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도서관

  • 아산시립도서관, ‘2024년 한 책 함께 읽기’ 도서 선정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3월 한 달간 시민 투표를 진행해, ‘2024년 아산시 올해의 한 책’을 ‘어린이 저학년’, ‘어린이 고학년’, 청소년, 성인 분야별로 1권씩 선정했다.투표 결과 ▲‘어린이 저학년’ 부문에 「야옹이 수영교실」(신현경 저, 북스그라운드 출판) ▲‘어린이 고학년’ 부문에 「수상한 고물상」(박현숙 저, 북멘토 출판) ▲청소년 부문에 「오백년째 열다섯」(김혜정 저, 위즈덤하우스 출판) ▲성인 부문에 「메리골드 마음세탁소」(윤정은 저, 북로망스 출판)이 각각 선정됐다.아산시립도서관은 선정된 도서를 활용해 작가 초청 강연회, 독후감 대회, 한 책 연계 독서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와 독서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아산시 올해의 한 책을 매개로 도서관에서 함께 소통하고 독서를 통한 문화적 경험을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ascl.asan.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2024.04.18 목요일137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024년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 행사’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4월 12일은 ‘도서관의 날’로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또한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중요성과 프로그램 홍보 등을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설정한 주간으로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다. 주요 행사로는 △이순신 종합운동장에서 4월26일(금)~28일(일)까지 운영되는 책 나눔 북 페스티벌 △유설화(중앙도서관)‧김리라(탕정온샘도서관)‧윤담요(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작가 강연 △퓨전 오즈의 마법사 공연(중앙도서관) △앤서니브라운 액자 만들기(탕정온샘도서관) △이순신 북아트(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등 다양한 체험 및 원화 전시 △도서 대출 권수 확대 및 대출 정지 면제 행사(공통) 등이다. 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지역주민들이 우리 도서관에서 준비한 풍성한 도서관 주간 행사를 즐기면서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3.29 금요일382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도서관 29일부터 시범운영 실시

    아산시 배방도서관이 모산로 182-14에 건립된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 신축 이전해 개관에 필요한 준비를 마치고 29일부터 시범 운영한다.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는 에너지절약을 위해 녹색건축인증 우수 등급,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1++등급, 제로에너지 건축물인증 4등급,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우수 등급으로 계획 시공됐다. 새롭게 개관하는 배방도서관은 배방복합커뮤니티센터 연면적 2,888㎡, 지상 3층 규모로 1층 영유아 자료실, 수유실, 2층 어린이·청소년 자료실, 미디어 열람존, 3층 일반자료실, 프로그램실, 사무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4만 9천여 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1~3층 시설 전부 개방되며, 도서대출반납 및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휴일을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9시~22시, 주말 9시~18시이다. 또한 운영 미비점 및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이용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아산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 배방도서관이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와 평생학습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3.26 화요일74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중앙도서관,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특강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자 취업 특강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특강은 아산시 중앙도서관 4층 강당에서 실시하며 ▲3월 14일 19:00~21:00(취업의 신 취업특강, 박장호 강사) ▲3월 21일 19:00~21:00(성공과 행복 위한 자기혁신, 전한길 강사) ▲3월 26일 19:00~21:00(생각 정리 스피치, 복주환 강사) 3회로 운영된다.신청은 3월 7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취업특강(작가와의 만남) 강의실 앞에서 아산시서점협동조합에서 작가의 책을 판매할 예정이며 강의 후 작가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시립도서관 전유태 관장은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02.28 수요일677
    자세히보기
  • 아산 탕정온샘도서관,『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운영

    - 도서관 상주작가와 함께하는 색다른 문학체험   아산시립탕정온샘도서관(관장 권경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2017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은 문학 분야의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도서관에 문학큐레이터로 활동할 작가 1인이 상주하며, 지역주민의 문학향유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문학 수요자 증진에 기여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에, 탕정온샘도서관은 문인 채용 공고와 심사를 거쳐 동화작가인 하신하 작가를 채용하고 2018년 5월까지 창작활동 지원 및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신하 작가는 내년 1월부터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모임 운영, 문학정보소식지 정기 발간 배부, 팟 캐스트 형식의 들려주는 추천도서 『책소리』를 제작·운영할 계획이다.   탕정온샘도서관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상주 작가와 지역주민들이 문학적 소양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의 문학 감수성이 풍부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7.12.14 목요일852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 탕정온샘도서관, 개관 1주년 기념행사 개최

      - 1년간 16만여명 방문, 대출도서 19만9천여권 -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탕정온샘도서관 개관 1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도서관 운영을 돌아보고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써의 도서관 역할을 공고히 하고자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탕정온샘도서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주요행사로는 ▲탕정온샘도서관 1년史 전시 ▲원화전시 ▲인권영화 날아라 펭귄 ▲인형극 욕심 많은 옹고집 ▲도서관 생일 파티 떡 케이크 만들기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체험 ▲책표지 종이가방 만들기 체험 ▲이용자 추천도서 운영 ▲소원나무 만들기 등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30일 개관한 탕정온샘도서관은 개관 이후 방문 이용자수 16만여 명, 회원 등록자수 2천8백여 명, 대출자수 3만 7천여 명, 대출권수 19만 9천여 권을 기록했다. 또, 지난 1년간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정규 프로그램 이외에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를 위한 음악이 있는 그림이야기, 문화가 있는 날 낭독콘서트, 가족힐링 콘서트, 길 위의 인문학 등 32개 강좌, 82회 운영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 했다.   탕정온샘도서관 관계자는 “탕정온샘도서관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공간으로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개관 1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다양한 도서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내실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개관 1주년 행사관련 기타 세부문의는 아산시립탕정온샘도서관(☎041󰠀536󰠀8743)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아산시립탕정온샘도서관 이용현황 구분 운영 일수 (일) 방문 이용자수 (명) 회원 등록자수 (명) 대출 자수 (명) 대출 권수 (권) 프로그램 및 행사 개설 강좌수 (건) 문화강좌 및 행사 참여자수 (명) 총계 268 162,002 2,880 37,224 199,538 32 4,006 일평균 24 560 10 127 677
    2017.11.24 금요일918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017년 인문활동가 양성․파견사업』 수행기관 선정 쾌거

    - 우리 동네 인문학 나들이로 초대합니다.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인문활동가 양성․파견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인문활동가 양성․파견사업]은 석․박사의 인문활동가를 적극 활용해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함양 및 인문학을 널리 활용토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올해 처음 시범운영 되는 것으로 전국 17개 지자체를 선정해 168명의 인문활동가가 활동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아산시립도서관은 순천향대학교 아산학연구소의 협조로 9명의 인문활동가를 선정해 본격적으로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에 나서며, 총14개 프로그램, 189회 운영예정으로 많은 시민에게 인문학 프로그램을 소개하게 된다.   특히, 팟캐스트 제작과 그림책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 3D프린터 교육 및 실습 등 현재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이 추진되며, 아산시립도서관을 기반으로 관내 고등학교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신창초등학교 등 여러 기관으로 인문활동가를 파견해 강연 및 동아리 활동의 형태로 내년 2월까지 찾아가는 인문학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인문프로그램의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1월 28일 9시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나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독서진흥팀(041-537-3952)으로 연락하면 된다.
    2017.11.20 월요일922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소통의 아이콘’··박웅현 인문학 강연

    - 광고의 귀재, 인문학을 이야기하다.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이 오는 11월 3일(금) 오후 4시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박웅현 작가를 초청해 인문학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2017년 공공도서관 운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공공도서관 활성화와 아산시민에게 교육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되었다.   광고의 귀재로 불리며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창의적인 광고를 제작하는 광고인 박웅현에 대한 이야기와 책을 통해 인문학을 쉽게 풀어보는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웅현 작가의 주요 저서로는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책은 도끼다’, ‘다시 책은 도끼다’, ‘여덟단어’, ‘생각수업’등 다수가 있으며,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진로광고대상 대상, 조선일보 광고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칸 국제광고제 심사위원, 아시아퍼시픽 광고제 심사위원 등의 경력을 갖고 있으며, 현재는 TBWA KOREA에서 크리에이티브 대표를 맡고 있다.   본 강연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현장참여가 가능하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를 참고하거나 아산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041-537-3952)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7.11.03 금요일935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017년 가을을 유명작가와 함께하다

    - 시민과 작가 만남 추진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2017년 공공도서관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명 작가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총 7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10월 19일, 위근우 작가를 시작으로 8회의 강연회가 12월까지 운영된다.   이번 작가 초청강연회의 참여 작가는 박웅현, 고아라, 신태훈, 백종민, 김은덕, 이명현 작가(운영일정표 참고)로 19일, 위근우 작가의 [대중문화 속 혐오양상] 첫 강연이 진행되어 참여자의 질문에 솔직하고 대담한 답변을 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위근우 작가의 저서로는 <야구 읽어주는 남자-공저>, <웃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공저>, <웹툰의 시대>, <혐오주의-공저>, <프로불편러의 일기>가 있다.   [2017년 특화도서관 육성 시범운영사업]에 ‘웹툰’특화로 지정된 아산시립탕정온샘도서관은 웹툰작가 2명을 모셔 특화도서관 주제에 따른 [웹툰]관련 강연을 진행한다.   <사랑하는 날>, <어서와>의 저자인 고아라 웹툰작가와 <놓지마 정신줄>로 유명한 신태훈 작가는 웹툰의 캐틱터 탄생 및 스토리 구성에 대한 강연으로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청소년에게는 좋은 지침서 역할을 수행은 물론 취미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광고의 귀재’,‘인문학 천재‘라는 별칭이 생긴 유명인 박웅현 작가는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강연을 펼칠 예정으로 저서로는 <책은 도끼다>, <여덟단어>등 베스트셀러 작가로 그의 강연은 한번쯤 꼭 들어야 할 강연으로 손꼽혀 기대가 된다.   또한, ‘여행’을 주제로 백종민, 김은덕 작가를 초청해 [인생, 전환점으로의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여행에서 얻을 수 있는 요소에 대한 이야기로 청소년이나 수능을 마친 예비 성인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   이번 작가초청회에서는 과학 분야도 빼놓지 않고 강연을 마련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천문학 박사인 이명현 박사를 초청해 [이명현의 별 헤는 밤]주제로 천문학 강연을 개최할 예정으로, 천문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성인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준다. 이명현 박사의 저서로는 과학저서에서 손꼽히는 <빅히스토리>, <이명현의 별 헤는 밤>, <과학수다> ,<스페이스>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사전접수로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내 [문화강좌-특별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독서진흥팀 (041-537-3952)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공공도서관 운영지원사업】은 충청남도 지원으로 아산시가 주관․주최하는 도비 보조사업이다.
    2017.10.24 화요일829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도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