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28일 폐막식서 “‘성웅 이순신’ 기억하는 시간이었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28일 폐막식을 끝으로 5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위업을 계승하기 위해 매년 탄신일인 4월 28일을 전후해 열리는 충남 아산의 대표 문화관광 축제다.이날 오전 현충사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 제479주년을 기념하는 다례 행사를 비롯해 시·도 대항 궁도대회, 전국 난중일기 백일장 등이 열렸다. 또한, 장군의 백의종군길을 따라 달리는 ‘이순신 백의종군길 전국 마라톤 대회’에는 약 7천4백 명이 참석했다. 폐막식이 열린 이순신종합운동장 주무대에서는 군악·의장 공연과 공군특수비행단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 댄스’, 월드엔젤피스예술단과 포레스텔라의 축하 공연 등이 펼쳐졌다. 해군군악의장대 연주에 맞춘 428합창단(아산시민합창단, 의왕시립소년소녀합창단,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시흥시립소년소녀합창단,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경기연합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공연을 펼쳤으며, 화려한 불꽃쇼를 끝으로 5일간 아산시 전역을 뜨겁게 달군 축제의 막이 내렸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폐회사에서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의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면서 “축제 기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축제를 즐겨주신 모든 분께 아산시민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박 시장은 이어 “축제 현장 곳곳에서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과 관람객 편의를 위해 불편을 감내해주신 39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멋진 군악·의장 공연을 펼쳐주신 대한민국 국군 군악·의장대, 홍보대, 미8군 군악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 올린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행복한 추억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러운 성웅, 충무공 이순신을 기억하고 떠올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내년 축제를 기약했다.    한편, 박경귀 아산시장은 공군본부 의장대와 뮤지컬 <필사즉생> 연출가인 김거성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024.04.29 월요일121
    자세히보기
  • 아산시, 문학과 함께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젝트’가 2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로 27일, 28일 2일간 개최된 이번 프로젝트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충·효·애 정신을 기리고자 ▲창작시공모 ▲시낭송대회 ▲사생대회 ▲백일장 등을 진행했다. 창작시 공모전은 244개의 응모작 가운데 4개를 선정해 시상했으며, 시낭송 대회는 본선에 참여한 20여 명이 현장에서 낭송 경연을 펼쳐 우수자 4명을 선정했다.한편 사생대회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인 4월 28일을 기념하고자 전국에서 428명의 신청을 받았으며, 백일장 역시 같은 의미에서 428명(초등부·중고등부·일반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백일장의 주제는 각각 ▲초등부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애국) 정신을 기려보시오’ ▲중고등부 ‘이순신 장군이 수많은 역경을 이겨낼 수 있었던 힘은 무엇이었는지 난중일기의 내용을 담아 글로 표현하시오’ ▲일반부 ‘난중일기 속 우국충정 정신의 사례를 담아 이순신 장군의 위업을 기리고 후손들에게 남기는 교훈을 글로 표현하시오’ 등으로 제시했다.사생대회 및 백일장의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은 이순신의 도시로서, 장군의 후손인 우리가 아이들과 함께 난중일기를 읽고 장군의 정신을 담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대회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회를 풍성하게 만들어 더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참가자들도 행사의 취지와 청소년들의 교육적 효과에 공감했다.자녀 둘과 사생대회와 백일장에 참가했다는 A씨 부부(서울 서대문구·40대)는 “아이들이 군악의장대 공연도 좋아했고,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서 좋았다”면서 “내년 축제는 2박3일 일정으로 와서 둘러보지 못한 아산의 다른 관광명소도 가보고 싶다”고 재방문 의지를 밝혔다.
    2024.04.29 월요일1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8일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이하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은행나무길에서 출발해 백의종군 길 충의길 구간을 5㎞, 10㎞, 하프, 풀코스로 나눠 운영했다.개막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김재열 아산시 육상연맹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세계 최고의 마라토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가 참여해 시민들의 열띤 환영을 받았다.올해는 전국에서 마라톤 동호인 7,379명이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 1회 대회보다 41.9%나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참가자 비율이 45.8%나 돼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가 충청권을 넘어 전국 단위 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는 이순신 장군께서 백의종군하며 아픔을 삼켰던 그 길을 거쳐 장군의 묘소에 들르는 코스로, 목적과 의미가 굉장히 숭고한 대회”라며 “내년에는 전국 450개 마라톤대회 가운데 10대 대회를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9 월요일32
    자세히보기
  •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지난해 인기 콘텐츠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축제 4일 차인 27일, 온양온천역에서는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장군의 출정식은 성웅 이순신 축제의 오랜 대표 프로그램이지만, 올해 출정식은 연암산 봉수 재연 영상으로 시작해 새로움을 더했다. 아산시 연암산에 위치한 봉수대는 16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전쟁 당시 훼손된 것을 2000년 아산시가 복원했다. 시는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에 새로운 볼거리를 더하고, 지역의 역사 자산을 알리기 위해 봉수 의식을 재연한 것이다. 봉수로 급보를 확인한 이순신 장군이 출정하자, 군악대와 의장대가 그 뒤를 따랐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하고 숭상하는 콘셉트로 지난해 출범한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의 퍼레이드로 이어진 것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해군·해병대·공군·육군 군악대와 해군·공군 의장대, 미8군 군악대, 그리고 아산시 청소년 관악단인 ‘아유밴(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등이 참여했다. 이날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문화예술 공연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선 지난해 원밀리언, 저스트절크의 출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학익진 스트릿댄스’는 올해 원밀리언과 진조크루가 바통을 이어받았다.27일 무대에 오른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은 “안무에 학익진 대형을 추가해 선보였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며 “오늘 안무와 의상, 셋리 모두에 이순신 장군님과 한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축제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세계태권도연맹시범단의 태권도 공연 ‘필사즉생 필생즉사’는 한층 더 역동적인 품새와 화려한 공중 격파 시범과 함께 돌아왔다.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 런던 올림픽 개·폐막식, UN본부, 교황청 공연 등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팀. 이들이 오직 ‘성웅 이순신 축제’만을 위해 준비한 태권도 공연에는 청년 이순신이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숙명을 받아들이고 성웅으로 성장하는 과정이 담겼다. 이 밖에 칸타타에서 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아산시립합창단의 <필사즉생>, 장군의 후예들이 펼친 ‘군악·의장 공연’ 등 다양하고 멋진 문화예술 공연에 담긴 장군의 위업은 ‘성웅 이순신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다. 박경귀 시장은 “뛰어난 재능으로 멋진 공연을 펼쳐주신 모든 출연자와 큰 환호와 함성으로 호응해 주신 관람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공연이 아직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마지막 날인 28일 국가대표 댄스크루 ‘진조크루’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축하 비행, 포레스텔라와 월드엔젤피스예술단의 공연 등으로 이어진다. 
    2024.04.28 일요일167
    자세히보기
  • 활짝 웃는 아산시청의 주인공들

    &nbsp; 아산시(시장 복기왕)에서는 지난달에 이어 3월에도 전화친절 평가를 실시하여 자원순환과 강한용(환경6급)씨를 전화친절도 최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였다. &nbsp;&nbsp;또한, 우수직원으로 축수산과 김용빈(해양수산8급)씨와 경제과 권남영(시설9급)씨를 선발하였다. &nbsp;&nbsp;전화친절평가는 맞이 단계, 상담태도, 종료인사 등 총 12개항목에 걸쳐 실시하며,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들은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nbsp;&nbsp;특히 3월 평가에서 위 우수직원들은 두콜 중 한콜 이상은 만점을 받았으며, 최우수 공무원으로 뽑힌 강한용씨는 두 번의 평가에서 두콜 모두 만점을 기록, 평상시에도 전화친절에 대한 인식이 몸에 배어 있음이 나타났다. &nbsp;&nbsp;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부진항목에 대해서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작은 실천이 큰 감동을 이끌어 내는 친절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bsp;&nbsp;한편, 시는 친절행정서비스의 기초가 되는 전화친절도 평가는 연중 실시하며 매월 우수공무원을 선발,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상하반기별로 각부서 평가를 실시하여 각종 인센티브 제공하는 한편, 일정 점수미달 평가자 및 부서에 대해서는 별도의 패널티도 부과할 계획이다.
    2011.04.04 월요일330
    자세히보기
  • [아산시의 입장]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예정지구 축소(해제)

    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지구는 지난 98년 개발촉진지구로 지정 고시된이래 12년간을 각종 행위 제한으로 인한 재산권 침해등 막대한피해를 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nbsp; &nbsp;2011. 3. 31일 중앙도시계획위원회에서 결정된 아산 탕정지구의 예정지구 지정변경(사업축소) 결정건은 아산시민을 우롱하는 사항으로 LH의 부동산 경기침체등으로 인한 경영 정상화 방안인 사업에 대한 구조 조정의 일환으로서 그 동안 주민과 지자체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추진한다는 내용(약속)과는 상반된 결과라고 볼수 있다. &nbsp; LH는 2009년 9월 지역주민들에게 물건조사를 통지하여 2010.12월 보상을 약속한바 있고, 매곡리 주민의 의견에 따라 국토해양부에서 매곡리 일원 751천㎡(23만평)을 추가하여 5,921천㎡(179만평)으로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5,170천㎡(156만평)을 심의 결정한 사항은 국토부와 우리시의 입장을 고려치 않은 일이며, &nbsp; &nbsp;그 동안 장기간 행위제한에 따른 주민피해와 대책등을 전혀 반영치 않은 중도위의 심의결과라고 밖에 받아 들일수 없어 중도위의 재심의는 물론, 신도시 원안에 포함된 3개노선(남북축, 동서축, 순환도로등) 연계 교통망 구축과 LH에서 약속한 아산 탕정 해제지역의 도시관리계획 수립, 아산신도시 소각시설 협약사항 이행, 곡교천.천안천 친환경 하천정비 이행등의 세부적인 대책을 전제로 원점에서 재심의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nbsp; &nbsp;만약, 우리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않을시 우리시의 피해지역 주민은 모든수단을 동원하여 강력히 저항 할 것이다. &nbsp; &nbsp;
    2011.04.01 금요일1298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 공수지구 체비지 매각

    아산시는 주거환경과 접근성이 뛰어난 배방공수지구 체비지를 매각 하고 있다. &nbsp;아산 신도시와 기존 도심지(온양)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배방공수지구는 아산시의 관문인 국도21호선 및 수도권 전철 역사(배방역)와 연접하고 있어 다른 어떤 지역보다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nbsp;또한 생활편익시설, 도시기반시설 및 녹지공간이 충분히 확보된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조성되고 배방역 및 국도 21호선의 확장 공사로 교통이 더욱 더 편리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nbsp;이런 최적의 입지에 위치한 체비지 중 쾌적한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용지”는 이미 75%가 매각되어 4필지만이 남아 있을 정도로 분양 열기가 뜨겁다. &nbsp;배방역 전면에 위치하고 주변에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준주거용지”는 인구 밀집지역에 배치되어 향후 배방지역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용지면적은 약 404~1,013㎡이며, 평당 약 4,942천원 ~ 5,834천원의 가격에 공급되고 있다. &nbsp;시 관계자는 배방공수지구가 “아름다운 도시, 살기 좋고 편리한 도시의 중심지역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및 공정관리 등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43091;이라며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과 점포용지를 꿈꾸어 왔던 사람이라면 이번 체비지 분양에 서둘러야 할 것&#43091;이라고 말했다. &nbsp;체비지의 위치 및 가격 등 세부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http:// www.asan.go.kr)의 시정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2011.04.01 금요일361
    자세히보기
  • 행복한 아산 , 친환경 명품화장실 조성

    &nbsp;아산시는 온천휴양 관광도시에 걸맞는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을 위해 시민 및 방문객의 휴식처인 남산, 곡교천 체육공원, 녹색체험마을 등에 3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친환경화장실 신축 및 첨단간이화장실 설치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nbsp;올해 3월말 아산시 온천동 산 266-133 소재 남산체육공원 등산로 입구에 주변경관과 어울리고 친환경녹색화장실로 설계 설치한 남산 온누리화장실을 개방하였으며, 특히 화장실내 이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자연채광 및 절전자동 감지시스템 도입, 장애인화장실 구분 설치등 시민 및 방문객이 내 집처럼 편하게 이용토록 하였다. &nbsp;앞으로, 시에서는 사람이 많이 찾아오는 관광지 ,유원지등의 화장실에 노약자, 장애인, 영&#8228;유아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쉼의자, 기저귀 교환대 및 영유아용 거치대등을 확대 설치하고, 에너지절약 일환으로 공중화장실 신축 또는 리모델링 사업 추진시 자연채광. 전기 절전감지스템 설치기 등 에너지 절약형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nbsp;특히 시내권 주요빌딩, 농협,병원 우체국 상가,식당 등의 민간화장실30곳을 올해안에 “시민열린화장실”로 지정 확대 개방 운영할 계획이며 희망업소는 4월30일 까지 신청을 받고 신청업소는 “시민열린화장실 ”이라는 명패 부착 및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특히 업소에 대하여 시설 개선비 또는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한편, 모범개방화장실을 선정해 표창하는 등 선진문화 화장실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nbsp;특히 화장실 청결문화 정착으로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는 온양온천을 만들고 휴식 문화가 있으며, 시민이 행복한 아산 건설을 위해 아름다운 화장실 만들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nbsp;
    2011.04.01 금요일308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11년 공동주택 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2011년 공동주택 환경개선사업의 단지가 결정되었다. &nbsp;사업신청 접수 결과 47개 단지 73개 사업이 신청되어 아산시 공동주택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염치읍 송곡신일아파트외 21개단지를 확정하고 30일 해당 아파트 단지에 통보하고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nbsp;선정된 사업은 단지내 CCTV설치, 어린이 놀이터 보수, 자전거 보관대 설치 등 주민의 생활과 밀착된 사업이 대부분으로 주거환경개선을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평가 된다. &nbsp;본 사업은 단지별 최고 3,000만원까지 지원되며 선정된 단지에서는 필요한 사업에 단지별 부담금을 합하여 최종사업을 추진하게 되는데 사업자는 입찰 절차를 거쳐 선정하게 되고 사업비 정산은 입주자 대표회의명의 보조금 결제 전용 통장을 사용함으로서 사업 추진과 사업비 정산 등의 투명성까지 확보하고 추진된다.
    2011.04.01 금요일295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