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시 혁신 이끈 기둥들, 명예로운 퇴직 축하”

    아산시 2024년 상반기 퇴직 공무원 퇴임식이 27일 온양관광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2024년 상반기 정년·명예 퇴직자 및 공로연수자 9명과 퇴직자 가족, 후배 공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박민식 아산시 공무원노조위원장은 후배 공직자를 대표해 “선배님들의 발자취는 후배 공직자들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면서 “긴 시간 고생하셨다. 존경한다”며 인사했다. 후배 공직자들은 ‘공직 생활의 멋진 완주를 축하합니다’, ‘제2의 인생 출발을 축하드립니다’, ‘꽃길 예약 완료’ 등 유쾌한 메시지로 선배 공직자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퇴직자들은 “아산시 발전과 변화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입을 모으며 긴 공직 생활의 힘이 되어준 가족과 동료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35년간 열심히 일했다, 이제 35년간 열심히 놀겠다”(오세규 지방서기관, 34년 10개월 재직), “‘백수가 과로사한다’는 말처럼, 일하느라 못해본 것들 많이 경험하며 더 바쁘고 행복하게 지내겠다”(선우문 지방서기관, 39년 5개월 재직)는 유쾌한 포부가 이어지기도 했다.  국승섭 지방서기관(32년 6개월 재직)은 “부족한 저를 보듬고 다듬어준 아산시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퇴임 후에도 아산시정의 발전과 동료들의 앞날을 응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오채환 지방서기관(33년 1개월 재직)은 “아산시 인구가 11만일 때 공직 생활을 시작했는데, 어느덧 퇴직하게 됐다. 아산시 발전 과정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퇴임식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시정 발전을 위해 장기간 재직한 퇴직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영예로운 퇴직을 축하했다. 박 시장은 “여러분은 아산시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준 기둥들”이라면서 “여러분의 뜨거운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 공직을 떠나더라도 시정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6.28 금요일117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음봉복합문화센터, 긴 기다림 만큼 만족도 높은 시설로”

    박경귀 아산시장은 27일 음봉면 월랑리 701번지 일원 음봉복합문화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음봉복합문화센터는 아산시 북동부 지역 인구 증가에 따른 문화인프라 확충을 위해 건립 중이다. 당초 2021년 준공 예정이었으나 준공 시점을 훌쩍 넘긴 시점까지 공정률이 절반에 미치지 못하면서 시는 시공사와 공사 계약을 해지했고, 이후 각종 소송전이 이어지며 건립이 지연된 바 있다.시는 지난해 8월 새로운 시공사를 선정한 뒤 공사를 재개했으며, 현재 마감 공사와 일부 설비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인근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공사 마무리 단계에 돌입한 현장을 둘러보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주민들을 향해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기다려 온 지역 주민들의 염원을 잘 알고 있다. 긴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하며 “오래 기다려 주신 만큼 만족도 높은 시설로 완성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추후 운영 계획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현장 관계자 등에게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마지막까지 세심하고 꼼꼼한 시공”을 당부했다. 한편 음봉복합문화센터는 연면적 4,593.76㎡, 지상 1층, 지상 3층 규모 조성되며, 다목적 공간과 다함께돌봄센터, 영유아·어린이자료실, 청소년·일반자료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총사업비 170억 5,000만 원이 투입됐으며, 오는 7월 말 준공, 8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추후 시범 운영 등을 거쳐 개관할 예정이다. 
    2024.06.28 금요일99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행복키움추진단, ‘그늘 없는 복지 아산’ 만드는 주역”

    전국 최초 ‘행복키움박람회’가 아산시 은행나무길 일원에서 27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장과 단원, 읍면동 실무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복키움추진단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개최한 첫 행사다. 아산시 주최, 市지역사회보장협의체·행복키움추진단협의 주관으로 열렸다. ‘그늘없는 복지아산 행복키움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된 아산시 17개 읍면동별 행복키움 홍보부스와 체험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송현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우리 스스로 발굴하고 돕는 ‘자치복지 행복키움사업’을 시민과 함께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면서 “박람회 준비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각 단장님을 비롯한 단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키움추진단 571명은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여한 행복키움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박 시장은 “이웃을 돕고 돌보며 진정한 ‘자치’를 실현하고 있는 여러분이야말로 ‘참여자치로 구현하는 행복도시 아산’을 만들어가고 있는 주역”이라면서 “아산시 복지 공백을 촘촘하게 메꾸며 그늘없는 복지 아산 조성에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시 복지 리더들의 멋진 활약상과 성과를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이번 행사를 기획한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이번 박람회가 더 큰 축제로 확대되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2024.06.28 금요일103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장애인활동지원사 처우개선 위해 노력할 것”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회장 이현수)는 지난 25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법정교육을 실시했다.장애인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애인활동지원 제공기관은 활동지원사에 대해 연 1회 이상 보수교육, 법정의무교육, 배뇨교육을 실시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이번 교육은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에 소속된 활동지원사 및 직원 183명을 대상으로 한 법정교육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으로 구성됐다.박경귀 아산시장은 활동지원사 의무교육 현장을 방문해 “장애인들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며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활동지원사로서 역량 강화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아산시는 장애인 돌봄 및 자립 지원을 통해 무장애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06.28 금요일30
    자세히보기
  • 아산시 연기되었던 이순신축제 기간 확정

    - 5월 14일(금)부터 5월 18일(화) 까지 5일간 -  아산시는 지난 16일 천안함 침몰사태로 국민적 슬픔에 동참하기 위해 잠정 연기되었던 “제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기간이 오는 5월14일부터 5월18일까지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축제 주관단체인 (재)아산문화재단으로부터 행사 변경(기간연기) 계획 건의를 받아 지난 20일 아산축제위원회를 개최, 축제기간 및 일부 프로그램의 축소 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축제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천안함 침몰사태로 인한 국민적 정서를 고려하여 각종 공연 등 이벤트성 행사를 최소화하고 이순신장군의 리더십과 민족을 위해 희생했던 장군의 정신을 되새겨 국민이 하나 되고 화합하는 내용을 가진 프로그램 위주로 준비할 것” 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축제는 오는 5월 14일 ‘이순신장군 출정 시민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총체극 ‘성웅 이순신을 만나다’, ‘출발! 이순신 서바이벌’, ‘청년 이순신 선발대회’, ‘백의종군 걷기대회’, ‘3D주제전시관’, ‘e-sports 대회’, ‘전통 저잣거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산문화재단(☎ 041) 540-2602)로 하면 된다.
    2010.04.21 수요일825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2010 야간건강체조교실 운영

     아산시보건소(소장 정재천)는 오는 26일부터 9월말까지 주3회 1시간씩 전문 체조강사와 함께하는 2010년도 야간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문 체조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는 야간체조교실은 건강체조, 스트레칭, 에어로빅, 단학기공, 건강걷기 등 체계적이고 즐거운 운동프로그램을 운영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운영장소별 일정은 ▶시청앞 공원(월,수,금), ▶이순신 종합운동장(월,수,금), ▶신정호 국민관광단지(월,수,목), ▶배방초등학교(월,화,목), ▶둔포초등학교(화,목,금), ▶용화초등학교(월,수,목), ▶온양제일교회(월,화,목) 등 7개소에서 오후 7:30부터 8:30까지 운영되며 2009년에 비해 2개소가 확대 운영된다.  아산시보건소장은 지난해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호응을 얻은 야간건강체조교실이 올해에도 1주 5일이상, 하루 30분이상 지속적으로 운동하는 “1530 운동실천”의 운동습관 형성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0.04.21 수요일369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축제 5월 14일 ~ 18일로 연기

    - 천안함 사태 국민적 슬픔에 동참 -   ※제 49회 성웅 아산 이순신축제 5월 14일 ~ 18일 일정으로 확정     아산시(시장 강희복)은 오늘 28일부터 5월2일까지 신정호관광단지 및 온양온천역일원에서 열리는 2010년 제 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와 관련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아산시청 2층 브리핑에서 열린 제 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브리핑에서 강희복아산시장은 해마다 국민적인 축제로 거듭나는 이순신축제가 천안함 침몰사건과 관련 희생자 유족들과 국민들의 슬픔에 잠겨있는 상황에서 축제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시기에 맞게 연기하는 것이 적정하다고 판단 이같이 밝혔으며,      2010년 제49회 성웅이순신축제 행사는 천안함침몰사건과 관련 일부 축소하고 이순신장군의 리더십과 정신을 반영 국민이 하나 되고 화합하는 내용을 가진 프로그램을 추가할 것 이라고 말했다.        
    2010.04.19 월요일873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희귀ㆍ난치질성환자 의료비지원사업 실시

      아산시보건소(소장 정재천)는 치료가 어려울 뿐 아니라 지속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의료비의 경제적 부담이 과중 가계의 사회ㆍ경제적 수준 저하가 우려되는 희귀ㆍ난치성질환자에 대해 의료비 지원을 통해 대상자와 가족의 사회경제적ㆍ심리적 안녕 도모하고 국민건강 및 복지수준을 제고하고자 2010년 희귀ㆍ난치질성환자 의료비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 희귀난치성질환자 의료비지원사업 대상질환(132종)에 해당하는 건강보험가입자 중 희귀난치성질환자 산정특례에 등록된 자에 한하여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가구가 소득 및 재산이 기준을 만족하는 자 ▶ 의료급여수급자(차상위 건강보험가입자 포함) 중 의료급여사업에서 지원되고 있지 않은 36종의 질환에 해당하는자 ▶ 의료급여 수급권자(차상위 건강보험가입자 포함)중 호흡보조기 대여료, 간병비 지원 기준에 해당하는 근육병ㆍ다발성경화증ㆍ유전성운동실조증ㆍ뮤코다당증ㆍ부신백질영양장애 환자 ▶ 건강보험가입자 중 호흡보조기 대여료 지원기준에 해당하는 근육병ㆍ다발성경화증ㆍ유전성운동실조증ㆍ뮤코다당증ㆍ부신백질영양장애 환자 ▶ 혈우병 환자 중 항체양성환자, HIV감염자, 급여대상 수술을 요하거나 사고 등으로 인한 출혈로 인하여 입원진료가 필요한 환자이다.   지원 의료비는 희귀ㆍ난치성질환 및 그 합병증으로 인한 진료의 요양급여비용 중 본인부담금이며 근육병ㆍ다발성경화증ㆍ유전성운동실조증ㆍ뮤코다당증ㆍ부신백질영양장애 환자에 대하여는 ▶ 보장구 구입비(본인부담금)▶ 호흡보조기 대여료(월 80 만원 이내)▶ 간병비 지원(월 30만원, 지체 장애 1급 또는 뇌병변장애 1급 해당자에 한함)이다.   신청서식은 ▶ 희귀.난치성질환자 등록 신청 1부 ▶ 희귀.난치성질환자 개인정보제공동의서1부 ▶ 금융거래 제공 동의서 1부이며 구비서류는 ▶ 건강보험증 또는 의료보험증 사본 ▶ 소득.재산관계 서류(전월세계약서,월급명세서 등) 각 1부 ▶ 최근 3개월이내 발급된 진단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장애인증명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 자동차 보험계약서 1부 ▶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 1부 ▶ 신청자(환자)의 통장사본 1부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보건소 진료팀(☎ 537-3444 , 537-3439)로 하면 된다.
    2010.04.19 월요일47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신정호 수생식물전시장, 새단장!

      아산시는 신정호 산책로 및 유휴부지내에 조성되어 있는 수생식물 전시장을 시설물 정비 및 수생식물 식재 등 새롭게 단장 개장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신정호와 어우러지며 볼거리 제공과 자연학습을 위해 단장하는 수생식물 전시장은 2008년 처음 조성 이후 시민들에게 매우 좋은 호응을 얻어왔으며 금년에도 산책로 및 주변 유휴부지에 원형수조, 돌 수각, 구유 등 목재와 돌을 이용하여 전통소품을 배치하고 창포, 수련, 부들 등 수생식물 60여종과 함께 식물 해설판을 설치 전시장을 찾은 시민이 수생식물을 관찰하면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제49회 아산성웅이순신축제가 신정호관광지에서 개최 예정으로 축제전 개장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축제기간 동안 신정호를 찾는 시민 및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신정호와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시장 운영기간은 10월까지이며 꼬리명주나비 생태학습장과 연계하여 생태학습 효과를 극대화함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0.04.19 월요일343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