인 방향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시는 앞으로 지역 정치인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정례화하여 지역현안에 대한 협의와 토론을 통한 소통과 상호협력할 수 있는 유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정치적․행정적 ‘파트너 쉽’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2011.03.25 금요일296
    자세히보기
  • 아산시, 기후변화 사진전 개최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제1회 녹색성장주간 및 제3회 기후변화주간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지구를 위한 1주일’의 주제로 시청 및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사진전을 개최하였다.   시는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의 실태를 알리고 자연을 파괴하지 않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홍보하고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가 인류에 큰 위협이 되고 있어 시민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사진전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지구위기의 심각성을 깨우치고, 시민 스스로 녹색생활 실천의지를 고취시키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며 “녹색생활 분위기 확산과 더불어 실천할 수 있는 적극적인 사업들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희망 가정방문하여 대기전력진단 및 에너지절약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온실가스 진단사업 및 에너지 절약에 따라 현금 지급하여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한 탄소포인트제 등 녹색성장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2011.03.25 금요일29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쾌적한 거리 조성에 박차

    아산시가 2011년 쾌적한 거리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24일 도시미관을 해치는 현수막, 에어라이트, 입간판등 불법광고물과 보행자통행에 불편을 주는 적치물을 근절시키기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과 단속을 펼쳤다.아산시와 시 광고협회(회장 심원근)는 이날 시 중심부인 온양온천역광장에서 아고사거리, 온양관광호텔구간에 대해 불법광고물 명예감시단과 광고협회 등 50여명이 참여, 도로 변에 무질서하게 설치된 현수막, 벽보, 입간판, 에어라이트 등 불법광고물과 노상적치물을 정비·계도했다. 특히 구제역 방역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는 틈을 이용해 불법행위가 만연한데 따른 것으로 다가오는 4·28 성웅이순신축제중에 아산시를 찾는 방문객에게 쾌적한 가로환경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유지상 가로환경팀장은 "아름다운 도시의 이미지를 좌우하는데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옥외광고물이 일부 과도하게 표시된 불법광고물로 인하여 시각적 공해유발 및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어 관광도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성숙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옥외광고물 등의 특정구역 지정 및 표시제한 완화고시'에 따른 불법광고물에 대해 올해 말까지 자진신고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진신고시 이행강제금 면제 및 허가(신고) 절차를 간소화하고 요건 구비 광고물은 자진정비 및 적법하게 보완 후 처리할 방침이다. 
    2011.03.25 금요일266
    자세히보기
  • 도고면, 나무 나눠주기 및 새봄맞이 대청소 전개

      도고면(면장 이영운)은 24일 면사무소 앞 주차장에서 주민들에게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도고면은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 앞서 기곡리 일대에서 새봄맞이 대청소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서는 자두나무, 모과나무, 대추나무, 매실나무, 왕벚나무 등 5개 수종 2,500주를 주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나누어 주었다. 도고면은 이번 행사가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이하여 주민들에게 산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쁨과 보람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운 면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첫 걸음인 나무심기도 중요하지만 심은 나무를 건강하게 지켜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봄철 산불예방에 면민 모두가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2011.03.25 금요일244
    자세히보기
  • 복기왕시장, 친환경무상급식 시범학교 현장방문 및 배식봉사 나서

        - 복시장, “친환경무상급식은 아이들에겐 건강, 농민에겐 소득증대”-    복기왕 아산시장은 22일 친환경무상급식 시범학교인 온양천도초등학교를 현장 방문하고, 배식 봉사 활동을 가졌다.  복 시장은 이날 배식 봉사 활동에 앞서 정순신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대화시간을 가지고, 건의 사항과 친환경무상급식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이 자리에는 온양천도초등학교 김병철 운영위원장, 김진숙 자모회장, 최정희 급식운영위원 등이 참석했다.    복 시장은 “구제역 등 긴급 현황이 많아 현장 방문이 늦어졌다”면서, “점검보다는 아이들과 학부모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방문 취지를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최정희 급식위원은 “친환경무상급식처럼 좋은 정책이 우리 학교만 되어 미안한 마음이 생긴다”면서 “아산시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복 시장은 “친환경무상급식은 1석2조의 정책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겐 건강을 주고, 농민들에겐 소득증대를 가지고 올 것”이라면서 “시범학교가 모범적으로 진행되어 2학기에는 전체 초등학교로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복 시장은 “친환경 채소 등 친환경 품목들을 다양하게 생산할 수 있는 생산단지를 구상하고 있다”면서 “생산 체계가 갖추어지면 수도권과 가까운 지역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화를 마친 복 시장은 급식실로 자리를 옮겨 임은정 영양교사와 종사원들을 격려하고, 아이들에게 직접 배식을 하였다. 복 시장은 배식봉사를 마치고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식단으로 꾸며진 점심식사를 했다    아산시는 현재 관내 초등학교 전체 친환경무상급식에 앞서 초등학교 9개, 중학교 4개교 3,573명을 대상으로 친환경무상급식 시범 학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1년 학교급식지원사업으로 시비 41억을 포함하여 소요액 108억(도비 22억, 교육청 45억)의 예산을 확보하고 있다.      
    2011.03.24 목요일906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