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아산시는 26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고품격 문화관광축제의 서막을 열었다.이번 개막식에는 김태흠 충남지사와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3만여 명이 운집했다. 종합운동장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푸드존 등을 찾은 타지역 방문객까지 포함하면 7만여 명이 이곳을 찾은 것으로 추산된다.첫 공연은 ‘제2회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이 시작했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 공연에는 8개 군악·의장대가 참여해 웅장하고 절도 있는 공연으로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이후 박경귀 시장의 개막선언에 이어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 민우혁·428합창단 공연, 불꽃쇼 등이 펼쳐졌다. 개막선언식에서 박 시장은 과거로부터 찾아온 이순신 장군이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는 응원과 함께 전달한 개막선언문을 받아 “깃발을 올려라”라고 선언문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계속된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은 이순신 장군의 삼도수군통제사기와 전쟁 시 휘하 장수기를 휘날리게 함으로써 장군에 대한 숭상과 23전 23승 무패의 위업을 표현하고자 기획했다. 이번에 게양된 깃발들은 축제 기간 외 365일 지속해서 펄럭이며 ‘이순신의 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상징하게 된다. 이어서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된 428합창단과 뮤지컬 배우 민우혁, 당진시충남합창단, 한세대 대학원 성악전공 중국 유학생, 보성군문화예술회관합창단, 당진시예술소년소녀합창단 등이 개막 합동공연을 선보였으며, 대미의 하이라이트인 불꽃쇼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이순신 장군이 성장하고 영면한 대한민국 대표 이순신의 도시로서, 성대한 축제로 장군의 업적과 정신을 받드는 일은 자랑스러운 책무다”라면서 “장군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고품격 문화예술 공연, 체험, 교육, 체육행사를 마음껏 즐기면서 장군을 기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개막식에 참석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아산시가 이순신의 도시인만큼, 여기 모인 시민들은 자랑스러운 이순신 장군의 후예”라며 “이순신축제가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등에서 개최되며 △아트밸리 아산 제2회 군악의장 페스티벌 △이순신장군 출정행렬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백의종군길 걷기‧마라톤 대회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필사즉생 필생즉사’ 공연 △뮤지컬 ‘필사즉생’ △원밀리언 및 진조크루 팀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포레스텔라 ‘노량’ 공연 △공군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등이 펼쳐진다.
    2024.04.27 토요일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성료, 읍면동부 1위는 영인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맞아 열린 ‘제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거북선 노젓기대회’가 읍면동부 경기를 끝으로 26일 성료했다. ‘거북선 노젓기 대회’는 통영 한산대첩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통영시 협조하에 곡교천 특설경기장에서도 진행됐다. 대회 2일 차인 26일에는 각 읍면동과 단체의 명예를 건 35개 팀과 번외 경기로 여성부 5팀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읍면동 경기에서는 영인면B팀이 최종 1위를 기록했으며, 염치읍A팀과 선장면A팀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단체 번외 경기에서는 아산시청직장인운동경기부가 1위를, 아산누리FC가 2위, 아산시보건소가 3위에 올랐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오늘은 읍면동 경기라 그런지 응원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면서 “각 읍면동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처음 개최하는 대회라 우려도 있었지만, 참가자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이순신 장군께서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곡교천에서, 임진왜란의 숨은 영웅인 격군의 노고를 기리는 노젓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고 벅찬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대회에 참가해 주신 86개 팀 1,118명의 선수, 경기장을 찾아 대회를 즐겨주신 시민·관광객 여러분, 특별히 대회 준비와 진행을 위해 멀리 통영에서 와 주신 해양소년단 경기남부지부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27일 오전에는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노젓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4.04.27 토요일2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4일부터 개최 중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곡교천 일원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올해는 지난해 가족 단위 및 어린이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았던 ‘병영체험존’과 ‘승마체험존’에 더해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사용한 ‘전술신호연(이하 전술연)’을 직접 만들고 날려보는 상설 체험장 ‘이순신, 하늘을 수놓다’를 운영한다.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전술연을 섬과 섬, 섬과 육지 등에서 연락하는 통신수단이나 작전을 지시하는 암호 전달 수단으로 활용한 바 있다.이와 함께 활쏘기 체험장 ‘이순신, 미래를 쏘다’를 운영한다. 안전 통제 아래 활쏘기 체험, 활쏘기 개인전 경기 등과 함께 병장기 전시·관람이 진행된다. 또 체험장에서는 곤장체험, 전통놀이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26~28일까지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27~28일은 곡교천에서 조선시대 무과 마상무예 관련 승마체험과 시범공연 등을 접할 수 있다. 승마체험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이순신 장군의 무과 승마시험을 상징하는 기승체험을 비롯해 ▲마차체험 ▲말 먹이 주기 ▲조선시대 무관 전통복식 착복 체험 등으로 진행되며, 마상무예와 검무 등은 오후 1~5시까지 1일 2회씩 총 4회에 걸쳐 공연된다.박경귀 시장은 “올해 축제의 주제가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인 만큼, 모든 축제현장에서 장군이 청년기를 보내면서 발휘했던 기상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이어 “곡교천 체험존 역시 장군의 병사훈련과 진영 운영, 전술 구상 등을 반영했다. 많은 가족단위 방문객과 청소년들이 방문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4.04.27 토요일34
    자세히보기
  • 이봉근 명창,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 새 대목 아산서 최초로 불러

    젊은 명창 이봉근이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의 새로운 대목을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 최초 공개했다.이봉근 명창은 25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진 릴레이 버스킹 ‘이순신을 외치다’ 무대에 올라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를 열창했다. 창작 판소리 ‘이순신가’는 해방 이후 널리 불린 인기 창작 판소리 중 하나였지만, 고(故) 박동진 명창 이후 전승이 끊기고 음반이 절판되면서 오랜 시간 불리지 못했다. 아산시는 판소리 ‘이순신가’ 복원을 위해 노력해 온 젊은 소리꾼 이봉근 명창과 손을 잡고 판소리 이순신가 부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11월 이순신 장군 순국일을 맞아 열린 ‘이순신 순국제전’에서 ‘충무공가’, ‘한산대첩’ 등을 최초 공개한 바 있다. 이날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는 ‘한산섬 달 밝은 밤에’와 ‘강강수월래’가 처음 공연됐다. 이순신 장군이 지은 동명의 시조를 바탕으로 나라를 근심하는 충무공의 통절한 마음을 표현한 ‘한산섬 달 밝은 밤에’와 전투에 임하는 장군의 다짐과 전시 상황을 강렬하게 전달한 ‘필사즉생’은 관객들의 감동과 감탄을 자아냈다. 이봉근 명창은 “박동진 명창 이후 명맥이 끊긴 판소리 ‘이순신가’ 복원과 새로운 이순신 판소리 작창 작업은 소리꾼이자 이순신 장군을 흠모하는 한 사람으로서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판소리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알리고 기록하는 일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판소리 이순신가에는 아산과 관련된 ‘인간 이순신’의 이야기도 풍부하게 담길 것”이라면서 “‘이순신의 도시 아산’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릴레이 버스킹 ‘이순신을 외치다’는 오는 28일 일요일까지 매일 12시부터 17시까지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진다. 
    2024.04.26 금요일85
    자세히보기
  • 복기왕 아산시장, 교육현안사업 추진 박차

      복기왕 아산시장은 지난 16일 아산시의 교육현안사업을 해결하고자 충남도교육청 교육감(김종성)을 직접 방문 아산신도시내에 유보중인 장재초등학교 조기 신설 등 교육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현안사업추진도 함께 건의하였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아산신도시 개발 및 아파트단지 입주로 인한 교육수요 증가가 눈에 뻔히 보이는 시점에서 임시방편으로 인근 초등학교 증축과 천안학군으로 조정하여 과밀학급을 해소하려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으며 교육환경 및 질 저하로 인한 집단민원 발생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할 때 “연화초 증축을 반대하고 장재초 신설”만이 예산낭비를 막을 수 있고 아산신도시의 쾌적한 교육환경조성과 민원해소를 위한 유일한 해결책임을 강조하며 당초 계획한대로 조속히 장재초 신설을 건의했다.   또한, 도교육청 산하 과학직업교육원을 아산시로 유치 장영실과학관과 연계하여 운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였으며,   그 밖에도 탕정초 병설유치원 확대와 IT관련 마이스터고 신설, 임기내에 배방고등학교 설립 등 여러 가지 아산시의 교육관련 현안사업도 함께 건의했다.
    2010.07.16 금요일350
    자세히보기
  • 복기왕 아산시장 “배미동 소각장 지원금 집행 관련 감사 ”지시

      아산시는 폐기물처리시설 유치 신청 지역인 온양4동 배미1통 주민들이 주민지원금 25억원을 추가로 지원할 것을 요구하며 지난 13일 시청을 방문 항의했다.   배미1통 마을대표 등에 따르면 시에서 주민지원금으로 지급한 50억원이 주민지원협의체위원장 통장이 아닌 주민대표들의 결의로 배미마을회 통장 입금한 후 주민지원협의체 결의로 주변 마을 및 단체로 지급한 것은 잘못이므로 마을총회를 거치지 않고 지급한 25억원을 추가로 지급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복기왕 아산시장은 “그동안 시에서 추진한 업무에 대해 공정한 판단을 얻기 위해 감사담당관에 감사를 지시하였으며 내부절차에 대한 투명성 확보로 민원해소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복시장은 “ 시정철학인 ‘원칙’을 통하여 공직사회가 더욱 투명해 지고 공무원이 청렴해 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0.07.16 금요일352
    자세히보기
  • 온양5동, 신정호 관광지 대청소 실시

      온양5동(동장 이상춘)에 따르면 지난 14일 공무원과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 50여명이 참여 하계 휴가철을 맞이하여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신정호 관광단지에서 대청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대청소는 피서 행락철을 앞두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관광지, 가고 싶은 관광지를 정비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휴양지가 되는 데에 일조하였다.   이상춘 온양5동장은 “온양5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광지 및 국도변 등의 쓰레기를 적기에 청소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0.07.16 금요일339
    자세히보기
  • 탕정면, 지역 기업체와 함께 봉사활동 펼쳐

      탕정면(면장 조흥묵)에서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고 살기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 15일 공무원, 삼성코닝정밀유리(주) 직원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 탕정면 명암2리 도로변 대청소 봉사활동과 용두2리 블루베리 농장 농촌일손돕기 지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용두2리 ~ 명암2리간 도로변 3km를 청소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 20여톤을 수집 수거하였으며 블루베리농장(용두2리 윤은기 2000평)에서 수확 및 잡초제거등 봉사활동을 했다.
    2010.07.16 금요일287
    자세히보기
  • 여름방학시작을 아산시립도서관과 함께해요♡

      아산시립도서관(관장 윤재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올바른 독서지도 등 도서관에서의 폭넓은 학습과 독서경험을 토대로 어려서부터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기 위해 여름·겨울 방학 기간을 활용 전국적으로 펼치는 운영프로그램이다.   아산시립도서관에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문화강좌 강사를 적극 활용하여 【교과연계 역사논술】,【행복한 책읽기】,【아동미술】,【클레이】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였으며 시립도서관 중 총4개의 도서관 (송곡, 둔포, 배방, 어린이)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아이들의 방학과제 및 수업을 도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2명의 어린이들에게는 국립중앙도서관장상 및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도서상품권이 수여된다.   윤재원 시립도서관 관장은 “아산시립도서관이 새로운 강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새롭게 시도하는 첫 번째 운영프로그램인 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며, 많은 어린이들에게 아산시립도서관이 즐겁고 흥미로운 공간으로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운영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0일(금)까지 총4일간이며, 시간은 오전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2,3학년이며, 접수는 오는16일부터 22일(금)까지 방문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시립도서관(041-537-3952)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수 있다.
    2010.07.16 금요일265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