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생활·건강

  • 아산시, ‘성웅 이순신축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 추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3일~28일 개최되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앞두고 원활한 축제 진행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불법 광고물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중점 정비 대상은 관내 주요 도로와 시내권에 설치된 노후화된 간판, 인도 등에 설치된 현수막과 전단, 에어라이트 등이다.특히 축제 전인 오는 4월 19일부터 종료되는 28일까지 집중적으로 정비에 나설 계획이며, 자진 철거가 가능한 광고물은 철거를 권고하고, 미이행 시 수집된 증거 자료를 활용해 게시자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아산시를 대표하는 ‘성웅 이순신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불법 광고물 정비와 계도에 힘써 ‘깨끗한 도시, 아트밸리 아산’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2024.04.18 목요일3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 4월 15일부터 개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년 상반기 코로나19 고위험군 추가접종을 15일부터 시작한다.시는 올해 3월 31일로 23~24절기 접종을 종료했으나, 고위험군의 중증화 및 사망 예방을 위해 면역저하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추가접종을 한다고 4일 밝혔다.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고령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이 감소하기에 고위험군을 보호하기 위한 추가접종이 필요하다.이번 고위험군 추가접종 대상은 ▲5세 이상 면역저하자 중 코로나19백신(xbb.1.5) 기 접종자 ▲65세 이상자 중 코로나19백신(xbb.1.5) 기 접종자이다. 추가접종은 마지막 코로나19백신 접종 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 가능하며, 백신은 XBB.1.5 기반 단가백신으로 화이자, 모더나, 노바백스 중 선택하여 접종할 수 있다.관내 22개소 위탁의료기관 및 아산시보건소에 방문해 접종할 수 있으며, 방문 전 접종 가능 여부를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곽향순 질병예방과장은 “면역저하자 및 65세 이상 아산시민은 코로나19 추가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4.04.04 목요일208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건강한 마을 만들어 가는 야간 건강 체조 교실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 보건소에서 4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주 3회 1시간씩 전문 체조 강사와 함께하는 ‘2024년 야간 건강 체조 교실’을 운영한다.전문 체조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는 ‘야간 건강 체조 교실’은 건강 체조, 스트레칭, 라인댄스, 태극권 등 체계적이고 즐거운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방침이다.장소별 운영 일정은 ▶온양2동 굴다리 하부(화·목·금) 19:00~20:00 ▶온양5동 동그라미공원(월·수·금) 20:00~21:00 ▶탕정면 용호교 공원(월·수·금) 20:00~21:00 ▶음봉면 월랑 수변공원(월·수·금) 20:00~21:00 총 4개소가 운영된다. 아산시보건소 이미향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의 건강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많이, 그리고 꾸준히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기타 문의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팀(041-537-3449)으로 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461
    자세히보기
  • 아산시, 방방곡곡 찾아가는 정신건강 서비스 ‘마음안심버스’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정신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안심버스’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마음안심버스’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기동력 있는 버스를 활용해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정신건강 검진, 상담,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을 시행하며, 검사 결과 고위험군의 경우 아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필요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올해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음동산동복지관, 배방복지관 등에서 정기 운영 중이며, 읍면동과 연계해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관내 경로당에도 비정기 운영 중이다.최원경 보건행정과장은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정신건강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여 아산시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아산시 ‘마음안심버스’ 운영 관련 문의는 아산시보건소 정신보건팀(☎041-537-3356)으로 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391
    자세히보기
  • 영인산 자연휴양림 여름철 물놀이장 개장

      영인산휴양림사업소(소장 최홍락, 이하 영인산사업소) 내 영인산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이 오는 19일 개장한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은 아산시의 명산인 영인산에 자리 잡은 물놀이장으로 물놀이장 주변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웰빙 물놀이장으로 사랑받아 왔다.     오는 19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운영하는 영인산 물놀이장은 총 1,000㎡의 면적에 유아, 청소년, 성인 풀 등 총 3개의 풀에 매점, 평상, 탈의실,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야외 취사는 전면 금지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입장료는 어린이 2,000원, 청소년 2,500원, 어른 3,000원이다.     최 소장은 “물놀이와 삼림욕을 함께 즐기고 피톤치드도 맘껏 마실 수 있는 특색 있는 물놀이장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인산자연휴양림은 여름철 성수기에는 휴양림 내 주차면적이 협소함에 따라 방문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25인승 셔틀버스 3대를 영인산 입구 신설 주차장에서부터 물놀이장까지(약 10분 소요) 운영하며, 이 기간 휴양림 일반 이용객의 승용 차량 진입이 일부 제한될 수 있다고 말했다.
    2014.07.15 화요일916
    자세히보기
  • 엄마랑 아가랑 건강사랑

    엄마랑 아가랑 건강사랑 - 아산시보건소 한방육아 건강교실 12주간 운영 성료       아산시보건소(소장 허문욱)가 건강한 육아 문화 확립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방 육아 건강교실'이 지난 9일 교육을 마지막으로 12주간의 대장정을 마감했다.      한방 육아 건강교실은 한의학적 건강관리와 오감발달을 통한 영아의 건강한 신체 발단 촉진과 한의학적 육아법 등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 전달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4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12주간 진행됐다.     교육 내용으로는 '한방으로 본 소아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한의사를 초빙 개별 맞춤형 상담 진행과 오감발달 5-Touch 전문강사를 초빙해 엄마와 함께하는 다양한 스킨십 활동을, '영아의 영양관리'를 주제로 영양교육 및 이유식 만들기 실습과 시식을 하는 등 참가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시민 임정연 씨(모종동, 여)는 “한의학적으로 접근한 육아법 강의를 통해 새로운 육아 정보를 얻게 됐다.”라며 “시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한방 육아 관련 강좌를 운영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허 소장은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도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민간의료자원과 연계한 질적으로 높은 보건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2014.07.11 금요일926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간정보시스템 최신영상 서비스 실시

        아산시가 시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부 3.0시대에 걸맞게 2014년에 촬영한 항공사진을 공간정보시스템에 업데이트해 시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촬영한 항공사진의 면적은 542.18㎢로 아산시 전 지역에 해당한다. 보안규정에 따라 해상도를 달리해 서비스하는데 공공업무를 위한 아산시 내부행정시스템인 GIS도시행정포털과 항공사진연혁관리시스템에는 25cm급 공간해상도의 항공사진이 업데이트되어 전반적인 행정업무에 업무담당자들의 신속한 민원처리와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되며 대 시민 서비스인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는 51cm급 공간해상도로 연혁별 영상서비스를 통해 도시의 변천사 및 최신의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청 민원실을 포함한 17개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원터치 부동산 정보 열람 시스템에서도 최신 영상으로 업데이트된 부동산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는 이번 항공사진 업데이트로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성장 과정을 반영해 신속·정확한 공간정보의 갱신으로 최신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온재학 토지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정부 3.0시대에 걸맞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건설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상하수도 GIS DB 구축,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통합체계와의 연계 등을 통해 다양한 공간정보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4.07.11 금요일890
    자세히보기
  • 제4회 힐링푸드 아카데미 조리강좌 개강

    아산시,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한 제4회 힐링푸드 아카데미 조리강좌 개강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지난 8일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 조리 책임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제4회 힐링푸드 아카데미 조리강좌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과 음식문화개선 및 수준 향상을 위해 주 2회 총 10강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건강한 외식문화조성을 위한 저염식 비타민 건강 밥상, 육류 비 선호 부위를 활용한 메뉴개발 및 조리법, 음식을 맛있게 담아내는 푸드 스타일링, 다양하게 적용되는 샐러드드레싱, 고기와 어울리는 곁들임 반찬, 한국 대표 불고기와 최근 인기 불고기 조리법과 양념 비법, 고기와 함께 먹는 시원하고 담백한 냉면 만들기, 콕콕 집어주는 명품 보쌈과 족발 만들기, 외식산업 최신 트렌드 등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전)숙명여자대학교 총장 한영실 교수, 김치 소믈리에 윤희숙 조리 명인, 한국음식대전 대상 수상에 빛나는 김종만 요리연구가 등 다수 방송출연, 대학교수, 조리 명인 등을 초빙해 조리강좌를 실시한다.     김기봉 아산시 위생과장은 '특화된 조리강좌를 통해 음식문화의 수준을 높여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함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가 풍부한 기분 좋은 도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온천관광 휴양도시로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4.07.10 목요일1198
    자세히보기
  • 식중독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식중독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 어린이집·사회복지시설 등 식중독예방 특별교육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지난 8일 보건소 별관 대강당에서 어린이급식시설과 사회복지시설의 조리종사자 16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식중독균은 온도와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잘 자라며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계절에는 조금만 부주의해도 식중독이 발생하기 쉬운데 이번 교육은 최근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등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져 식중독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식중독 예방에 따른 개인위생 3대 수칙(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과 조리장의 청결, 식품취급요령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김기봉 아산시 위생과장은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이 단체 급식을 책임지는 만큼 단 한 건의 식중독도 발생하지 않도록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라고 말했다.
    2014.07.10 목요일88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생활·건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