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 아산시, 불법게임장 및 불법PC방 대상 유관기관 합동점검 실시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과 불법 영업 행위 근절을 위해 관내 일반게임제공업소(일명 성인게임장) 및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소(일명 PC방) 중 성인PC방을 중심으로 불법행위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시행했다.이번 점검은 최근 일부 성인게임장과 불법PC방에서 등급 분류를 받지 않은 불법 게임물 제공, 불법 환전, 자동진행 장치 사용 등 불법행위가 성행하고 있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접수됨에 따라, 이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영업 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점검은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시 문화예술과를 비롯해 아산경찰서(서장 이종길),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서태건) 등 관계기관 합동점검으로 진행해 실효성을 높였다. 관내 게임제공업소를 점검한 결과, 시는 ▲등급 분류를 받지 않은 불법 게임사이트 제공 ▲게임 결과에 따른 현금 등으로 불법 환전 행위 ▲게임물의 버튼 등 입력장치를 자동으로 조작하여 게임을 진행하는 장치 제공 ▲영업장 내 투명한 유리창 미설치 등 시설기준 위반 등의 불법행위를 적발했다.특히 최근 성행하고 있는 게임 자동진행장치는 고객의 버튼 조작 없이도 게임기 버튼을 1초에 2~3회씩 자동으로 누를 수 있게 하는 장치로, 게임 진행 속도를 높이고 한 사람이 여러 대 게임기를 동시에 돌리는 데 사용되어 사행심을 조장한다는 지적을 받아온바 있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적발된 위반 업소에 대해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내리는 동시에, 중대한 사안에 대해서는 사법기관에 고발 조치하는 등 엄중히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아산경찰서 및 게임물관리위원회와의 협조를 통해 불법 게임물 폐기 및 관련 장비에 대한 추가 조사도 병행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게임 업소의 불법행위를 바로잡고, 사행성 게임으로 인한 부작용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라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 협조해 유사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2025.07.07 월요일213
    자세히보기
  • 아산외암마을,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확대

    아산시(시장 오세현) 문화유산과가 2025~2026 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외암마을과 저잣거리 일대에서 운영 중인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대폭 확대했다.이번 조치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주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외암마을 주민주도 다듬이 난타 공연 ▲다도 및 예절교육 ▲다듬이 체험 ▲연엽주 만들기 및 시음 체험 ▲조청 및 옹기 제작 체험 ▲뻥튀기 체험 ▲전통혼례 체험 등이 운영된다.또, 외암마을 상설무대에서는 매주 토요일 사물놀이, 퓨전국악 등 다양한 전통문화 공연이 진행돼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문화유산과장은 “외암마을과 저잣거리는 우리 아산시의 대표적 전통문화 공간으로, 앞으로도 역사와 생활 문화가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의 문화 자긍심을 높이고 관광 활성화를 견인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외암민속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5.06.26 목요일32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외암마을 6월 한 달간 야간 개방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충남 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외암민속마을 야간개방을 6월 한 달간 운영한다.이번 야간 개방은 지난 5월 말 열린 ‘외암마을 야행’에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만큼, 그 열기를 이어가고자 추진됐다.시는 외암마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인 건재고택 옆 돌담길을 따라 설치된 구슬볼 조명과 그네로 올라가는 소나무숲길 별빛조명 등 주요 포토존을 한 달간 유지하며 고즈넉한 야경을 선사할 전망이다.또 외암마을 개천을 따라 설치된 스트리밍(streaming) 조명거리에서는 막 모내기를 끝낸 싱그러운 초록의 논 풍경과 함께 맹꽁이, 개구리 울음소리가 어우러져 외암마을의 정겨운 여름밤을 느낄 수 있다.시 관계자는 “주요장소 경관조명이 고즈넉한 외암마을의 밤을 선사하고 있다”며, “6월 한 달 가족, 연인과 함께 500년 역사속으로 들어가보는 외암마을 밤마실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2025.06.18 수요일532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곡교천에서 청보리 체험행사 ‘보리, 보리, 청보리’ 개최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곡교천 초화원에 조성한 청보리 수확기를 맞아, 청보리 체험행사 ‘보리, 보리, 청보리’를 6월 13일(금)과 14일(토) 양일간 개최한다.시는 지난해 겨울 곡교천 은행나무길 하부 둔치 약 1만5,000㎡에 청보리를 파종해 봄철 하천 경관을 조성했다. 예년에는 초여름 통수단면 확보를 위해 수확 전 제거했으나, 올해는 제거에 앞서 아름다운 청보리의 전경을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주요 프로그램은 ▲보릿대를 활용한 ‘맥간공예’ ▲보리로 만드는 ‘보리강정’ ▲겉보리를 덖어 ‘보리차’ 만들기 ▲환경 변화에 따른 수확기 변화 등 기후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재활용 공예 체험’으로 청보리를 소재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13일(금)에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아 시간대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14일(토)은 곡교천을 찾는 일반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한상길 생태하천과장은 “이번 청보리 체험행사를 통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가까이 느끼고, 농사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정서 함양과 환경 감수성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06.09 월요일728
    자세히보기
  • 국립발레단의 ‘찾아가는 발레이야기’돈키호테

      국립발레단이 오는 6일 16시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찾아가는 발레 이야기 - 돈키호테’ 공연을 올린다.   국립발레단, 대한지적공사 주관, 아산시 후원으로 선보이는 ‘돈키호테’는 정통 희극 발레의 대표작으로 세르반테스의 동명 소설을 무대화한 3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발레의 고전이기도 하다. 각기 다른 개성의 주역들이 풍부한 연기력과 고난도의 발레기술을 펼쳐 보이게 될 이번 공연은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7세 이상 아산시민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문화관광과 (☎540-214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011.07.04 월요일1515
    자세히보기
  • 평생학습관 영화상영 “토르 천둥의신”

     신으로 태어나 슈퍼히어로가 되다 신의 세계 ‘아스가르드’의 후계자로 강력한 파워를 지닌 천둥의 신 ‘토르’. 평소 거침없는 성격의 소유자인 토르는 신들간의 전쟁을 일으킨 죄로 신의 자격을 박탈당한 채 지구로 추방당한다.  힘의 원천인 해머 ‘묠니르’도 잃어버린 채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인간이 되어버린 토르는 혼란스러움을 뒤로 한 채 지구에서 처음 마주친 과학자 ‘제인’ 일행과 함께 하며 인간 세계에 적응해 나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그 사이 아스가르드는 후계자 자리를 노리는 ‘로키’의 야욕으로 인해 혼란에 빠진다. 후계자로 지목된 자신의 형 토르를 제거하려는 로키는 마침내 지구에까지 무차별적인 공격을 시작한다.  자신의 존재 때문에 지구에 거대한 위험이 닥치고 있음을 알게 된 토르. 그런 그의 앞에 보다 강력한 파괴력의 상대가 등장하는데… 두 개의 세계, 한 명의 영웅 모두의 운명을 건 최후의 격돌이 시작된다! ※ 평생학습관에서는 매월 둘째,넷째주(토,일) 정기적으로 자체 영화상영을 합니다. 최신 개봉작중 흥행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을 선정코자 노력하고 있으며 관련 규정상 전용 상영관보다 다소 상영 일정이 늦어지는 점 양해 바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상영 일시 : 2011. 06월 25일(토) ~ 26일(일) 2일간 ①10시30분 ②13시00분 ③15시30분 장 르 : 판타지, 액션, 드라마 감 독 : 케네스 브레너 주 연 :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관람등급 : 12세이상관람가 관 람 료 : 청소년까지 무료, 일반 3,000원 장 소 : 평생학습관(구 시민생활관) 문의 : 537-3901,3907홈페이지(www.asanlife.or.kr)   ♣ 위 사항은 극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2011.06.17 금요일1550
    자세히보기
  • 로봇대회 화보

    2011.06.04 토요일2070
    자세히보기
  • [온양박물관]거북흉배 티셔츠 그리기

    2011.05.16 월요일2409
    자세히보기
  • KB 국민은행 - 박물관 노닐기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인류문화유산과 역사적인 산물을 체감할 수 있는 뮤지엄(박물관 및 미술관을 포괄하는 개념에서 이하 박물관으로 표기)관련 교육을 통해 관람기회를 부여하여 궁극적으로 인류 문화 보존과 문화향유에 보다 관심을 갖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KB 박물관 노닐기’ 사업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개   요- ◦ 기 간 : 2011년 4월 - 9월(6개월)          ※무료관람기간 :5월 2일 - 8월 31일 ◦ 대 상 : 학교) 초등학생 1-6학년, 중학생 1-3학년          박물관) 전국 국․공․사립 박물관 ◦ 주 최 : KB국민은행, 사단법인 한국박물관협회 ◦ 주 관 : 사단법인 한국박물관협회, 각 지역박물관협의회 ◦ 후 원 : KB국민은행,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 신청접수기한 : 2011년 5월 1일(일) ~ 8월 22일(월)까지                   (*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한국박물관협회 홈페이지(www.museum.or.kr)를 통해 접수 - 세부신청방법 : 신청사이트접속 → 희망관 검색 → 신청서 작성(학교명, 관람 희망일, 학년, 인원수 등 기재 및 공문, 관람명단첨부) → 종료 <신청시 유의사항> - 지원신청마감 : 각 학교 관람예정일 7일 전까지 - 지원신청서작성 : 지원신청서 양식에 맞게 내용을 기재하시고, 마지막 단계에서 참가공문, 관람자명단(반, 번호, 이름 또는 학생부 명부)을 꼭 첨부하셔야 합니다. 제출서류를 첨부하지 않을 시에는 사업 지원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주관처에서 신청학교단체를 희망박물관으로 연결해 드립니다. 관람일자 변경 및 기타 문의는 해당 관람박물관과 조율 하여야 합니다. - 단체관람 신청 시 정확한 관람날짜와 시간을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사업기간 내에 모니터요원이 파견될 수 있으니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 통보안내> 단체관람을 신청한 학교에서는 박물관의 최종확인통보를 받으셔야 관람이 가능합니다. 박물관에서 통보를 받으신 각 학교 인솔교사선생님들께서는 박물관 관람 전 카페(다음카페) (http://cafe.daum.net/kbmuseum) 내 교육 자료실을 이용하여 학교 내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박물관 관련 사전교육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1.05.16 월요일1586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