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아산시는 26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고품격 문화관광축제의 서막을 열었다.이번 개막식에는 김태흠 충남지사와 박경귀 아산시장을 비롯해 3만여 명이 운집했다. 종합운동장 체험부스와 플리마켓, 푸드존 등을 찾은 타지역 방문객까지 포함하면 7만여 명이 이곳을 찾은 것으로 추산된다.첫 공연은 ‘제2회 아트밸리 아산 군악·의장 페스티벌’이 시작했다. ‘장군의 후예들’이 군악으로 장군의 정신과 위업을 계승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 이 공연에는 8개 군악·의장대가 참여해 웅장하고 절도 있는 공연으로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이후 박경귀 시장의 개막선언에 이어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 민우혁·428합창단 공연, 불꽃쇼 등이 펼쳐졌다. 개막선언식에서 박 시장은 과거로부터 찾아온 이순신 장군이 “성공적인 축제가 되길 바란다”는 응원과 함께 전달한 개막선언문을 받아 “깃발을 올려라”라고 선언문을 외치는 퍼포먼스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계속된 삼도수군통제사 깃발 게양식은 이순신 장군의 삼도수군통제사기와 전쟁 시 휘하 장수기를 휘날리게 함으로써 장군에 대한 숭상과 23전 23승 무패의 위업을 표현하고자 기획했다. 이번에 게양된 깃발들은 축제 기간 외 365일 지속해서 펄럭이며 ‘이순신의 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상징하게 된다. 이어서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된 428합창단과 뮤지컬 배우 민우혁, 당진시충남합창단, 한세대 대학원 성악전공 중국 유학생, 보성군문화예술회관합창단, 당진시예술소년소녀합창단 등이 개막 합동공연을 선보였으며, 대미의 하이라이트인 불꽃쇼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았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이순신 장군이 성장하고 영면한 대한민국 대표 이순신의 도시로서, 성대한 축제로 장군의 업적과 정신을 받드는 일은 자랑스러운 책무다”라면서 “장군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고품격 문화예술 공연, 체험, 교육, 체육행사를 마음껏 즐기면서 장군을 기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개막식에 참석한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아산시가 이순신의 도시인만큼, 여기 모인 시민들은 자랑스러운 이순신 장군의 후예”라며 “이순신축제가 지역을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등에서 개최되며 △아트밸리 아산 제2회 군악의장 페스티벌 △이순신장군 출정행렬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백의종군길 걷기‧마라톤 대회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필사즉생 필생즉사’ 공연 △뮤지컬 ‘필사즉생’ △원밀리언 및 진조크루 팀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포레스텔라 ‘노량’ 공연 △공군 블랙이글스 축하비행 등이 펼쳐진다.
    2024.04.27 토요일1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1회 거북선 노젓기 대회’ 성료, 읍면동부 1위는 영인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맞아 열린 ‘제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거북선 노젓기대회’가 읍면동부 경기를 끝으로 26일 성료했다. ‘거북선 노젓기 대회’는 통영 한산대첩 축제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통영시 협조하에 곡교천 특설경기장에서도 진행됐다. 대회 2일 차인 26일에는 각 읍면동과 단체의 명예를 건 35개 팀과 번외 경기로 여성부 5팀의 경기가 열렸다.  이날 읍면동 경기에서는 영인면B팀이 최종 1위를 기록했으며, 염치읍A팀과 선장면A팀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성단체 번외 경기에서는 아산시청직장인운동경기부가 1위를, 아산누리FC가 2위, 아산시보건소가 3위에 올랐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오늘은 읍면동 경기라 그런지 응원 열기가 매우 뜨거웠다”면서 “각 읍면동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처음 개최하는 대회라 우려도 있었지만, 참가자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이순신 장군께서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곡교천에서, 임진왜란의 숨은 영웅인 격군의 노고를 기리는 노젓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고 벅찬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시장은 “대회에 참가해 주신 86개 팀 1,118명의 선수, 경기장을 찾아 대회를 즐겨주신 시민·관광객 여러분, 특별히 대회 준비와 진행을 위해 멀리 통영에서 와 주신 해양소년단 경기남부지부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27일 오전에는 일반인 관람객을 위한 노젓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024.04.27 토요일1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4일부터 개최 중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곡교천 일원에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올해는 지난해 가족 단위 및 어린이 방문객에게 인기가 높았던 ‘병영체험존’과 ‘승마체험존’에 더해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때 사용한 ‘전술신호연(이하 전술연)’을 직접 만들고 날려보는 상설 체험장 ‘이순신, 하늘을 수놓다’를 운영한다.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전술연을 섬과 섬, 섬과 육지 등에서 연락하는 통신수단이나 작전을 지시하는 암호 전달 수단으로 활용한 바 있다.이와 함께 활쏘기 체험장 ‘이순신, 미래를 쏘다’를 운영한다. 안전 통제 아래 활쏘기 체험, 활쏘기 개인전 경기 등과 함께 병장기 전시·관람이 진행된다. 또 체험장에서는 곤장체험, 전통놀이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26~28일까지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27~28일은 곡교천에서 조선시대 무과 마상무예 관련 승마체험과 시범공연 등을 접할 수 있다. 승마체험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이순신 장군의 무과 승마시험을 상징하는 기승체험을 비롯해 ▲마차체험 ▲말 먹이 주기 ▲조선시대 무관 전통복식 착복 체험 등으로 진행되며, 마상무예와 검무 등은 오후 1~5시까지 1일 2회씩 총 4회에 걸쳐 공연된다.박경귀 시장은 “올해 축제의 주제가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인 만큼, 모든 축제현장에서 장군이 청년기를 보내면서 발휘했던 기상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이어 “곡교천 체험존 역시 장군의 병사훈련과 진영 운영, 전술 구상 등을 반영했다. 많은 가족단위 방문객과 청소년들이 방문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2024.04.27 토요일16
    자세히보기
  • 이봉근 명창,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 새 대목 아산서 최초로 불러

    젊은 명창 이봉근이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의 새로운 대목을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 최초 공개했다.이봉근 명창은 25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진 릴레이 버스킹 ‘이순신을 외치다’ 무대에 올라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를 열창했다. 창작 판소리 ‘이순신가’는 해방 이후 널리 불린 인기 창작 판소리 중 하나였지만, 고(故) 박동진 명창 이후 전승이 끊기고 음반이 절판되면서 오랜 시간 불리지 못했다. 아산시는 판소리 ‘이순신가’ 복원을 위해 노력해 온 젊은 소리꾼 이봉근 명창과 손을 잡고 판소리 이순신가 부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11월 이순신 장군 순국일을 맞아 열린 ‘이순신 순국제전’에서 ‘충무공가’, ‘한산대첩’ 등을 최초 공개한 바 있다. 이날 ‘성웅 이순신 축제’에서는 ‘한산섬 달 밝은 밤에’와 ‘강강수월래’가 처음 공연됐다. 이순신 장군이 지은 동명의 시조를 바탕으로 나라를 근심하는 충무공의 통절한 마음을 표현한 ‘한산섬 달 밝은 밤에’와 전투에 임하는 장군의 다짐과 전시 상황을 강렬하게 전달한 ‘필사즉생’은 관객들의 감동과 감탄을 자아냈다. 이봉근 명창은 “박동진 명창 이후 명맥이 끊긴 판소리 ‘이순신가’ 복원과 새로운 이순신 판소리 작창 작업은 소리꾼이자 이순신 장군을 흠모하는 한 사람으로서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판소리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알리고 기록하는 일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판소리 이순신가에는 아산과 관련된 ‘인간 이순신’의 이야기도 풍부하게 담길 것”이라면서 “‘이순신의 도시 아산’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성웅 이순신 충무공가’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릴레이 버스킹 ‘이순신을 외치다’는 오는 28일 일요일까지 매일 12시부터 17시까지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펼쳐진다. 
    2024.04.26 금요일64
    자세히보기
  • 온양5동주민자치위원회, 단호박 판매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종우)에서는 불우이웃돕기 성금 마련의 일환으로 직접 재배하여 지난 26일 수확한 단호박을 판매하는 행사를 오는 29일 10시 온양5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위원 30여명은 올 봄부터 신인동과 초사동의 유휴지 500여평을 임차 단호박 1,400포기를 직접 심었고, 부쩍 더워진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의미있는 도움이 되고자 구슬땀을 흘리며 가꾸어 왔다.   이날 행사에는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직원들을 비롯 여러 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관내 남새밭을 활용 ‘직접 재배’한 단호박을 판매하는 주체적 행사로서의 의의가 크다.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신종우는 “이번 행사로 인해 우리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처럼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 확대뿐만 아니라 텃밭을 가꾸어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마련하고 불우학생 장학금 지원 등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솔선수범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숨은 일꾼으로 통하고 있다.
    2010.07.27 화요일236
    자세히보기
  • (주)진로 어려운 이웃돕기 후원금 아산시에 전달

      (주)진로(대표이사 윤종웅) 장주호 천안지점장이 지난 23일 아산시를 방문 강춘구 사회국장에게 『참이슬 아산사랑 1억원 후원』2분기 후원금 627만원을 전달하였다.
    2010.07.26 월요일325
    자세히보기
  • 탕정, 사랑의 양파즙 무의탁 장수노인에 전달

      탕정면(면장 조흥묵)은 새마을협의회와 삼성전자LCD자원봉사센터회원들이 곡교천에서 지난 6월 수확한 양파를 가공 저소득 무의탁 장수노인 9명에게 “양파즙“(9박스/90kg)을 지난 23일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2010.07.26 월요일244
    자세히보기
  • 온양5동주민자치위원회, 저소득가정 학생에 장학금 전달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종우)에 따르면 지난 23일 주민자치 월례회의에 앞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학생 2명에게 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는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저소득 가정 학생들이 의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로 나누어 각 100만원씩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있으며, 적은 금액이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성실하고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을 추천받아 용기를 심어주고 있다.   온양5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신종우는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문화를 확대시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뚜렷이 하고, 미래에 대한 열정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2010.07.26 월요일220
    자세히보기
  • 자동심실제세동기 설치로 응급환자 처치 가능

      아산시보건소(소장 정재천)에서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공공보건의료기관의 심폐소생 응급장비 구비”가 의무화되면서 자동심실제세동기 6대를 보건소와 보건지소(배방, 탕정, 둔포, 도고, 인주) 5곳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심폐소생술의 과정에서 인공순환을 도와주는 것이 자동심실제세동기로서 그동안 응급의료기관에만 설치되었던 것이 공공보건의료기관에 구비함으로써 시민의 안전을 위해 성큼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년에 설치하지 못한 보건지소 6곳에 대해서는 2010년도 예산확보를 통해 추가 설치 운영할 계획이며 언제나 이웃처럼 시민과 함께하는 보건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2010.07.23 금요일352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