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탕정면, 건강강좌 개최 및 청소년 농촌봉사활동 실시

2014.07.24 최종수정 1,209

탕정면 주민자치회, 건강강좌 개최 및 청소년 농촌봉사활동 실시

 

 

  아산시 탕정면 주민자치회(회장 한종태)가 지난 19일 탕정면사무소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 강좌 및 농촌봉사활동'을 시행했다.

 

  1부 행사에는 오정화 건강강사를 초빙해 '몸 튼튼, 마음 튼튼, 실력 쑤욱~!'이라는 주제로 공공예절과 건강한 성, 건강한 몸과 마음에 대한 건강강좌 특강을 진행했으며 특강 후에는 탕정지역 청소년의 건강상태를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부 행사로는 면사무소 인근 거리와 상가에서 암 검진, 금연, 심뇌혈관질환 예방, 모유 수유, 자살예방, 치매 조기검진, 바른 치아관리 등의 내용으로 건강 캠페인을 벌였으며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가 학생을 두 조로 나눠 면사무소 옆 공원의 청소와 인근 포도 농가의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

 

  한종태 탕정면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길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특강 및 봉사활동 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탕정면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6월 전국 3400여개 읍·면·동 중 30개를 선정해 시범 시행하는 안전행정부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에 선정되 대한민국 풀뿌리 민주주의인 주민자치가 나아갈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