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15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8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7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영인산 수목원 잔디광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를 4월 20일, 2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철쭉제는 영인산을 대표하는 철쭉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영인산을 찾는 관람객들이 자연 속에서 즐기며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올해는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지난해보다 2주 앞당겨 행사를 진행하며, 철쭉과 함께하는 콘서트, 숲 체험, 시화전 및 어린이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행사의 메인인 공연은 아산 시립합창단의 품격 있는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국악·팝페라·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로 꾸며진다.▲1일 차에는 아산 시립합창단, 에클레시아(펜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문연주(트로트) 등이 공연을 진행하며, ▲2일 차는 더음(퓨전국악), 박미현·임동분(트롯트), 에클레시아(팬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국악 등 다양한 장르가 진행된다.
    2024.04.09 화요일354
    자세히보기
  • ‘다목적 사방댐’으로 나들이 오세요!

       아산시는 산림의 산사태 발생과 토사, 유목, 자갈 등이 흘러가는 것을 예방하고 산불진화, 농업.생활용수 공급 기능과 함께 물놀이 시설 등 휴양기능까지 갖춘 다목적사방댐 5개소(염치읍 강청리, 도고면 화천리, 음봉면 소동리, 동천리, 초사동)에 총사업비 12억8천여만원을 들여 건설했다.   기존의 사방댐은 집중호우에 대비한 콘크리트 구조물로 투박한 구조물 이었으나 금년에 시공한 사방댐은 콘크리트에 돌을 붙여 최대한 자연미를 살렸으며 사방댐 주변을 공원화하여 지역주민들의 쉼터로 이용 할 수 있게 시공했다.   또한,사방댐을 가로지는 목교와 데크시설을 설치 접근을 편리하게 하고 원두막과 벤치를 설치하여 쉼터를 만들었으며, 사방댐 주변에 느티나무, 단풍나무, 왕벚나무, 영산홍등을 식재하는 등 경관조성에도 중점을 두었다.   시 관계자는 지난 1994년부터 산림재해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사방댐 건설 사업을 추진해 금년까지 송악면 영인면 도고면 음봉면 등 총19개소를 건설하였으며 금년에도 4개소의 사방댐을 건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1.13 수요일1433
    자세히보기
  • 2010년 공공 문화예술공간 정기대관 신청 접수

      아산시는 오는 22일까지 2010년도 상반기 공공 문화예술공간 정기대관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청 가능한 대관공간은 아산시청 시민홀(462석), 보건소 별관 콘서트홀(153석), 시민생활관 공연장(509석) 및 전시장(495.9㎡), 시민문화복지센터 공연장(196석) 및 전시실(154.85㎡), 신정호 야외음악당 및 시민문화복지센터 야외공연장이다.   금년 3월부터 8월 중 공공 문화예술공간의 대관을 희망하는 주민이나 단체는 이달 22일까지 신청하여야 하며 대관여부는 대관 실무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2월중 사용허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이번 상반기 정기대관신청이 끝나더라도 정기대관이 없는 날에는 수시로 대관신청이 가능하며, 대관 신청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각 시설 담당자 시청 시설경영과(540-2107), 보건소(537-3402), 시민생활관(537-39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10.01.08 금요일1411
    자세히보기
  • ‘봉수산 임도’ 둘레길로 다시 태어나다.

      아산시는 송악면 거산리 각홀고개부터 봉곡사 소나무숲까지 10.5km구간에 대하여 2000년부터 임도공사를 시작 2009년 12월에 임도 개설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2009년에 시공한 임도는 봉곡사 천년 소나무숲을 가로지르는 0.77km의 친환경임도 개설을 목표로 소나무숲을 그대로 보존하였으며 임도개설로 인한 훼손지를 친환경 공법인 떼단과 떼수로, 전석쌓기 공법 등을 적용하여 완벽하게 복원 하였다.   시는 임도와 등산로를 활용 지역주민과 외부에서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테마 레져코스로 활용 누구나 쉽게 아름다운 산행길을 트래킹 할 수 있도록 둘레길 트래킹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테마코스를 개발 임도를 새로운 명칭으로 차별화 할 계획으로 임도변에 산딸나무, 느티나무, 코스모스 등의 수목을 식재 조성하였으며 임도 중간중간에 쉼터인 원두막을 조성 편의시설을 보완했다.   시관계자는 향후 광덕산 임도 및 봉수산 임도를 산림경영 이외에 다목적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도록 하여 많은 이용객들이 광덕산과 봉수산 둘레길을 찾아 MTB, 트래킹, 산림욕, 등산 등의 레져를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각광 받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0.01.07 목요일1430
    자세히보기
  • 설·광·봉·도 둘레길을 아시나요?

      설광봉도.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섬이름 같기도 하고 옛날 유명한 화가가 그린 그림의 이름같기도 하다. 하지만 설광봉도는 그런 의미가 아니다. 설화산, 광덕산, 봉수산, 도고산의 첫글자를 따서 지은 네개의 산을 잇는 등산로를 말한다.     설화산, 광덕산, 봉수산, 도고산은 400~600m로 그다지 높지 않다. 따라서 가벼운 등산을 원하는 사람들이나 노년층의 등산코스로 적당하여 실버트레킹 코스로는 제격이다. 하나의 코스가 왠지 허전함을 느끼게 한다면 설화산과 광덕산에 오른 다음 각흘고개까지를 하루코스로 잡거나 봉수산과 도고산 종주를 하루 코스로 잡으면 된다.   설광봉도를 구성하고 있는 4개의 산은 우리 아산을 대표하는 산들이며 오랫동안 산꾼들의 사랑을 받아 온 등산코스이다.   설화산(雪華山)은 좌부동과 송악면 그리고 배방읍에 걸쳐 있는 산이다. 이른 가을철부터 늦은 봄철까지 눈에 덮여 장관을 이룬다 하여 설화산이라 한다. 높이 448m로 그리 높지 않은 산이지만 생김새가 붓끝 같은 봉우리가 솟아 있어 문필봉이라고도 부르며 그 기세가 매우 영특하여 문필가등 많은 인물이 배출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등산로는 좌부동 오봉암으로 올라가는 등산로와 외암리 외암소류지를 따라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다.   광덕산(廣德山)은 배방읍, 송악면과 천안시 광덕면 광덕리에 걸쳐 있으며 높이가 699m로 아산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예로부터 산이 크고 풍후(豊厚)하여 덕이 있는 산이라 하였으며 나라에 전란이 일어나거나 불길한 일이 있으면 산이 운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어 예부터 명산으로 알려졌음을 짐작케 해준다. 정상까지 오르는 길목에 강당사, 초화류원, 이마당약수터, 장군약수터, 장군바위 등이 있어 산을 오르는 동안 잠시동안의 휴식을 제공한다. 맑은계곡과 고목이 아름다운 계곡을 이루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좋은 곳이며 산이 그리 험하지않아 가족끼리의 등산로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봉수산(鳳首山)은 우리 아산시와 예산군과 공주시에 함께 걸쳐 있는 산으로 높이가 534m이다. 산세가 봉황의 머리를 닮아서 봉수산이라부르며 산도 높지 않고, 코스도 단순하여 나들이 겸 등산 코스로 좋다. 산기슭에는 887년(진성여왕1년)에 도선국사가 창건한 유명한 사찰인 봉곡사가 있다. 사찰로 들어오는 길 입구가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쌓여 있어 호젓한 산길을 걷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등산코스로는 송학리 마을 입구에서 출발하여 대나무 숲이 우거진 마을을 지나 오르면 주능선 안부에 닿는다. 이곳에서 북쪽 능선을 따라 오르면 정상에 도착한다. 하산길에 봉곡사에 들러 잠시 여정을 쉬어가는 것도 좋으며 또한 주변 해송길을 걸으며 삼림욕을 즐기는 것도 좋다   총 높이 482m인 도고산(道高山)은 낮지만 험한 산이다.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이 등산로를 따라 끝없이 펼쳐지며, 여름에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등산객의 피로를 씻어준다. 도고중학교 앞에서 출발하여 정상인 국사봉까지는 대략 2시간정도 걸리며 중간에 웅장하게 서있는 칼바위들을 볼 수 있다. 도고산 정상인 국사봉에서는 정면으로 도고저수지가 보이고 반대쪽으로는아산만은 물론 예당저수지까지 보인다. 또한 봉수대의 흔적이 옛날 서해안으로 왜구의 침략이 많았음을 짐작케 해준다. 하산길에 송림터널을 지나 고택 성준경 가옥을 들러 청렴한 옛 선비 정신을 배워도 좋을 듯 하다.   설광봉도는 꾸준한 관리와 체계적인 정비를 통하여 현대 감각에 맞는 웰빙 등산 코스로 거듭나고 있으며 한국 산의 미를 고스란히 담고있어 등산객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것으로 기대된다.   설광봉도 둘레길(315km)에서 깨끗한 산의 정기를 받아 속세의 때를 벗어내고 온천에서 따끈한 온천수로 마음의 때를 벗어내고 나면 일상으로 돌아가서의 또다른 생활의 활력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추운 겨울 웅쿠리고 있지말고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산의 아름다움을 따라 즐거운 산행길에 올라보자.
    2010.01.06 수요일1849
    자세히보기
  • 이제, 온천에서 달콤한 휴식을~~~

      이제 아산의 겨울을 입맛대로 즐겨보자. 눈썰매를 타고 온천을 하는 A코스도 좋고, 설광봉도 등산후 온천을 하는 B코스도 그만이고 등산을 한 후 눈썰매를 타고 온천을 하는 풀코스도 괜찮다.   광덕산, 설화산, 봉수산 산행을 즐긴 후라면 온양온천으로 피로를 풀어보자. 온천동을 중심으로 위치한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시대, 통일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근 1300여년이 되며 특히 조선시대에는 여러 임금께서 행궁한 곳이다. 용출되는 온천수의 수온이 58도 내외로 고열온천으로서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 약알칼리성으로 수질이 좋고 수량이 풍부해서 각종 성인병과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매우 크다.    도고산 산행으로 땀을 흘렸다면 도고온천은 필수 코스. 도고온천은 신라시대부터 약수로 이름난 곳으로 200여년 전부터 온천으로 개발되었다. 수질이 단순 유황천으로 동양4대 유황온천중의 하나이며 피부나 음용을 통해 이온상태로 체내에 흡수되어 인체의 생리작용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므로 각종 성인병 뿐만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특효가 있다.숙박시설은 호텔 1개소를 비롯하여 콘도3개, 100여개의 여관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공중탕, 사우나탕, 유수플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도고골프장을 비롯하여 승마장, 수영장 등의 레크레이션 시설이 완비되어 2009년 보양온천 지정과 함께 최고의 온천휴양지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영인산 산행후라면 눈썰매장에서 동심의 세계를 빠져본 후 아산온천으로 가보자. 아산온천은 중수산나트륨을 포함한 알칼리성 온천으로 20여종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 신경통, 관절염, 고혈압, 위장병, 풍 등 각종성인병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크다. 현재 1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온천욕장 및 호텔, 여관시설이 개장되어 있으며 한국 최대의 건강보양 테마온천 시설인 스파비스가 개장되어 운영중에 있다.    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메뉴만 있는 것은 아니다. 아산의 겨울은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다.    아산은 관광지별 접근성이 좋아 차로 20분이면 어디든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관광지별 호텔, 콘도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다양하면서 편안하고 유익한 겨울을 즐길 수 있다. 이 겨울 삶의 허기를 느끼고 있다면 코스별 선택으로 마음의 배를 든든히 채워보는건 어떨까!
    2010.01.06 수요일1734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