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6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5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영인산 수목원 잔디광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를 4월 20일, 2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철쭉제는 영인산을 대표하는 철쭉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영인산을 찾는 관람객들이 자연 속에서 즐기며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올해는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지난해보다 2주 앞당겨 행사를 진행하며, 철쭉과 함께하는 콘서트, 숲 체험, 시화전 및 어린이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행사의 메인인 공연은 아산 시립합창단의 품격 있는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국악·팝페라·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로 꾸며진다.▲1일 차에는 아산 시립합창단, 에클레시아(펜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문연주(트로트) 등이 공연을 진행하며, ▲2일 차는 더음(퓨전국악), 박미현·임동분(트롯트), 에클레시아(팬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국악 등 다양한 장르가 진행된다.
    2024.04.09 화요일32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코레일과 열차 연계 관광프로그램 운영‥ 관광 활성화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열차 연계 관광프로그램인 ‘자연으로 힐링하는 아산 감성 투어 열차’를 운영한다.이번 열차 연계 관광프로그램은 열차를 이용해 아산을 방문하는 관광객 중 아산시 관광지 2곳 이상 방문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단체 관광객들에게 여행용 차량비용 지원, 아산폐이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올해 4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자연으로 힐링하는 아산 감성 투어 열차’ 상품은 △현충사 △그린타워 전망대 △신정호 수변공원 △복합문화 공간 모나밸리 탐방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화폐를 이용해 온양온천전통시장에서 자유 중식을 즐길 수 있다.또한 단체 여행객뿐만 아니라 내일로(개별 자유여행 철도패스상품)를 이용하는 개인 여행자도 SNS에 여행 후기를 등록하면 내일로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다.시는 코레일 열차 연계 관광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산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철도여행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아산역 여행센터(041-549-6988 또는 8788)로 문의하면 된다.한편 4월에 개최되는 ‘제63회 성웅이순신 축제’ 기간에는 코레일 마케팅 담당자, 여행기자, 블로그기자단 30여 명이 개막식 및 현장 곳곳을 누비며 생생한 축제 현장을 SNS로 홍보할 예정이다. 
    2024.04.02 화요일27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염치 소도읍 육성사업으로 선정

      아산시에 의하면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도읍 육성사업 대상지로 염치읍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염치읍 일원 42.19㎢에 국비 50억원,지방비 50억원 등 총 201억원의 사업비를 4년 동안 년차 사업을 통해 경제 사회 문화적 자족기능을 갖춘 중추 소도시로 중점 육성된다.   주 사업내용은 수도권의 관광수요를 기반으로 성웅이순신축제 및 곡교천과 연계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한 현충사 은행나무거리 명소화 사업 추진과 전국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한우촌을 정비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한우테마거리 조성을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도ㆍ농 공생적인 경제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염치 한우테마거리 조성사업 및 염치저수지 체류형 복합레저단지 조성사업, 맞춤형 전원주거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수려한 자연경관과 우수한 입지 조건을 토대로 관광ㆍ휴식 기능을 강화하고 농촌주민과 도시민의 건강한 전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원주거 환경 조성인 러번(Rurban)염치 실현사업이다.   아산시는 『현충사의 고장 다시 찾고 싶은 역사문화도시 러번(Rurban)염치』를 주제로 3개 분야사업에 중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2010.04.07 수요일1587
    자세히보기
  • 튤립이 만발한 세계꽃식물원에서 봄을 맞이하세요.

    ▲100만송이 튜립꽃이 만발한 세계꽃식물원에서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에서 성큼 다가온 봄을 느끼기 위해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고 있다.   알록달록 아기자기한 꽃들의 향기와 흐드러지게 핀 100만송이 튤립들이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만족시켜, 주말에 가족·연인·친구들과 화려한 봄을 맞이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찬바람이 지나간 자리에 핀 꽃들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마음의 여유를 함께 건네주는 듯 하다.   이번 주말은 가까운 사람들과 세계꽃식물원에서 봄을 만끽하는 것을 어떨까.
    2010.04.05 월요일1454
    자세히보기
  • 4월 문화공연

    ▶문의 : 시민생활관 ☎ 537-3901,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10.04.05 월요일1330
    자세히보기
  • 아산시 송악 외암마을, Rural-20 프로젝트 대상지역 선정

     아산시는 금년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개최에 맞춰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추진한『Rural-20 프로젝트』대상지역에 송악면 외암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Rural-20 프로젝트』사업은 G20정상회의를 계기로 농산어촌에 대한 관광 홍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농산어촌 체험관광을 글로벌화 하려는 추진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외암마을 체험휴양관련시설 등 주변관광자원을 활용 외국인 관광객 유치전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3.29 월요일1356
    자세히보기
  • 찾아가는 어린이 성인형극 “큰일날뻔했네” 공연

      장애인성폭력아산상담소(소장 : 전희재)는 어린들이 성추행·성희롱·성폭력문제가 최근 들어 심각한 사회 이슈화 되면서 2007년도 시작하여 “찾아가는 성인형극” 순회공연을 올해에도 충청남도 지원 사업으로 어린이 ·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계획하고 있다.   공연지역은 아산, 서산, 보령, 서천, 청양, 홍성, 태안, 당진 8개 시 · 군으로 4월부터 12월(10개월간)까지 공연시간은 약 40분간 소요된다.   성인형극 프로그램으로는 성에 대한 기본으로 형성되지 못한 어린이들에게 정확한 생식기의 명칭과 임신과 출산 그리고 아동성폭력 및 성추행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등을 알기 쉽게 시각적 효과로 흥미롭게 공연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재미있는 성교육 공연에 시설과 학교에서는 041)541-1514,1515 홈페이지 www.asvcc.or.kr 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10.03.10 수요일141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