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28일 폐막식서 “‘성웅 이순신’ 기억하는 시간이었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28일 폐막식을 끝으로 5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위업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탄신일인 4월 28일을 전후해 열리는 충남 아산의 대표 문화관광 축제다.이날 오전 현충사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제479주년을 기념하는 다례 행사를 비롯해 시·도 대항 궁도대회,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등이 열렸다. 또한, 장군의 백의종군길을 따라 달리는 ‘이순신 백의종군길 전국 마라톤 대회’에는 약 7천4백 명이 참석했다. 폐막식이 열린 이순신종합운동장 주무대에서는 군악·의장 공연과 공군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 댄스’, 월드엔젤피스예술단과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졌다. 해군군악의장대 연주에 맞춘 428합창단(아산시민합창단,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경기연합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공연을 펼쳤으며, 화려한 불꽃쇼를 끝으로 5일간 아산시 전역을 뜨겁게 달군 축제의 막이 내렸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폐회사에서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의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면서 “축제 기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축제를 즐겨주신 모든 분께 아산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박 시장은 이어 “축제 현장 곳곳에서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과 관람객 편의를 위해 불편을 감내해주신 39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멋진 군악·의장 공연을 펼쳐주신 대한민국 국군 군악·의장대, 홍보대, 미8군 군악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행복한 추억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러운 성웅, 충무공 이순신을 기억하고 떠올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내년 축제를 기약했다.    한편, 박경귀 아산시장은 공군본부 의장대와 뮤지컬 <필사즉생> 연출가인 김거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024.04.29 월요일146
    자세히보기
  • 아산시, 문학과 함께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가 2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로 27일, 28일 2일간 개최된 이번 프로젝트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충·효·애 정신을 기리고자 ▲창작시공모 ▲시낭송대회 ▲사생대회 ▲백일장 등을 진행했다. 창작시 공모전은 244개의 응모작 가운데 4개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시낭송 대회는 본선에 참여한 20여 명이 현장에서 낭송 경연을 펼쳐 우수자 4명을 선정했다.한편 사생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하고자 전국에서 428명의 신청을 받았으며, 백일장 역시 같은 의미에서 428명(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백일장의 주제는 각각 ▲초등부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애국) 정신을 기려보시오’ ▲중고등부 ‘이순신 장군이 수많은 역경을 이겨낼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었는지 난중일기의 내용을 담아 글로 표현하시오’ ▲일반부 ‘난중일기 속 우국충정 정신의 사례를 담아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남기는 교훈을 글로 표현하시오’ 등으로 제시했다.사생대회 및 백일장의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은 이순신의 도시로서, 장군의 후손인 우리가 아이들과 함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정신을 담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대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회를 풍성하게 만들어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참가자들도 행사의 취지와 청소년들의 교육적 효과에 공감했다.자녀 둘과 사생대회와 백일장에 참가했다는 A씨 부부(서울 서대문구·40대)는 “아이들이 군악의장대 공연도 좋아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다”면서 “내년 축제는 2박3일 일정으로 와서 둘러보지 못한 아산의 다른 관광명소도 가보고 싶다”고 재방문 의지를 밝혔다.
    2024.04.29 월요일50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8일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이하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은행나무길에서 출발해 백의종군 길 충의길 구간을 5㎞, 10㎞, 하프, 풀코스로 나눠 운영했다.개막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김재열 아산시 육상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세계 최고의 마라토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가 참여해 시민들의 열띤 환영을 받았다.올해는 전국에서 마라톤 동호인 7,379명이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 1회 대회보다 41.9%나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참가자 비율이 45.8%나 돼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가 충청권을 넘어 전국 단위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이순신 장군께서 백의종군하며 아픔을 삼켰던 그 길을 거쳐 장군의 묘소에 들르는 코스로, 목적과 의미가 굉장히 숭고한 대회”라며 “내년에는 전국 450개 마라톤대회 가운데 10대 대회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9 월요일66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해 인기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축제 4일 차인 27일, 온양온천역에서는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장군의 출정식은 성웅 이순신 축제의 오랜 대표 프로그램이지만, 올해 출정식은 연암산 봉수 재연 영상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더했다. 아산시 연암산에 위치한 봉수대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전쟁 당시 훼손된 것을 2000년 아산시가 복원했다. 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고, 지역의 역사 자산을 알리기 위해 봉수 의식을 재연한 것이다. 봉수로 급보를 확인한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자, 군악대와 의장대가 그 뒤를 따랐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하고 숭상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출범한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의 퍼레이드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해군·해병대·공군·육군 군악대와 해군·공군 의장대, 미8군 군악대, 그리고 아산시 청소년 관악단인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선 지난해 원밀리언, 저스트절크의 출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학익진 스트릿댄스’는 올해 원밀리언과 진조크루가 바통을 이어받았다.27일 무대에 오른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은 “안무에 학익진 대형을 추가해 선보였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며 “오늘 안무와 의상, 셋리 모두에 이순신 장군님과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필사즉생 필생즉사’는 한층 더 역동적인 품새와 화려한 공중 격파 시범과 함께 돌아왔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 런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공연 등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팀. 이들이 오직 ‘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태권도 공연에는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밖에 칸타타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아산시립합창단의 <필사즉생>, 장군의 후예들이 펼친 ‘군악·의장 공연’ 등 다양하고 멋진 문화예술 공연에 담긴 장군의 위업은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박경귀 시장은 “뛰어난 재능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모든 출연자와 큰 환호와 함성으로 호응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연이 아직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마지막 날인 28일 국가대표 댄스크루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포레스텔라와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공연 등으로 이어진다. 
    2024.04.28 일요일200
    자세히보기
  • 아산 4월 22일경 배꽃 만개 예상!! 적기 인공수분 철저

    &nbsp;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매개곤충인 벌이 작년 집단 폐사하는 등 방화 곤충이 평년에 비하여 크게 감소하고 아산지역 배꽃 만개기가 4월 22일경으로 지난해 보다 2~3일 빠를 것으로 예상, 인공수분을 철저히 해 줄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nbsp;&nbsp;인공수분은 과원의 꽃이 50%정도 개화되었을 때 2~5번 화에 수분해야 하며 작업기간은 개화 후 4~6일까지 가능하다, 강풍과 고온 건조한 조건에서는 암술의 수명이 짧아질 수 있으므로 적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nbsp;&nbsp;농업기술센터에서는 결실향상과 정형과 생산을 위해 배꽃가루은행을 4월15일부터 5월1일까지 운영 할 계획이며, 배연구회를 중심으로 지난해에 이어 1억원의 예산을 들여 인공수분 교배기 등 인공수분 자재 공급사업을 전개하여 결실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nbsp; &nbsp;&nbsp;농업기술센터 과수채소팀장은“배꽃 개화기에 서리피해가 많이 발생하므로 결실안정을 위해 적기 인공수분과 서리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농가에서 만반의 준비해줄 것”을 당부했다
    2011.04.11 월요일252
    자세히보기
  • 아산시민의 염원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신축사업 본격 추진

    &nbsp; &nbsp;- 2013년까지 대형 영화관, 쇼핑센터 건립 .......구도심 활성화 기여 - &nbsp; &nbsp; 28만 아산시민의 숙원사업 중 하나인 모종동 아산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신축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nbsp; &nbsp; 복기왕 아산시장은 기자들과의 기자회견을 통하여 그동안 사업이 표류된 체 흉물로 방치된 시외버스터미널 사업권을 양수한 주)청람개발(대표 김용수)이 2011. 4월 중에 도시관리계획시설 변경 입안제안서(초안)를 아산시에 제출하여 본격적으로 아산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신축사업이 추진된다고 밝혔다. &nbsp; &nbsp; 제안서에 따르면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은 기존 터미널부지 7,185㎡에 지하1층, 지상 10층(연면적 45,093㎡) 규모의 현대식 건축물로 계획되어 있으며, 지상 1층은 버스터미널, 1~3층은 쇼핑센터 등 판매시설, 4~7층 주차장, 8층은 메디컬센터 및 웨딩홀, 9~10층은 영화관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nbsp; &nbsp; 또한, 추가 매입된 상업부지(3,171㎡)는 터미널 복합시설을 사전개발하고, 향후 주변여건 및 개발수요를 검토한 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nbsp; &nbsp;&nbsp; 아산시는 지난해에 시외버스터미널 활성화를 위하여 시민토론회를 개최하고, 터미널 개발방향을 기존 부지 신 축, 새로운 터미널 부지 모색 등의 다양한 방안에 대하여 검토한 바 있으며, 터미널 사업시행자의 경영난으로 인하여 터미널 토지 및 건물, 여객자동차터미널 사업권 등을 주)청람개발이 인수함으로써 사업추진이 본격화된 것이다. &nbsp; &nbsp;&nbsp; 주)청람개발은 아산시 소재 자동차 부품 전문회사인 성우하이텍(주)의 계열사인 주)MGL건설이 시외버스터미널 복합시설 개발을 위해 설립한 법인으로써, 전국 다수의 쇼핑센터 및 복합시설 등을 시공한 실적이 있는 건실한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2011. 4. 6(수) 성우하이텍 이명근 회장이 아산시를 방문하여 복기왕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사업추진에 강한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nbsp; &nbsp; 아산시는 주)청람개발이 제출할 시외버스터미널 도시관리계획 변경 입안제안서를 바탕으로 10월까지 충남도 도시계획변경결정, 아산시 도시계획실시계획인가, 건축허가, 교통영향평가, 터미널사업공사시행인가 등의 행정절차가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행정지원을 한다는 계획이다. &nbsp; &nbsp; 복기왕 시장은 시외버스터미널 신축개발이 구도심 상권 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순히 교통시설이 아니라 복합 문화시설로 아산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건립 추진에 박차를 가하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nbsp;
    2011.04.08 금요일1240
    자세히보기
  • 아산 용화지구 체비지, “매각 합니다”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상업, 주거, 녹지가 어우러져 친환경적 도시로 조성된 용화지구 체비지 매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bsp;&nbsp;아산 용화지구는 국도39호선, 온양온천역과 맞닿아 있고, 단지 내에는 신도브래뉴 아파트, 근린공원 등이 입지했다. 또한 단지 서쪽으로는 동일하이빌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인근에는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의 편리함, 일상의 감동과 주거가치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역이다. &nbsp; 현재 용화지구 미매각 체비지는 총38필지로(상업2, 준주거15, 복합용지1, 일반주거 19, 주차장 1) 평균 공급가격은 3.3㎡당 상업 570만원, 준주거 480만원, 일반주거 220만원, 복합용지 400만원, 주차장 192만원 선이다. &nbsp;&nbsp;앞서 아산시는 체비지 매각 활성화를 위해 최근 부동산 경기상황을 고려하여 시행규칙 일부를 개정했다. 체비지 수의계약 매각이 공인중개사의 알선에 의하여 성사되었을 경우 공인중개사에게 법정수수료 지급, 매각대금 납부기간을 계약일로부터 6개월에서 12개월로 기간을 연장하는 등 계약자의 부담을 줄이는 것을 골자로 개정했다. &nbsp;&nbsp;이에 시 관계자들은 한목소리로 이번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침체 되어왔던 체비지 분양에 활기를 띌 것”이라며 “미래가치를 생각하고 관심 있는 분들은 체비지 계약에 서둘러야 할 것&#43091;이라고 말했다. &nbsp;&nbsp;체비지의 위치 및 가격, 시행규칙 개정사항 등 세부사항은 아산시 홈 페이지(http:// www.asan.go.kr)의 시정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2011.04.08 금요일47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전통장류 가공기술 표준화 교육 실시

    &nbsp;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지역의 전통장 가공기술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통장류 가공기술 표준화 교육을 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nbsp;&nbsp;표준화 교육은 식품위생 및 법규, 식품학, 발효미생물학 등의 전문 이론교육 4회와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만들기 등 실습교육 4회로 이루어지며, 교육생들은 수료 후에 전통장 제조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nbsp;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 기술의 과학화와 표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가공기술의 신속한 지원을 통한 맞춤형 가공제품의 상품화 및 사업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bsp;&nbsp;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전통식품의 맥을 잇고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그동안 가정에서 나름대로 만들어 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위생과 보건 그리고 표준화에 힘써야 한다”면서 “발효식품의 근본을 지키면서도 현대인의 요구에 부흥하기 위하여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1.04.08 금요일218
    자세히보기
  • 영인산 자연 휴양림, 기분좋은 변화!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연간 30여만 명이 찾고 있는 전국적으로 이름난 자연휴양림으로 숲속의집(24실), 물놀이터, 사계절 썰매장, 야외무대 평상(80개), 등산로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자연과 잘 어울어져 있는 목재데크] &nbsp;자연휴양림은 봄에는 활짝 핀 각종 꽃들과 진달래가 만개한 꽃동산으로, 여름에는 물놀이터와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는 가족 휴식공간으로, 가을에는 영인산을 수놓는 화려한 단풍 구경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 &nbsp;최근에는 입구에서부터 휴양림까지 1.5㎞ 벚나무 길에 목재 데크로드를 설치하여, 영인산 정상까지 백제시대에 축조한 영인산성을 따라 이어진 목재 데크와 함께 또 하나의 새로운 볼거리가 만들어 졌다. [백제시대 축조된 산성을 따라 이어진 목재데크][영인산 정상에서 본 탁 트인 전경] &nbsp;이와는 별도로 5년여 조성 공사 끝에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있는 수목원과 201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산림박물관은 자연휴양림을 더욱 풍성하게 즐기게 될 것이다.&nbsp; 수목원, 자연학습장이자 테마공원 &nbsp;영인산 자연휴양림 내 조성되는 수목원은 수목유전자원의 수집·증식·보전관리 및 자원화를 위한 연구와 시민의 자연학습장 제공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다. &nbsp;수목원은 518,384㎡면적에사업비100억원(국비50억원, 도비 25억 원, 시비 25억 원)을 확보, 2006년3월에착공하여2011년5월1차준공을목표로현재막바지조성공사가진행중이다. &nbsp;수목원은 계곡학습지구, 습지학습지구, 중심활동지구, 산림복원지구, 자연림지구 등 5개 테마지구로 나누어진다. ▲계곡학습지구에는 유실수원, 약용식물원, 무늬식물원, 계류 및 연못과 폭포를 조성하고 ▲습지학습지구에는 기존 습지를 활용한 생태연못, 목련원, 무궁화원, 잔디광장, 매화원, 복숭화원, 억새원 등을 구성한다. ▲중심활동지구에는 수목원을 관리할 수 있는 지원시설을 중심으로관리사무실, 강당, 온실, 생태학습관 등이 조성되고 ▲산림복원지구는 토양이 척박한 점을 감안 암석원, 드라이 가든, 왜성침엽수원,전망대, 단풍나무원, 벚나무원등을조성하며▲자연림지구는 산책로 개발 및 산림욕을 할수있는휴식공간으로조성된다. &nbsp;이를 위해 수목원은 1,200여종의 다양한식물을 확보(목본류 126,596본(교목 3,827, 관목 122,769), 초본류395,005본 등 총 521,601본 식재 계획)하여, 식물에 대한 학습장이자,자연을즐길수있는테마공원으로꾸며진다 &nbsp; 산림의모든것을담는산림박물관 산림박물관은 건축 연면적 6,020㎡(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총사업비 180억 원(국비 90억 원, 도비 45억 원, 시비 45억 원)을 투입하는 공사로 2009년 4월 22일 기공식을 갖고 201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한창 진행되고 있다.[산림박물관 조감도] &nbsp;산림박물관은 상설전시실을 비롯하여기획전시실, 다목적홀, 수장고, 휴게 공간, 관리실 등으로 구성되며 전시공간에는 각종 동식물 및 곤충의 표본, 광물, 화석, 산림자연사 관련 역사적인 사료, 동식물의 생태계, 산림에 대한 다양한 자료 등을 전시한다. &nbsp;21세기는 문화를 중심으로 자연과 환경이 축을 이루는 문화부국의 시대로, 생명자원을 잘 가꾸고 보존하여 지혜롭게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nbsp;그런 의미에서 영인산 자연휴양림의 수목원과 산림박물관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는 아산시의 대표적인 웰빙 휴식공간이자, 전국적으로도 가볼만한 관광휴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bsp; [숲해설가의 이야기를 귀를 기울이고 있는 어린아이들] &nbsp; [진달래 꽃] [영광의 탑]&nbsp;
    2011.04.07 목요일892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