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브리핑 #kbs #임용

아산시, 중대재해예방TF팀 신설

총무과 041-540-2235 기사입력 2022.01.24 05:09:09 최종수정 1,413

- 충청남도 최초 ‘안전관리자‧보건관리자 포함’ 전담 조직 구성






아산시가 이달 27일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응하기 위해 중대산업재해 및 중대시민재해 예방업무를 총괄하는 전담조직 ‘중대재해예방TF팀’을 오는 25일부터 신설 운영한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장 및 공중이용시설‧공중교통수단 등을 운영하거나 인체에 해로운 원료‧제조물을 취급하면서 안전‧보건 조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지방자치단체장 등을 포함한 경영책임자를 처벌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25일부터 법령상 의무사항 이행 및 효과적인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충청남도 최초로 안전관리자와 보건관리자가 포함된 ‘중대재해예방TF팀’을 신설하고 중대재해예방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신설되는 중대재해예방TF팀은 총 4명으로 구성됐으며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중대재해예방 업무처리절차 마련 ▲중대재해예방 예산 편성 및 집행 ▲중대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 수립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사항 검토·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시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전 직원 대상 교육을 하는 한편, 공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안전 계획을 수립하고 점검을 펼쳐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는 국내 13번째 공인된 국제안전도시로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시민이 안전한 행복 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