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코로나 #임용 #사흘째 #203 #노인

도서관

  • 아산시 중앙도서관, 2021년 그림책 원화 전시회 운영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그림책 원화 전시를 운영한다.그림책 원화란 그림책 작가가 책에 싣기 위해 그린 그림을 말하며 원화전시회에는 한 작품당 1~2페이지 분량의 20점 내외의 액자로 구성된 원화가 전시된다.올해는 ▲감기 걸린 물고기1 ▲강냉이 ▲고흐씨, 시 읽어줄까요1 등 다양한 원화가 전시되며 12월까지 총 11개 그림전시 179점을 선보이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전시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 2층 전시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원화전시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회 문의사항은 독서진흥팀(041-530-6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01.11 월요일48
    자세히보기
  • 아산시, 에너지 자립 가능 친환경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준공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경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문화놀이터 거점역할을 수행할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12월 23일 준공한다.해당도서관은 2017년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75억3000만원, 연면적 1,815㎡(지상2층) 규모로 아산문화공원(시민로500)에 자리 잡았다. 기존 어린이도서관의 접근성 등에 대한 문제점 해소는 물론 청소년계층까지 수용할 수 있게 신축 이전한 사례다.특히,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제로에너지건축과 Recycling(재생이용, 재순환)을 접목한 국내 첫 시도 공공도서관 건축물로 각종인증(패시브건축물 인증, 제로에너지건축물 5등급 인증,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을 설계에 반영해 아산시 선진 공공건축 조성에 한 획을 그었다.아산시 공공시설과는 시민이 함께하는 공공도서관 조성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를 구성해 설계에 참여토록 했다. 또한 지역 대학 전문인력(호서대학교 이철재 교수)의 자문을 적극 활용해 공간구성과 색채, 인테리어 등에 최신트렌드가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박종열 공공시설과장은 “효율적 운영을 반영한 건축물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시민여러분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운영주체인 시립도서관으로 인계돼 내년 1월 말 개관할 예정이다.
    2020.12.22 화요일10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1회 충남독서대전 기획전시회 개최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0년 제1회 충남독서대전을 되돌아보는 사진 전시회를 오는 8일부터 12월 말까지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제1회 충남독서대전 준비과정부터 마무리까지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현장사진 및 포스터 등 20여점을 아산시 중앙도서관 로비와 4층 갤러리에 전시할 예정이다. 제1회 충남독서대전은 ’한 번 THE 책‘이란 주제로 대규모 공연 및 야외체험 행사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 운영했다. 이번 독서대전 전시회를 통해 온라인 방식의 개막방송, 작가강연, 온라인 리딩 클래스, 디지택트 방식의 도서관 VR사이버투어, AR포토존 온라인 전시 등 다양한 행사모습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다.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기획부터 행사운영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온·오프라인의 효율적인 기획 변경 운영으로 시민의 안전보장과 함께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독서축제 모델을 만들었다”며 “독서대전의 여운이 가시지 않은 시민들과 독서대전을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2020.12.08 화요일74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작가와의 만남’ 특강 진행

    북스타트 특강 홍보포스터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김선옥)이 20일과 25일에 아산시 중앙도서관에서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와 시민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특강을 추진한다.북스타트 자원활동가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참여 대상을 확대해 강연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게 진행된다. 강연은 유명 그림책 작가 ▲슷카이(2020년 북스타트 선정도서「수상해」작가) ▲최민지(「문어 목욕탕」, 「코끼리 미용실」작가)와 함께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접수는 16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진흥팀(041-530-6619)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0.11.18 수요일195
    자세히보기
  • 아산시,‘아기때부터 책과 친구’북스타트사업 순항

      - 4월 20일 아산시시립도서관에서 시작합니다 -   아산시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2011년 아산시에서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책꾸러미 제공과 책놀이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북스타트(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북스타트사업을 통해 영․유아가 생애 첫 독서기회를 마련하고 부모와의 유대감 증가와 독서를 통한 문화가정 기반을 조성하고자 다양한 통합교육프로그램운영과 자원봉사가 양성프로그램을 통해 어릴 때부터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이어지게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여명의 자원봉사가를 모집하고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양성교육을 실시해 북스타트 사업의 최일선에서 책놀이 프로그램과 책꾸러미 전달 등을 지원한다.   또한 4월 20일 북스타트 선포식을 시작으로, 그림책 2권, 북스타트 가방, 손수건, 홍보물로 이루어진 ‘책꾸러미’를 배포하고, 영․유아의 발달 이해 강의와 책 놀이시연 등을 선보이며 북스타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신청은 매주 수요일 시립도서관(송곡,배방,어린이,둔포)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받을 수 있으며 책놀이 프로그램 접수는 4월 3일부터 4월 24일까지 도서관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북스타트 사업은 아산시에서 태어난 영․유아 축하와 부모님과 함께 지역사회가 육아를 함께 한다는 취지로 2012년부터 첫 출발하는 시립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아기와 부모가 그림책을 매개로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게 하는데 그 의의가 크다”고 전했다.
    2012.04.02 월요일3238
    자세히보기
  • 북스타트, 우리아이 인생의 시작을 책과 함께

     책을 읽지 않는 아이에게 책을 읽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산시 시립도서관은 2011년 출생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사업]을 시작한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모토로 책을 통해 다양한 놀이방법을 제시하는 대표적인 아동 문화사업의 하나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북스타트에 참여한 영유아가 또래에 비해 집중력이나 발달부분에서 월등하다고 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인생의 시작을 책과 함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부모들 스스로 많이 깨닫는 추세이고, 부모들의 목소리로 책을 아이에게 읽어주는 것이 아이에겐 가장 좋은 선물이다"라고 말했다.   북스타트 사업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041-540-3952번으로 문의 하면된다.   * 북스타트 선포식   - 2012년4월20일 오후2시~3시  - 어린이도서관 1층 스마트홀 -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내)* 북스타트 참여신청 : "아가랑 엄마랑 함께해요"     - 2012년 4월 3일 ~4월24일   - 부모교육 4강 + 책놀이 교육4강   - 구비서류 : 주소확인가능한 서류, 아가수첩이나 출생연도 확인가능한 서류  - 방문접수 : 송곡, 배방, 둔포, 어린이도서관   (참가비, 재료비 일체 무료입니다.)* 북스타트데이  - 5월~7월 매주 수요일 시립도서관 방문  - 육아관련 정보제공 및 책꾸러미 선물    
    2012.03.22 목요일2507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독서·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 쉿!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 등 총11개 프로그램 운영 -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3월 21일부터 7월21일까지 4달간 상반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독서․문화 강좌는 ▲송곡도서관 쉿!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 내 마음은 이렇게 변해요 ▲배방도서관 효과적인 부모역할훈련, 창의력 통통 유아종이접기교실, FUN FUN 뻔뻔한 과학나라, 영어랑 함께 놀자 ▲둔포도서관 공신들의 공부 전략과 기술, TALK TALK 톡톡 영어 ▲어린이도서관 도서관 나들이 가는 날, 동화구연 3급 자격증반, 책놀이 풍덩  총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쉿! 나만의 비밀 책 만들기’는 북아트 프로그램으로서 독서 지도사와 북아트 전문강사가 진행해 나만의 책을 창의적으로 만들어 아이들 스스로 책에서 다양한 놀이감을 찾도록 지도한다.   참여대상은 유아 6세, 초등학생, 성인이며 오는 20일부터 방문 및 전화접수 (송곡도서관 ☎ 537-3953, 배방도서관 ☎ 537-3956, 둔포도서관 ☎ 537-3961, 어린이도서관 ☎ 537-3966)한다.   강용식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상반기 문화강좌는 자녀들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책은 부모님이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다”고 말했다.   각 도서관별 교육일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를 참조하면 된다.  
    2012.03.19 월요일2602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24시까지 열람실 개관 연장

    아산시립도서관 24시까지 열람실 개관 연장 - 도서문화 확산 및 시민 편익을 고려 -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시민들의 도서관 개관 시간 연장 요구에 부응해 그동안 22시까지 운영했던 송곡, 둔포도서관의 열람실을 현재 24시까지 운영함으로써 아산시의 모든 도서관이 24시까지 개관 운영하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취업준비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실업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2.02.22 수요일2466
    자세히보기
  • 시립도서관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특강

      - 다음달 10일부터 I LOVE 도서관 운영 -     아산시립도서관은 방학을 맞이하여 다음달 10일부터 20일까지 2주일간 『I LOVE 도서관』을 운영한다.   『I LOVE 도서관』은 총 8개의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데, 송곡도서관은 【동화나라 뚝딱 - 도깨비 특집】,【시끌벅적 책놀이터】를, 배방도서관은 【독서를 통한 스피치 리더십】,【동화나라 키즈 쿠킹】를, 둔포도서관은【책으로 만나는 교과서 속 이야기】,【독서를 통한 스피치 리더십】를, 어린이도서관은 【신나는 책 속 과학실험 1,2】로 도서관별 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대상은 유아 7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이며, 방학동안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좌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 중,【시끌벅적 책 놀이터】는 독서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것으로, 책을 함께 읽고 책 속의 놀이를 체험함으로써 책에 대한 흥미와 심리적인 부분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강좌이다.    강용식 시립도서관장은 “방학을 활용하여 유아와 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강좌를 만나게 해주려고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런 프로그램을 통하여 도서관이 어린이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책 속의 또 다른 즐거움을 발견하는 유익한 겨울방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12월 29일(금)부터이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cl.or.kr) 와 문의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2011.12.26 월요일2348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도서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