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실시

    아산시가 관내 시내버스 대상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운행차 배출가스 및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는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 소유자에게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내려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 빈발 지역 및 차고지를 중심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시행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공회전 제한 지역을 현재 2곳에서 100개소로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49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이순신 축제 성공 위해 팔걷어

    아산시(시장 박경귀)의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26~28일까지 3일 동안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 방문 고객에게 꽃차를 무료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상인회 관계자는 “많은 분이 아산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고, 온양온천시장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24~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 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10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택 전월세 계약 과태료 유예 기간 내년 5월까지 연장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부과 유예 기간이 2025년 5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안내했다.이번 연장은 과태료 수준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신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추가 유예 기간 동안 최대 100만 원의 현행 과태료를 낮추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오는 7월부터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 체결 즉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다만, 이번 과태료 부과 유예 결정과 관계없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된다. 신고 대상은 보증금 6,000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전월세 계약이며, 주택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아산시 관계자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로써 신고 시 계약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도 부여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며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예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제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23 화요일7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도고면, 여름꽃 식재로 도심 새단장

        아산시 도고면(면장 이영운)이 도심에 여름꽃을 심는 등 주변 경관을 새로 단장하고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도고면은 사계절 꽃이 피는 거리를 만들기 위해 지난 7일 면 소재지 주변 대형화분과 주요도로변 가로화단, 사계절 테마공원 단지 등 주요 꽃길 조성구간 49,382㎡에 봄에 심었던 시든 꽃을 대신해 메리 골드, 백일홍, 한련화, 베고니아 등 여름꽃 8만여 본을 심고 주기적인 물주기와 시비 작업을 하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여름꽃 식재와 함께 주요 도로변 제초작업을 실시해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면장은 “특색있고 다양한 꽃길을 지속해서 조성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시 찾고 싶은 지역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4.07.09 수요일1036
    자세히보기
  • 7월은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의 달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이달 31일까지 2014년도 재산분 주민세 신고․납부를 받는다.     재산분 주민세는 환경개선 정비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사업소를 둔 사업주에게 부과하는 지방세다.     신고납부대상은 과세기준일인 7월 1일 현재 아산시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장 건축물 전체면적이 330㎡를 초과하는 사업주로, 건축물은 자가 및 임차에 관계없이 해당 사업주가 이달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     단, 건축물의 전체면적이 330㎡ 미만 사업장과 종업원의 보건, 후생, 교양 등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기숙사, 사택, 구내식당, 휴게실 등은 과세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산시는 납부기한 내 신고납부를 유도하기 위해 관내 해당 사업장에 신고납부 안내문 발송을 마쳤으며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고납부 방법은 우편 및 팩스로 시청 세무과에 신고서를 접수해 고지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에 납부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해 신고․납부할 수 있다.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가산세(20%), 과소신고가산세(10%), 납부 불성실가산세(1일 3/10,000)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재산분 주민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청 세무과(☎041-540-2487)로 할 수 있다.
    2014.07.07 월요일991
    자세히보기
  • 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구슬땀

    온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깨끗한 마을 가꾸기에 구슬땀 흘려       아산시 온양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장태원, 부녀회장 안남순)가 지난 1일 아산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환경미화 작업을 실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작업에는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일성아파트 사거리 꽃 동산과 주변 인도의 잡초제거와 생활쓰레기 1톤가량을 수거했다.     장 회장은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깨끗한 아산 건설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명자 온양1동장은 “늘 한결 같이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리며 민․관이 함께 노력해 살기 좋은 아산을 만들어가자.”라고 화답했다.
    2014.07.03 목요일1061
    자세히보기
  • 온양5동 가로공원 도시녹화운동 실시

        아산시 온양5동(동장 김종구)이 지난 27일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협의회와 함께 가로공원의 도시녹화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경찰교육원 삼거리부터 초사교차로까지 왕복 약 1km 구간에 걸쳐 코스모스를 파종했다.     김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관내 기관․단체 회원들이 앞장서 꽃길 조성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민·관이 하나가 되어 누구나 살고 싶은 온양5동을 만들자.”라고 말했다.     한편 온양5동은 지난 4월부터 관내 곳곳에 피튜니아, 임파첸스 등을 심어 꽃길을 조성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4.07.01 화요일963
    자세히보기
  •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값진 구슬땀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값진 구슬땀 - 자치행정과, 자매결연마을 주민과 함께 대청소 실시       아산시 자치행정과(과장 이성연)가 지난 26일 1부서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송악면 거산1리(이장 석명호)를 찾아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이 과장을 포함한 직원 10여 명이 참여해 마을 주민과 함께 마을 주변의 제초작업과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 과장은 “마을 공동체 일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일손 돕기는 물론 꾸준히 상호 교류를 통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봉사에 앞서 직원들은 마을회관에서 주민들과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함께 가졌다.
    2014.06.30 월요일979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