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7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되며, 17개 시도 장애인 선수와 대표단 등 250여 명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대회 종목은 PC 게임, 콘솔 게임, XR(확장현실) 3개 부문으로 운영되며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테니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볼링 ▲휠체어레이싱 ▲인도어로잉 ▲크로스컨트리스키(체험종목) 등 7개의 세부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특히 대회 개최장소로 확정된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2023년 우수장애인 체육시설·장애인 친화 체육시설 사업’에 최종 선정된 곳으로, 110여 개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충청남도와 아산시는 올해 8월 개최 예정인 대통령배아마추어이스포츠 대회와 함께 최초로 전국장애인이스포츠 대회를 동시 개최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2025년 말 강소연구개발 특구 내 준공 예정인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과 함께 이스포츠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김선옥 문화예술과장은 “제16회 대통령배아마추어이스포츠 대회에 이어 2024 전국장애인이스포츠대회를 아산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 이스포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길 바라고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충청남도와 아산시는 지난 31일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장애인체육회,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서면 업무협약을 맺고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다짐했다.
    2024.06.28 금요일2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영인산자연휴양림 조례 개정…아산시민 이용 혜택 확대

    아산시는 『아산시 영인산자연휴양림 입장료 및 시설사용료 징수조례』를 전부 개정했다고 17일 밝혔다.오는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아산시 영인산자연휴양림 운영 및 관리 조례』 의 주요 개정 내용은 아산시민 입장료 무료와 아산시민 숙박동 우선예약제 실시(숙박동 50% 이내), 비수기에 한해 아산시민 숙박시설 30% 감면 등으로 아산시민의 영인산자연휴양림 이용률 확대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또한 영인산자연휴양림 일원 이용객의 편의 도모와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주차관제시스템을 새로 도입해 매표소를 하부주차장으로 이전하고 그에 따라 주차장은 전면 유료화한다.아산시 관계자는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많은 아산시민이 할인 혜택을 누리고 더 많이 방문해 지역주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영인산자연휴양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06.18 화요일35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어린이 문화예술 공연 <가족뮤지컬 ‘피터팬’> 상연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영유아 문화요구 충족을 위한 세 번째 공연으로 7월 6일 아산시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뮤지컬 ‘피터팬’을 상연한다.이번 공연작은 영원히 어른이 되지 않는 소년 피터팬과 인간세계의 소녀 웬디가 해적 후크 선장과 싸우는 모험 이야기를 뮤지컬 형식으로 만든 작품이다.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아산시 관내 거주자 또는 아산시에 있는 직장에 재직 중인 영유아 가정으로 36개월 이상 미취학 아동이 대상이다. 영유아 1인과 보호자 1인이 함께 관람할 수 있다.공연예매는 17일 11시부터 28일 17시까지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www.asanscc.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041-533-0756, 내선2번)로 문의하면 된다. 
    2024.06.17 월요일214
    자세히보기
  • 아산 코미디홀 세계 최초 시드티켓 운영 시작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아산 코미디홀’ 방문객들을 위한 파격적인 홍보마케팅의 하나로 지난 6일부터 세계 최초 시드(씨앗)티켓을 제작해 입장객들에게 나눠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는 사용 후 버리게 되는 기존 입장권 대신, 방문객 가정에 행복한 꽃이 피길 기원하는 마음을 티켓 콘텐츠로 담아 방문객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감성과 가치를 부여한 것이다. 시드티켓은 공연 관람 후 티켓을 가져가 화분이나 커피잔 등에 심으면 실제로 씨앗이 발아해 꽃이 피는 생물형 입장권이다. 특히 아이들 정서 안정과 체험으로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그동안 ‘아산 코미디홀’은 다른 공연장과 차별화해 주말·공휴일 상시 공연은 물론 지역과 상생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문화예술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 도고면 문화시설 거점기관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또한 타지역에서 오는 방문객은 물론 기존 방문객들의 재방문율이 40%가 넘는 등 아산시 관광객 유치에 선봉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24년 6월 6일 기준 올해 방문객은 총 11,572명으로 1만 명을 돌파했고, 가성비와 함께 내실 있는 공연들이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관광객이 즐겨찾는 대중적인 공연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아산 코미디홀’ 황의순 과장은 “직원들과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나온 밴드박스형 티켓, 시드티켓 등 다양하고 기발한 입장권들이 이용객들의 재미와 호응을 끌고 있다”면서 “아산 코미디홀이 지역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많은 분의 관심과 응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한편 ‘아산 코미디홀’ 6월 주말공연 일정으로는 13:30과 15:30에 마술사의 꿈, 애니멀 마술쇼가 준비돼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 코미디홀(041-542-5145)로 문의하거나 네이버 또는 다음 포털 검색, (재)아산문화재단과 아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2024.06.12 수요일208
    자세히보기
  • 아산 곡교천 둔치, 유채물결 넘실

    &nbsp; &nbsp; 아산시 곡교천 둔치에 노란색 유채물결이 장관을 이뤄 곡교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신선한 봄기운을 느끼게 하고 있다. &nbsp; 유채꽃 단지는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가 작년 9월 유채를 파종하여 월동시킨 것으로, 유채파종면적은 약 2ha에 이른다. &nbsp; 예년에 비해 유채꽃 만발시기가 일주일정도 늦었지만 곡교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다. &nbsp; 농업기술센터는 금주 유채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판단 이곳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꽃길조성과 함께 포토존 4곳을 설치할 계획이다. &nbsp;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곡교천 둔치에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단지를 조성하여, 곡교천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여가생활 공간을 제공하는 등 곡교천 둔치 관광자원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0.04.30 금요일140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이순신뮤지컬등 국가적인 차원 지원 요청

    &nbsp;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며 국난극복 의지를 선양하기 위해 성웅 이순신 장군이 탄생한지 465주년이 되는 지난 28일 현충사에서 탄신기념 행사를 거행했다. &nbsp; 이번 탄신기념 행사에는 대통령을 대신 정운찬국무총리, 이건무 문화재청장, 이인화 충남도지사권한대행, 강희복 아산시장 등 각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nbsp;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생기념 행사는 검소하고 엄숙하게 거행되었으며 초헌관의 분향ㆍ헌작과 축관의 축문낭독, 아헌례, 종헌례에 이어 정운찬 국무총리의 헌화ㆍ분향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 충무공의 후예인 천안함 관련 희생자에 대한 국가애도 기간인 점을 감안 경건하고 검소하게 진행됐다. &nbsp; 다례행제가 끝난 후 정운찬 국무총리 일행과 강희복아산시장은 온양관광호텔에서 오찬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강희복아산시장은 정운찬 국무총리에게 이순신탄신과 관련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기 위한 이순신오페라등 공연에 대한 국가적인 차원에서 많은 지원을 건의하였다. &nbsp; 이에 정운찬 국무총리는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이순신 뮤지컬로 지원하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2010.04.29 목요일1532
    자세히보기
  • 아산시, 회색빛 교각의 이미지 변신

    &nbsp; 아산시에 의하면 도시디자인 공공예술프로젝트로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디자인 사업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nbsp; 온양온천역 하부 교각 디자인 사업은 역전 하부 회색빛 시멘트 교각을 조선시대 왕들의 온양행차와 온양 행차 시의 축제, 온천에서의 휴식이란 3개 테마로 디자인하여 아름다움이 담긴 도시디자인 요소로 재구성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이다. &nbsp; 기존 용화 굴다리 구간의 교각은 조선시대 왕의 온양행차를 형상화한 부조, 철조형물, 영괴대비의 비문인 어제영괴대명(御製靈塊臺銘)의 문자를 디자인 컨셉으로 조성하였으며, 재래시장 구간의 교각은 온양행차 시의 축제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목재, 철 조형물, 페인트로, 마지막 족욕시설 구간은 십장생을 형상화하여 페인트, 타일, 철 조형물 등으로 온천에서의 휴식을 표현하여 기 조성중인 교각 하부 시설물들과 조화를 이루게 하였다. &nbsp; 그 외 아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공공예술 프로젝트로는 음봉고가철도 디자인 사업과 실옥 지하도 경관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이 있으며 모든 사업이 완료되는 올해 6월말이면 아산시 전반에 다양한 볼거리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nbsp; 시 관계자는 “온양온천역 하부 공간이 시민들의 휴식처, 아이들의 놀이터, 즐거운 재래시장으로서 오래 기억되는 공간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시이미지 향상과 시민의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공예술프로젝트를 시행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2010.04.22 목요일1528
    자세히보기
  • 녹색첨단 관광도시 아산, 아름다운화장실 조성

    &nbsp; 아산시는 녹색첨단 관광도시에 걸맞는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을 위해 시민휴식처인 남산공원, 영인 국궁장 아산정, 설화산 등산로 등에 사업비 4억 3천만원을 투입 공중화장실 신축 및 첨단간이화장실 설치로 아름다운 화장실 조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nbsp; 시에서는 사람이 많이 찾아오는 신정호 공원 , 영인산휴양림,강당골계곡등 공중화장실에 대하여 유아·노약자 및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 취약시설에 대 한 시설확충으로 시민 및 방문객이 큰 불편 없이 이용토록 할 계획이다. &nbsp; 특히, 시내권 주요빌딩, 농협, 병원, 우체국, 상가, 식당 등의 민간화장실 30곳을 금년안에 “시민열린화장실”로 지정 확대 개방 운영할 계획이며, &nbsp; 희망업소는 4월30일 까지 신청을 받고 신청업소는 “시민열린화장실”이라는 명패 부착 및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업소에 대하여 시설 개선비 또는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한편, 모범개방화장실을 선정해 표창하는 등 선진문화 화장실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nbsp; 시 관계자는 화장실 청결문화 정착으로 관광객이 다시 찾아오는 온양온천을 만들고 휴식 문화가 있으며 수준 높은 스마트 아산 건설을 위해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캠페인 운동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2010.04.15 목요일1514
    자세히보기
  • 신정호관광호수공원, 시민들의 영원한 휴식처

    &nbsp; 아산시 공원녹지과는 제49회 성웅이순신 행사에 맞춰 신정호관광지 및 호수공원을 깨끗이 정비 시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nbsp; 시는 지난해 12월 조성된 생태공원지역에 스피아민트 외 25종 2,500본의 꽃을심어 허브공원 조성하였고, 산책로변에는 사계장미와 꽃복숭아, 단풍나무 튜립, 팬지, 꽃잔디, 페추니아, 양귀비등을 식재 아름답게 조성했다. &nbsp; 또한, 기존 조성되어 있는 조형소나무, 감나무 외 68종의 유실수, 측백나무 숲으로 이어진 미로원등과 함께 앞으로 어린이, 연인, 가족단위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자연학습은 물론 자연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시민들의 아늑한 휴식 공간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nbsp; 시 관계자는 제49회 성웅이순신행사에 맞춰 관리사무소 뒤편의 토지를 매입 방치되었던 시설물을 철거 깨끗하게 정비를 하였으며 산책로 중 포장이 안되어 불편하던 구간인 주차장주변 등 2개구간을 탄성 포장하므로써 신정호를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2010.04.15 목요일1273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