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위기청소년 신속 지원해 미래 일꾼으로 키워야…”

    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경)가 지난 18일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및 ‘꿈드림진로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의장, 이기애 아산시의회부의장, 맹의석 시의원이 참석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법률상담 △의료·복지 지원 △심리상담 등을 제공·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 조직이다.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를 4개의 하위 지원단인 △온빛 지원단(의료, 법률, 자문) △온건 지원단(교육, 발견, 구조) △ 온정 지원단(복지, 보호) △온기 지원단(상담, 멘토)으로 역할별 조직을 세분화해 더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이날 34명의 신규단원 위촉으로, 기존 50명을 포함한 총 84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관내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이들은 △위기청소년 일일부모 캠핑 △사각지대 청소년 맞춤형 복지지원 서비스 제공 등 아산시 위기청소년들의 즉각적 보호와 복지 증진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1388청소년 지원단 중 일부 단원(18명)은 ‘새꿈 청소년’의 자립과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꿈드림진로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에게 100시간의 직업 체험 교육과 자격증 취득 교육을 제공해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전달하며 “돌봄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을 빠르게 발견하고 지원해, 아산의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 멋진 미래의 일꾼이 되도록 앞장서주시길 바란다”며 단원들의 활동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미경 센터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호·지원하는 지역사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이중 ‘꿈드림진로단’은 ‘새꿈 청소년’들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은 그동안 체계적인 조직을 기반으로 ▲위기 청소년 일시(임시) 보호 ▲상담 전공 대학생 연계를 통한 새꿈 청소년 멘토링(상담) 지원 ▲이동식 상담카페 운영 ▲각종 물품(식료품) 지원 등의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아산시는 앞으로도 위기청소년 지원 및 발굴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4.04.19 금요일45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봉화만세운동’ 역사 기억하고, 행사 의미 키워나가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영인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이 18일 아산시 영인산 연화봉(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919년 4월 2일, 영인지역 주민들이 독립의 열망을 담아 영인산 정상에서 횃불을 들고 전개한 ‘봉화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영인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기념식은 실제 봉화만세운동이 있었던 오후 8시를 전후해 열려 더 큰 의미를 지녔다. 기념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홍순철 의원, 영인면 주요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봉화만세운동이 있었던 오후 8시를 전후해 열렸다. 산불 방지를 위해 실제 횃불이 아닌 모형 횃불로 진행됐지만, 참가자들은 영인산자연휴양림 주차장부터 행사장까지 약 2km 구간을 도보로 오르며, 당시 봉화를 들고 영인산을 오르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마음을 가슴에 새겼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영인산 연화봉은 아산의 가장 높은 곳에서 독립의 열망이 담긴 봉화가 올랐던 민족의 정기가 서린 곳”이라면서 “오늘 처음으로 열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을 3·1운동 이후 들불처럼 퍼져나간 만세운동의 역사를 새롭게 기억하고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키워나가자”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영인면 주민자치회 이병구 회장은 “영인면 최초로 만세운동 기념행사를 열게 돼 기쁘다”면서 “애국선열들의 위대한 뜻을 이어받아 지역의 소중한 역사를 후대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인면은 앞으로 ‘영인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이 아산시를 대표하는 독립운동 기념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4.04.19 금요일55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월 27일 초연 앞둔 뮤지컬 ‘필사즉생’ 연습현장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18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뮤지컬‘필사즉생’ 연습 현장에 방문해 아산시립합창단원을 격려했다.이날 현장에는 아산시립합창단(지휘 김순정)과 연출 김거성, 안무가 이유미 등이 참석해 모든 장면을 시연했다.화기애애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연습을 준비하던 합창단원들은 본격적인 연습이 시작되자 밀도 높은 연기와 열정을 선보이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뮤지컬 ‘필사즉생’은 아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제작하는 창작뮤지컬로 임진왜란 7년 전쟁 동안의 참혹했던 조선을 위기에서 구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의 삶과 죽음을 다룬 뮤지컬이다.초연은 오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하나로 4월 27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60분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 하나가 되어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향후 본 작품이 아산 대표문화예술로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공연하는 것을 꿈꾸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도 작품이 초대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2024.04.19 금요일5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디엠코리아로부터 ‘성웅 이순신 축제’ 후원품 전달받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8일 음성에 소재한 ㈜디엠코리아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홍보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날 박경귀 시장과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시장실에서 ‘성웅 이순신 축제’ 홍보를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가졌다.후원품은 3,500만 원 상당의 곡물효소 석류콜라겐과 곡물발효효소 유산균으로 축제 홍보와 릴레이버스킹 상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평소에 성웅 이순신 장군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이순신의 도시 아산에서 열리는 60여 년의 전통이 있는 축제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박경귀 시장은 “성웅 이순신축제는 범국민 축제로서 작년에도 전국 각지의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다. 아산시 관내가 아닌 관외에서 이렇게 후원해 주신다는 것이 그 방증인 것 같아 뜻깊고 감사드린다”며 “올해 개최되는 축제도 참여하시는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24.04.19 금요일52
    자세히보기
  • 꼬마친구들 어린이도서관으로 모여라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유년기 시절의 도서관 이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도서관이 즐거움이 가득한 곳으로 아이들에게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도서관 동화구연’과 ‘원어민 영어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어린이도서관(권곡동)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도서관 동화구연’은 동화구연 전문가가 참여하여 책을 읽어주고, 독후활동으로 손가락 인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며 다음달 9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원어민 영어 스토리텔링’은 미국출신의 원어민이 참여하여 영어로 책을 읽어주고 즐거운 게임을 통해 영어가 어려운 것이 아닌 즐거운 놀이의 일환으로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다음달 10일부터 7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귀로듣고 상상도 하며 독후활동으로 진행되는 놀이를 통해 몸놀이도 즐겁게 할 수 있어 성장하는 어린이의 정서발달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각 프로그램별 정원이 15명으로 개강일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537-3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1.02.25 금요일234
    자세히보기
  • 송악장학회 장학금 수여

      아산시 송악장학회(이사장 곽노문)는 23일 송악농협 회의실에서 2011년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송악면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학생 11명을 선정하여 총 1,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곽노문 이사장은 “미래가 요구하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본인의 능력개발에 최선을 다해 아산시 발전, 더 나아가 국가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송악장학회는 1991년부터 매년 관내 결손가정 등 저소득층 장학생을 선발하여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2011.02.25 금요일2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유용미생물 무상공급

      아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화학비료사용 절감과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하여 유용미생물(Effective Micro-organisms)를 무상공급한다고 밝혔다.   유용미생물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광합성세균, 효모균, 유산균 등을 배양한 것으로 약80여종의 유용한 미생물로 이루어져, 화학비료 대체시 토양 연작장해 경감, 미분해 유기물 유효 이용, 각종 생리장해 예방 등의 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음식물 쓰레기 악취 경감 등 가정에서도 효과가 좋아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가축사양시 악취 발생 저하의 효과가 있어 다음달부터 구제역 매몰지에 사용할 계획이다”며 “다양한 기능을 가진 유용미생물을 지속적으로 생산․보급하여 관내 친환경농업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미생물제는 토마토 당도향상, 쪽파생육촉진 등 다양한 작물에서 효과를 보이고 있어, 분양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축산기술(☎537-3843)으로 신청하면 된다.
    2011.02.25 금요일208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휴관없는 도서관 운영

      아산시립도서관은 도서문화 확산 및 시민편익 증진을 위하여 다음달부터 월요일 휴관일을 일부 조정하여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하여 도서관 전직원을 통합편성하여 남산도서관은 매월 1․3주 월요일, 송곡도서관은 매월 2․4․5주 월요일에 개관하여 휴관 없는 시립도서관으로 운영하고 나머지 도서관은 인력보충 및 시설개선 후 확대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시민의 독서문화생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향후 인력보충 시 개관을 확대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현재 송곡(09시~21시)․배방(09시~24시)․둔포(09시~21시)․남산(09시~24시)․어린이(09시~18시)도서관 및 이동(차량)도서관을 운영하고 신간도서 및 희망도서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시의성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02.24 목요일31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옥외광고협회 방역물품전달

    충청남도 옥외광고물협회 아산시지부(지부장 심원근)는 23일 구제역. AI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구제역, AI 방역근무에 고생하는 근무자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컵라면과 생수등 1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농업기술센터 유재범 소장(상황실장)에게 전달했다.특히 충청남도 옥외광고물협회 아산시지부회원들은 지난 19일 월례회를 맞아 오는 5월부터 실시되는 현수막 실명제에 대한 교육과 회원 한마당 화합잔치를 갖고 최근 이어지고 있는 구제역 과 AI로 휴일도 반납하고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는 근무자들을 위해 십시일반 뜻을 모아 이날 방역물품을 전달했다.아산시 옥외광고물협회 심원근 아산시지부장은 "방역초소 근무지원을 하고 싶지만 회원들의 업소가 영세하여 방역초소 근무지원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며 "이번 물품전달로 밤낮 없이 방역활동에 힘쓰고 있는 방역관계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이에 농업기술센터 유재범 상황실장은 "지역기관. 단체들의 관심과 지원이 축산농가는 물론 방역활동 종사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며 "빠른 시일 내에 구제역이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1.02.24 목요일257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