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로 ‘부분 교통 통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를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온양관광호텔사거리 ~ 시민약국사거리 구간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 기간에 온양행궁 관련 유적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으로 인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2차선씩 나눠, 2단계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문화유산과(☎041-536-84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7 토요일1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30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79
    자세히보기
  • 아산 곡교천 둔치, 유채물결 넘실

        아산시 곡교천 둔치에 노란색 유채물결이 장관을 이뤄 곡교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신선한 봄기운을 느끼게 하고 있다.   유채꽃 단지는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가 작년 9월 유채를 파종하여 월동시킨 것으로, 유채파종면적은 약 2ha에 이른다.   예년에 비해 유채꽃 만발시기가 일주일정도 늦었지만 곡교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금주 유채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판단 이곳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꽃길조성과 함께 포토존 4곳을 설치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곡교천 둔치에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단지를 조성하여, 곡교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여가생활 공간을 제공하는 등 곡교천 둔치 관광자원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0.04.30 금요일140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이순신뮤지컬등 국가적인 차원 지원 요청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며 국난극복 의지를 선양하기 위해 성웅 이순신 장군이 탄생한지 465주년이 되는 지난 28일 현충사에서 탄신기념 행사를 거행했다.   이번 탄신기념 행사에는 대통령을 대신 정운찬국무총리, 이건무 문화재청장, 이인화 충남도지사권한대행, 강희복 아산시장 등 각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생기념 행사는 검소하고 엄숙하게 거행되었으며 초헌관의 분향ㆍ헌작과 축관의 축문낭독, 아헌례, 종헌례에 이어 정운찬 국무총리의 헌화ㆍ분향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 충무공의 후예인 천안함 관련 희생자에 대한 국가애도 기간인 점을 감안 경건하고 검소하게 진행됐다.   다례행제가 끝난 후 정운찬 국무총리 일행과 강희복아산시장은 온양관광호텔에서 오찬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강희복아산시장은 정운찬 국무총리에게 이순신탄신과 관련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기 위한 이순신오페라등 공연에 대한 국가적인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건의하였다.   이에 정운찬 국무총리는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이순신 뮤지컬로 지원하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10.04.29 목요일1530
    자세히보기
  • 아산시, 회색빛 교각의 이미지 변신

      아산시에 의하면 도시디자인 공공예술프로젝트로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디자인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디자인 사업은 역전 하부 회색빛 시멘트 교각을 조선시대 왕들의 온양행차와 온양 행차 시의 축제, 온천에서의 휴식이란 3개 테마로 디자인하여 아름다움이 담긴 도시디자인 요소로 재구성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이다.   기존 용화 굴다리 구간의 교각은 조선시대 왕의 온양행차를 형상화한 부조, 철조형물, 영괴대비의 비문인 어제영괴대명(御製靈塊臺銘)의 문자를 디자인 컨셉으로 조성하였으며, 재래시장 구간의 교각은 온양행차 시의 축제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목재, 철 조형물, 페인트로, 마지막 족욕시설 구간은 십장생을 형상화하여 페인트, 타일, 철 조형물 등으로 온천에서의 휴식을 표현하여 기 조성중인 교각 하부 시설물들과 조화를 이루게 하였다.   그 외 아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는 음봉고가철도 디자인 사업과 실옥 지하도 경관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이 있으며 모든 사업이 완료되는 올해 6월말이면 아산시 전반에 다양한 볼거리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온양온천역 하부 공간이 시민들의 휴식처, 아이들의 놀이터, 즐거운 재래시장으로서 오래 기억되는 공간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시이미지 향상과 시민의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예술프로젝트를 시행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2010.04.22 목요일1527
    자세히보기
  • 녹색첨단 관광도시 아산, 아름다운화장실 조성

      아산시는 녹색첨단 관광도시에 걸맞는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을 위해 시민휴식처인 남산공원, 영인 국궁장 아산정, 설화산 등산로 등에 사업비 4억 3천만원을 투입 공중화장실 신축 및 첨단간이화장실 설치로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시에서는 사람이 많이 찾아오는 신정호 공원 , 영인산휴양림,강당골계곡등 공중화장실에 대하여 유아·노약자 및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 취약시설에 대 한 시설확충으로 시민 및 방문객이 큰 불편 없이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시내권 주요빌딩, 농협, 병원, 우체국, 상가, 식당 등의 민간화장실 30곳을 금년안에 “시민열린화장실”로 지정 확대 개방 운영할 계획이며,   희망업소는 4월30일 까지 신청을 받고 신청업소는 “시민열린화장실”이라는 명패 부착 및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업소에 대하여 시설 개선비 또는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한편, 모범개방화장실을 선정해 표창하는 등 선진문화 화장실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화장실 청결문화 정착으로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는 온양온천을 만들고 휴식 문화가 있으며 수준 높은 스마트 아산 건설을 위해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캠페인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0.04.15 목요일1510
    자세히보기
  • 신정호관광호수공원, 시민들의 영원한 휴식처

      아산시 공원녹지과는 제49회 성웅이순신 행사에 맞춰 신정호관광지 및 호수공원을 깨끗이 정비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조성된 생태공원지역에 스피아민트 외 25종 2,500본의 꽃을심어 허브공원 조성하였고, 산책로변에는 사계장미와 꽃복숭아, 단풍나무 튜립, 팬지, 꽃잔디, 페추니아, 양귀비등을 식재 아름답게 조성했다.   또한, 기존 조성되어 있는 조형소나무, 감나무 외 68종의 유실수, 측백나무 숲으로 이어진 미로원등과 함께 앞으로 어린이, 연인, 가족단위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자연학습은 물론 자연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시민들의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제49회 성웅이순신행사에 맞춰 관리사무소 뒤편의 토지를 매입 방치되었던 시설물을 철거 깨끗하게 정비를 하였으며 산책로 중 포장이 안되어 불편하던 구간인 주차장주변 등 2개구간을 탄성 포장하므로써 신정호를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2010.04.15 목요일1269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