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교육·복지

  • 아산시,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김경집 작가 첫 강연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5월 1일 시청 시민홀에서 김경집 작가의 ‘인문학은 밥이다’를 주제로 ‘2024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첫 번째 이야기를 시작한다. 김 작가는 서강대 영어영문학과, 동 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카톨릭대학교 인간학교육원 교수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카톨릭대학교 인성교육센터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저서로는 <삶이 내게 잘 지내냐고 물었다>, <햇살 좋은 날, 하루를 널어 말리고 싶다>, <마흔 이후 이제야 알게 된 것들>, <나이듦의 즐거움>, <진격의 10년, 1960년대>, <인문학은 밥이다> 등이 있으며, <2010년 한국출판평론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 작가는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인문학자로서 아카데미 인문학이 아니라, 대중 인문학의 나눔과 문화운동에 관심을 두고 강연 및 칼럼 연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한편, ‘2024 상반기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7월까지 10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041-537-3490)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3 화요일40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2024 EBS 학습전략설명회’ 유치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아산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2024 EBS 학습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EBS 대표강사인 이하영·김진석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는 설명회는 <1부> 학년별 수학 과목 학습전략, <2부> 대입 지원 및 2025학년도 입시지원 전략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EBS와 함께 학습전략설명회를 진행하게 됐고, 특히 이번에는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입시를 준비하는 전 고교생에게 도움이 되고자 입시설명회가 아닌 학습전략설명회로 진행하게 됐다. 특히 많은 학생이 어려워하는 수학 과목의 학습법과 입시제도 관련 궁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학습전략설명회는 학습전략과 입시전형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선착순 500명만 입장이 가능하며, 안내된 QR코드 또는 링크(https://naver.me/xIgSnmVq)를 통해 사전 접수를 해야 한다.
    2024.04.23 화요일1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모집 강좌는 △교양‧취미(51개), △기술‧공예(21개), △전문자격(21개) 3개 분야에, 총 93개 프로그램으로 모집 정원은 1,804명이다.이번 강좌는 4월 29일부터 12주 또는 8주 과정으로 진행하며, 특히 지난 기수에서 인기가 많았던 강좌를 분반 및 심화하고, 떡 제조기능사, 파워힐링댄스 등을 추가로 신설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수강 대상은 18세 이상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아산시민 또는 아산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와 기관·단체 종사자로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에서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 선발은 4월 23일 자동추첨하며, 당첨자는 당첨 문자(SMS)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결제해야 한다. 다만 휴대전화 결제는 불가하며 PC로만 가능하고, 시간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되어 다음 대기자에게 배정됨을 유의해야 한다.김정자 평생학습과장은 “다양한 학습 욕구와 최신 흐름을 반영한 정규강좌 프로그램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기타 세부 내용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9 화요일297
    자세히보기
  • 아산시,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첫 시행

    아산시(시장 박경귀) 「고불맹사성기념관」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4,2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서 ‘발전하는 아산’에 수록된 문화유산을 직접 찾아가 탐방하면서 문제 풀기, 사진 찍기, 그리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활동지를 완료하면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활동지는 국립공주박물관·아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각 학교를 통해 배포된다.시는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이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우리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게 되고 우리 지역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041-541-5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400
    자세히보기
  •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지원 프로그램 인기 최고

     - 여성친화도시 시동, 취업지원 종합서비스 제공 -      아산시와 선문대가 협력해 운영하고 있는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태현)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일하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센터는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취업 연계와 사후관리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집단상담프로그램과 진로․직업 상담 컨설팅과정은 그동안 취업을 희망했으나 우리지역에 마땅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없어 목말랐던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새로운 꿈에 대한 용기를 주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시는 향후 재경세무회계전문가, 유통 서비스 매니저 양성, 다국어 강사 과정 등의 프로그램을 개설해 여성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교육 이수 후에는 취업설계사들이 기업과 연계해 일자리를 알선하게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아산시 경력단절여성들은 센터 방문․전화(041-530-8131~3) 문의하거나 인터넷(http://cafe.daum.net/asansaeil)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친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난 1월에 지정 받아 2월 20일에 개소했다.
    2012.04.03 화요일217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익명의 기부천사, 복지사각 아동을 위해 700만원 쾌척

    - 아산희망복지지원 사업 출발부터 따듯한 희망 -   아산시청 사회복지과로 지난 3월 30일 익명의 기부천사가 방문했다.   기부천사는 아산시 시민으로 “지난해 돌아가신 친정아버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라는 유지를 받들어 700만원을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성금은 사회복지 전달체계 개선과 어려운 지역주민에게 복지종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아산 희망복지 지원사업’ 출범 이후 처음으로 참여한 시민 나눔기부로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전달된 성금은 아산시 나눔문화확산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희망복지지원사업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절차로 지원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 230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희망복지추진단과 함께 희망복지지원사업에 총력을 다 하겠다”며 “행복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열린 마음,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실천하는 더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2012.04.03 화요일122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인주면, 희망복지지원 추진단 위촉식

      -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체감도 향상 위해 뜻 모아 -   아산시 인주면(면장 김민우)은 지난 27일 면사무소에서 김민우 면장, 김원중 파출소장, 지광선 사랑나눔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복지지원 추진단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희망복지추진단은 취약계층의 위기예방과 복지네트워크를 강화해 복지체감도를 높일 계획이며, 이를 위해 지역의 기관장, 봉사단체 등을 추진단으로 위촉했으며, 단장은 지광선 사랑나눔회장이 선출됐다.   김민우 인주면장은 “민․관 협력체계로 구성된 희망복지지원 추진단의 활동을 통해 지자체의 행정력이 미치지 않는 취약․위기계층 및 결연대상자들에 대한 서비스가 한층 강화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2012.03.29 목요일1247
    자세히보기
  •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육성‘Hi-School 아산’본격 추진

     - 아산시·순천향대·충남테크노파크 업무 협약 체결 -   아산시가 지역 고교를 졸업한 우수 인재들이 지역의 우수한 기업체에 채용될 수 있도록 인력 매칭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고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Hi-Scool 아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7일 순천향대, 충남테크노파크, 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와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육성 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순천향대는 기업에서 필요한 생산·품질·재무회계 등의 교육과 취업, 그리고 취업 이후까지 사후 관리하게 된다. 또한 교육생의 수준별, 분야별 분석을 통해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 기업과 협정체결을 통해 인턴제 도입과 1:1 맞춤 상담으로 취업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충남테크노파크는 디스플레이 관련 지역 기업의 수요에 맞는 실무 인력 양성으로 기업의 수급 안정성 확보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오토캐드 등 기구설계 프로그램과 장비 및 관련 이론교육을 중심으로 고급 기술을 습득해 어느 기업에 채용되더라도 우대받을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충남테크노파크는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아산지역 고교 출신의 우수 인재를 지역 우수 기업체에 채용될 수 있도록 매칭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지역의 고교와 기업체의 상생경쟁력 확보는 물론 지역 출신 인재가 유입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Hi-Scool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체의 애로 사항인 구인과 이직 문제를 해결해 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의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i-Scool 아산’ 사업은 기업 주도로 맞춤형 인재를 발굴·육성해 채용지원을 하는 것에 초점을 둔 사업으로 향후 지역의 4개 대학을 통해 지역 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과 지역의 주요산업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산·학·관 공동의 이해관계를 공유해 장기적으로 아산시, 기업체, 관내 대학교, 및 고등학교의 상생협력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아산 지역 고교 출신 중에서 수도권 대학 진학생의 DB 구축과 중견 기업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역의 중견 기업체 정보지를 발간을 통해 채용 및 근무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2.03.28 수요일1233
    자세히보기
  • [충청일보]취약계층 복지체감도 높인다

    [충청일보] 아산시와 아산시기초푸드뱅크는 '희망복지 지원사업'과 '아산시기초푸드뱅크 재가지원사업'을 활성화 하기로 했다. 희망복지 지원사업은 2012년 조직개편을 통해 구성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의 주요정책사항으로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방문상담과 현장복지를...
    2012.03.27 화요일617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교육·복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