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장마철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장비 점검교육

환경보전과 041-540-2391 2022.06.15 최종수정 7,636

  - 환경보전과 전직원, 수질오염사고 대응태세 만전  





아산시는 지난 14일 장마철 유류유출 등 공공수역 수질오염 사고시 초동대응 역량강화와 신속한 방제작업을 통한 환경오염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환경보전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장비 점검과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 교육은 수질오염사고 대비하여 방제장비 점검, 수질오염사고 유형 및 원인별  대응 방법, 방제장비 사용 방법, 오일휀스 사용요령 등에 대한 설명과 유관기관과 상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긴밀히 협조할 수 있는 체계에 대하여도 설명했다.  


이와함께 6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장마철 환경오염행위와 오염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상수원 수계, 산업단지, 곡교천을 중심으로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 시설에 대한 예방 특별감시· 단속과 홍보·계도 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석붕 환경보전과장은 “수질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한 초등조치가 가장 중요하므로 사고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등조치로 수질오염을 최소화 하도록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유류유출 등 환경 오염행위 발견시 주간에는 1422-42(콜센타), 야간에는 540-2222(당직실)로 신속하게 신고하여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