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청소년 마칭밴드의 힘찬 울림, ‘아유밴’이 전한 감동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7일 ‘아트밸리아산 유스밴드’(이하 아유밴)가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군악의장 거리퍼레이드에 참여해 마칭밴드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거리 퍼레이드는 송악사거리~온양관광호텔 사거리 구간에서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이어 각 군악대와 의장대가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한다는 콘셉트로 진행했다. ‘아유밴’은 아산 청소년 대표로 퍼레이드에 참가해 해군본부, 공군본부, 해병대사령부, 육군7군단, 미8군 등 8개 군악·의장대와 함께 거리 퍼레이드 및 마칭공연을 선보였다.각 군의 웅장하고 절도 있는 공연과 함께 깜짝 등장한 청소년 마칭밴드에 시민들은 ‘엄마 미소’를 보였으며, 청소년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가득했던 마칭공연에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특히, 지난 4월 8일 ‘아유밴’ 연습 현장을 방문해, 청소년 단원을 격려했던 박경귀 시장은 두 손을 번쩍 들어 큰 박수로 환호하며 힘차게 응원하기도 했다.‘아유밴’ 단원 배서연 학생(온양여고 1학년)은 “처음에는 조금 떨리고 긴장됐지만, 많은 시민께서 열렬히 응원하시고 환호하셔서 행복한 순간이었다”면서 “오늘의 값진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아유밴’ 사업을 주관하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배정수 관장은 “결코 쉽지 않은 거리퍼레이드 공연을 즐거운 마음으로 즐겨준 청소년들이 대견하다”며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아유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아유밴’은 아산형 신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7개 악기 부문 35명으로 청소년 관악단을 구성, 지난해 10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매주 1회 2시간의 정기교육을 받고 있다.‘아유밴’은 오는 5월 11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청소년 페스타’ 오프닝 공연에 참가하는 등 앞으로도 관내 축제·행사에 지속해서 참여할 계획이다. 
    2024.04.30 화요일12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로 ‘부분 교통 통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를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온양관광호텔사거리 ~ 시민약국사거리 구간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 기간에 온양행궁 관련 유적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으로 인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2차선씩 나눠, 2단계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문화유산과(☎041-536-84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7 토요일15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64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209
    자세히보기
  • 4월 문화공연

    ▶문의 : 시민생활관 ☎ 537-3901,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0.04.05 월요일133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송악 외암마을, Rural-20 프로젝트 대상지역 선정

     아산시는 금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개최에 맞춰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추진한『Rural-20 프로젝트』대상지역에 송악면 외암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Rural-20 프로젝트』사업은 G20정상회의를 계기로 농산어촌에 대한 관광 홍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농산어촌 체험관광을 글로벌화 하려는 추진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외암마을 체험휴양관련시설 등 주변관광자원을 활용 외국인 관광객 유치전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3.29 월요일1357
    자세히보기
  • 찾아가는 어린이 성인형극 “큰일날뻔했네” 공연

      장애인성폭력아산상담소(소장 : 전희재)는 어린들이 성추행·성희롱·성폭력문제가 최근 들어 심각한 사회 이슈화 되면서 2007년도 시작하여 “찾아가는 성인형극” 순회공연을 올해에도 충청남도 지원 사업으로 어린이 ·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다.   공연지역은 아산, 서산, 보령, 서천, 청양, 홍성, 태안, 당진 8개 시 · 군으로 4월부터 12월(10개월간)까지 공연시간은 약 40분간 소요된다.   성인형극 프로그램으로는 성에 대한 기본으로 형성되지 못한 어린이들에게 정확한 생식기의 명칭과 임신과 출산 그리고 아동성폭력 및 성추행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을 알기 쉽게 시각적 효과로 흥미롭게 공연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는 성교육 공연에 시설과 학교에서는 041)541-1514,1515 홈페이지 www.asvcc.or.kr 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0.03.10 수요일1412
    자세히보기
  • 3월 문화예술공연

    2010.03.03 수요일2053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이 예술 공간으로...

    ▲향기나는 교각. 그 동안 보기 흉했던 온양온천역 철도 하부공간 교각이 아산의 멋을 드러내며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온양온천역 하부공간 70개의 교각이 다양한 문양과 조형물 설치 등 아름다운 공간으로 디자인 된다.   수도권 전철 개통과 함께 늘어나는 관광객이 첫발을 내딛는 순간 문화도시 아산의 이미지를 담아 갈 수 있도록 온양온천역 하부교각에 아산의 멋을 디자인 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곳을 족욕시설구간, 재래시장구간, 진입광장 구간으로 나뉘어 각각의 다른 컨셉으로 디자인 한다. 족욕시설구간은 아산의 대표적인 특징인 온양온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족욕탕이 배치되어 있다. 이곳 10개의 교각에 장수의 상징인 십장생 조형물로 꾸며져 수묵산수화의 느낌을 줄 예정이다.   조선시대 왕들이 심신을 치료하고 치유하기 위해 별궁을 짓고 온양에서 정사(政事)를 돌보았던 역사적 의미를 부여했다.    제2의 심장인 발을 따뜻한 물에 담그며 육체의 피로도 해소하고 아름다운 전경을 바라보며 영혼도 맑아질 수 있는 쾌청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래시장구간은 풍물 5일장이 열리는 공간으로 교각 42개는 타일, 나무 등 여러 패턴의 특색 있는 작은 무늬 들이 하나하나 모여서 아름다운 전체를 형성, 전통문양을 연상시키도록 색과 디자인을 화려하게 구성 할 예정 이다.   화려한 색과 디자인은 아산의 시민들이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구성하기 위함이며 다양한 패턴의 작은 무늬들은 재래시장의 상인들이 하나하나의 요소가되어 전체를 이루는 조화, 시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삶의 행태를 상징한다. 다양함과 풍성함이 어우러진 이 공간이 시장상인들과 시민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진입광장 구간은 차도 양측에 10m높이로 줄지어 서있는 기둥들이 마치 그리스 신전을 상상하게 하며 거대한 기둥들이 공간을 압도한다.   이 구간의 18개 교각에는 별궁전도 액자와 온양행궁 조형물로 꾸며져 온양온천의 역사와 전통적 공간으로 구성한다. 아산시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공간에 아산의 상징인 온양행차의 모습과 옛 온양행궁의 모습을 재현하여 아산의 고유의 향기와 색깔을 관광객들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온양온천역 하부공간 교각디자인이 3월 말 완료되면 시민에게 아름다운 쉼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온양온천역 광장이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해 본다.
    2010.03.03 수요일1986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