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교육·복지

  • 아산시,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김경집 작가 첫 강연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5월 1일 시청 시민홀에서 김경집 작가의 ‘인문학은 밥이다’를 주제로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첫 번째 이야기를 시작한다. 김 작가는 서강대 영어영문학과,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카톨릭대학교 인간학교육원 교수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카톨릭대학교 인성교육센터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저서로는 <삶이 내게 잘 지내냐고 물었다>, <햇살 좋은 날, 하루를 널어 말리고 싶다>, <마흔 이후 이제야 알게 된 것들>, <나이듦의 즐거움>, <진격의 10년, 1960년대>, <인문학은 밥이다> 등이 있으며, <2010년 한국출판평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 작가는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인문학자로서 아카데미 인문학이 아니라, 대중 인문학의 나눔과 문화운동에 관심을 두고 강연 및 칼럼 연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한편, ‘2024 상반기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7월까지 10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537-3490)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3 화요일43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4 EBS 학습전략설명회’ 유치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아산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2024 EBS 학습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EBS 대표강사인 이하영·김진석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는 설명회는 <1부> 학년별 수학 과목 학습전략, <2부> 대입 지원 및 2025학년도 입시지원 전략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EBS와 함께 학습전략설명회를 진행하게 됐고, 특히 이번에는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입시를 준비하는 전 고교생에게 도움이 되고자 입시설명회가 아닌 학습전략설명회로 진행하게 됐다. 특히 많은 학생이 어려워하는 수학 과목의 학습법과 입시제도 관련 궁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학습전략설명회는 학습전략과 입시전형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500명만 입장이 가능하며, 안내된 QR코드 또는 링크(https://naver.me/xIgSnmVq)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해야 한다.
    2024.04.23 화요일131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모집 강좌는 △교양‧취미(51개), △기술‧공예(21개), △전문자격(21개) 3개 분야에, 총 93개 프로그램으로 모집 정원은 1,804명이다.이번 강좌는 4월 29일부터 12주 또는 8주 과정으로 진행하며, 특히 지난 기수에서 인기가 많았던 강좌를 분반 및 심화하고, 떡 제조기능사, 파워힐링댄스 등을 추가로 신설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수강 대상은 18세 이상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아산시민 또는 아산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와 기관·단체 종사자로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에서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 선발은 4월 23일 자동추첨하며, 당첨자는 당첨 문자(SMS)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결제해야 한다. 다만 휴대전화 결제는 불가하며 PC로만 가능하고, 시간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되어 다음 대기자에게 배정됨을 유의해야 한다.김정자 평생학습과장은 “다양한 학습 욕구와 최신 흐름을 반영한 정규강좌 프로그램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기타 세부 내용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9 화요일297
    자세히보기
  • 아산시,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첫 시행

    아산시(시장 박경귀) 「고불맹사성기념관」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4,2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서 ‘발전하는 아산’에 수록된 문화유산을 직접 찾아가 탐방하면서 문제 풀기, 사진 찍기, 그리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활동지를 완료하면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활동지는 국립공주박물관·아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각 학교를 통해 배포된다.시는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이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우리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게 되고 우리 지역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041-541-5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401
    자세히보기
  • 둔포면, 사랑의 물품나눔 행사 개최

     -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60가구에 사랑의 물품을 전달  - 둔포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영경)와 희망복지추진단(단장 이상득)은 지난 11일 관내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 60가구의 가정을 방문해 사랑의 물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의 후원물품으로 기초식품(아산시기초푸드뱅크), 쌀(둔포농협․둔포라이온스클럽․(주)누리캠), 의약품 (동성제약(주)), 비상구급약세트(둔포면)를 지원했다. 특히 적십자봉사원과 희망복지추진위원들은 가구별로 물품을 분류하고 2인 1조로 차량을 이용해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어려운 이야기를 듣고 근심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영경 둔포면 적십자봉사회장은 “5년전부터 사회취약계층 40여 가구에게 매월 각 가정을 방문해 푸드뱅크의 지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사랑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회원간의 더욱 단합된 모습으로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나눔문화와 이웃사랑이 확산되도록 노력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012.09.13 목요일13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미래장학회 대학교 복지장학생 선발

     재단법인 아산시 미래장학회(이사장 홍승욱)는 지난 10일 2012년 대학교 복지장학생을 선발하고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대학교 복지장학생 16명에게 3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지난 3월에는 대학교 성적우수자 장학생, 고등학교 복지장학생, 예․체능 특기장학생, 특별장학생 등 425명에게 7억6천8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올해 총 441명 7억9천8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홍승욱 이사장은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 양성하고 교육여건과 면학 분위기를 개선해 교육 경쟁력을 향상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위해 장학기금 모금에 뜻있는 기업체과 많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ꡓ고 말했다.
    2012.09.13 목요일1309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배방읍, 희망복지추진단 ‘희망복지사업 홍보’ 캠페인 실시

     - 위기․취약계층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추진 - 배방읍 희망복지추진단(단장 이종택)은 지난 7일 ‘희망복지사업’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희망복지사업 홍보 캠페인은 희망복지추진단과 배방적십자봉사회원 30여명이 참여해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희망복지사업에 대해 지역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위기․취약계층의 적극적인 발굴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희망복지사업 홍보 캠페인은 배방읍사무소에서 배방농협까지 거리 캠페인과 함께 배방농협 광장에서 하나로마트 등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 팸플릿과 홍보물을 전달했다. 또한 홍보 캠페인에 앞서 배방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9월 사례관리회의가 열렸다. 사례관리회의에서는 알콜중독과 무기력으로 인한 의욕저하, 보행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건강이 악화된 대상자에 대해 정신과 치료 및 시설입소, 의식주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자 파견 등 다양한 지원방법이 제시됐으며 배방적십자봉사회와 자율방범대에서 1차적으로 식사, 청소, 빨래 등 가사봉사와 목욕봉사를 각각 지원키로 했다. 이종택 배방읍 희망복지추진단장은 “사례관리대상가구에 대하여 다양한 지원방법 제시와 자원봉사를 결정한 단체에 대해 감사를 드리며, 공공기관에서도 다양한 지원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하며 “바쁜 일정에도 희망복지사업 홍보 캠페인 참여해 준 모든 단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2012.09.11 화요일1468
    자세히보기
  • 아산시, 건강 지킴이 산야초 발효효소 교육 큰 호평

     산야초 발효효소 식품으로 건강지켜요~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은 발효효소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7월 17일부터 9월 5일까지 운영한 농산물과 산야초 등을 이용한 발효효소 제조교육과정이 큰 호평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총 9회에 걸쳐, 산야초 발효 효소 이론교육과 재료선택, 효소 제조실습 등의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됐으며 교육 종류 후에는 산야초 발효 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험 시행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산야초 재료 선택에 관한 이론 교육 후 송악 종곡리를 방문 농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쇠비름, 질경이 등을 직접 채취하고 각각의 효능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 몸안에서의 산야초, 농산물의 생리활성이론과 발효 숙성법에 대한 실습을 진행해 인기를 모았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발효식품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농촌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산야초를 이용한 발효 효소제조과정을 운영하게 됐으며, 발효식품상품화까지는 긴 시간이 필요하나 높은 농가소득을 기대 할 수 이를 위해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2.09.11 화요일1448
    자세히보기
  •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음식으로 몸과 마음 치유하자~ !

     매주 목요일 10회, 푸드아트테라피반 운영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음식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푸드아트테라피반을 지난 9월 6일부터 오는 11월 8일까지 32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푸드아트테라피반은 가족간 이웃간의 정서적 교감을 확대시키고자 실시하게 됐으며, 교육내용은 대상별․상황에 맞는 푸드테라피 기법과 요리방법에 대한 이해와 실습의 기회를 갖고, 교육 후에는 작품을 전시하고 토론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에 따르면 “사회적으로 힐링, 치유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과정을 기획하게 됐으며, 교육과정을 통해 음식이 가족간, 이웃간의 소통을 이끌어 내 관계를 개선시킬 수 있는 치료제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푸드아트테라피란 음식이 주는 감각적인 즐거움과 재미있는 놀이를 심리치료에 활용해 정서적 안정을 이끌어내는 과정을 말하며 푸드아트테라피의 기법의 적용은 실제로 학교, 병원 등 치료의 목적으로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2012.09.11 화요일1402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교육·복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