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교육·복지

  • 아산시, 2024년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제2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모집 강좌는 △교양‧취미(51개), △기술‧공예(21개), △전문자격(21개) 3개 분야에, 총 93개 프로그램으로 모집 정원은 1,804명이다.이번 강좌는 4월 29일부터 12주 또는 8주 과정으로 진행하며, 특히 지난 기수에서 인기가 많았던 강좌를 분반 및 심화하고, 떡 제조기능사, 파워힐링댄스 등을 추가로 신설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수강 대상은 18세 이상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아산시민 또는 아산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와 기관·단체 종사자로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에서 1인 2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 선발은 4월 23일 자동추첨하며, 당첨자는 당첨 문자(SMS)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결제해야 한다. 다만 휴대전화 결제는 불가하며 PC로만 가능하고, 시간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되어 다음 대기자에게 배정됨을 유의해야 한다.김정자 평생학습과장은 “다양한 학습 욕구와 최신 흐름을 반영한 정규강좌 프로그램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평생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기타 세부 내용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9 화요일239
    자세히보기
  • 아산시,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첫 시행

    아산시(시장 박경귀) 「고불맹사성기념관」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4,200여 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 교과서 ‘발전하는 아산’에 수록된 문화유산을 직접 찾아가 탐방하면서 문제 풀기, 사진 찍기, 그리기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활동지를 완료하면 「고불맹사성기념관」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활동지는 국립공주박물관·아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각 학교를 통해 배포된다.시는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이 ‘교과서에서 나온 아산시 문화유산 찾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우리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게 되고 우리 지역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고불맹사성기념관」(☎041-541-5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37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시민 강연 36.5℃」 시민 강사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시민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시민 강연 36.5℃」 강연자로 참여할 시민 강사를 모집한다.신청은 지식, 경험, 재능, 정보, 삶의 지혜 등 시민과 공유하고 싶은 다양한 내용으로 강연이 가능한 아산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시민 강사 신청 서류를 아산시 평생학습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서 제출하면 된다. (연중 상시 모집)강연대상자로 선정된 시민 강사는 아산시에서 개최하는 ‘행복 아산, 시민 아카데미 초청 명사 강연’에 앞서 진행되는 「시민강연 36.5℃」에서 공개 강연 기회를 얻게 된다.올해는 5월부터 3회 진행 예정이며, 매회 1명의 시민 강사가 15분의 강연을 하게 된다. 또한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12월 중 강연 능력 향상을 위한 시민 강사 역량 강화 연수도 진행할 계획이다.한편 아산시는 2019년부터 시민 공개 강연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강연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하는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시민 강연 36.5℃」 시민 강사 모집 및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https://life.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아산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41-537-3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04 목요일538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도 상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 조사 실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사회보장급여 확인 조사 계획에 따라 4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3개월간 복지급여 대상자의 수급 자격 및 급여 적정성 관리를 위한 상반기 확인 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상반기 확인 조사 규모는 기초생활보장을 포함한 13개 복지급여 변동·중지 총 3,714건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제공되는 65종의 공적 자료(소득·재산)를 활용해 수급자와 부양의무자 변동 사항을 확인하고 수급 자격을 재판정하게 된다.특히 지속적인 소득·재산 변동이 있을 시 신고 의무를 안내하고 있음에도 신고하지 않은 부(적)정수급 가구에 대한 보장 비용 환수·반환을 진행하는 한편, 조사 중 보장이 더 큰 급여(기초생계, 의료)에 해당하는 대상자는 급여 신청 안내 및 직권 신청을 통해 적정한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또한 복지 급여대상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충분한 본인 해명 기회 부여, 생활보장위원회 심의 활용, 타 복지서비스 연계 등 적극적인 권리구제에 힘쓸 예정이다.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복지급여의 기준이 완화되면서 매년 복지대상자 수와 복지예산이 증가하는 만큼 세심한 확인 조사로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복지 재정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 아울러 실질적인 위기가구는 적극적인 권리구제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4.03 수요일285
    자세히보기
  • [C뉴스041]아산교육지원청, 아산시와 교육협약 체결

    아산교육지원청-아산시와 교육협약 체결 ⓒC뉴스041 아산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력 강화를 통한 주5일수업제 운영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4월 23일 오후 3시 아산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관계자 17명, 아산시 관계자 8명, 유·초·중·고 대표 교장(원장) 4명이...
    2012.04.24 화요일559
    자세히보기
  • [아산투데이]충남 아산중학교, 아산고와 연계 '선후배 공부방' 시행

    ( [아시아투데이=이신학 기자] 충남 아산시 소재 아산중학교(교장 오대식)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산고등학교와 연계해 지난 14일부터 '선후배 공부방' 활동을 실시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선후배 공부방은 성적이 우수한 아산고 14명의 멘토 학생과 아산중의...
    2012.04.24 화요일883
    자세히보기
  • [아시아투데이]아산시 인주사랑나눔회, 8년째 반찬 봉사활동 펼쳐

    ( [아시아투데이=이신학 기자] 충남 아산시 인주사랑나눔회(회장 이복수)는 인주면 독거어르신들께 8년째 반찬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해 타 봉사단체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23일 인주면에 따르면 인주사랑나눔회는 지난 19일 인주면사무소 조리실를 이용해 회원 10여명이 정성으로 반찬을...
    2012.04.24 화요일658
    자세히보기
  • 아산시, 희망복지 지원사업 발대식

      - 아산시희망복지지원단 , ‘시민이 행복한 아산 만들기 ’-  아산시는 민․관 협력 복지전달체계와 지역사회 나눔문화 공동체 구축을 위해 4월 20일 오후 3시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아산시희망복지지원사업 발대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조기행 아산시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광희 아산시교육지원청장, 박희용 아산경찰서장 등 기관장과 희망복지지원단(추진단), 사랑나눔회, 아산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관계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복지지원단 위촉식과 희망복지지원사업의 추진방향과 전략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시는 민․관 거버넌스 구축, 복지전달체계개선․인력강화, 복지서비스의 중복지원 방지․합리적배분의 패러다임으로 아산시희망복지지원단을 통해 희망복지지원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산시희망복지지원단은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법률 등 다양한 복지욕구의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등 지역단위의 공공민간자원을 총괄 관리․조정, 통합사례 강화, 자활근로사업, 긴급복지지원,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읍면동사무소 대민행정 강화 등 맞춤형 복지전달체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23일 17개 읍면동별 희망복지추진단을 구성하고 223개 기관․단체와 사랑나눔회 1,013명이 참여한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취약․위기계층 모니터링, 결연, 복지 사각 대상자 발굴, 서비스지원 관련 월례회의,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또한 복지담당공무원 확대 배치와 읍면동 복지종합상담창구를 전면 개설해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의 상담, 정보제공, 연계 등을 현장 지원한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아산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시민이 행복한 아산과 교육문화, 환경, 경제, 복지가 모두 공존 발전하는 실행 기반 조성을 위해 모든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복영 사회복지과장은 “취약․위기계층서비스 연계 강화와 통합사례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시민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공과 현장복지를 강화해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2.04.23 월요일2229
    자세히보기
  • 아산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선포식 개최

      - 아산시 영․유아, 책과 함께 시작하세요 -  아산시립도서관장(강용식)은 북스타트 운동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20일 오후 2시 어린이도서관에서 영․유아 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스타트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선포문 낭독과 그림책 읽어주기, 자원활동가 위촉장 수여, 책놀이 시연회를 가졌으며, 참여자들에게 그림책 2권과 손수건, 육아정보지를 담은 150여개의 책꾸러미를 배부했다.   시는 북스타트 선포식을 시작으로 어릴 때부터 그림책을 가지고 놀면서 책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지게 함으로써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지역사회문화운동의 초석을 마련했다.   또한 양육자의 경제력에 영향을 받지 않고 모든 영․유아가 평등하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아산시립도서관장(강용식)은 “북스타트운동은 아이와 엄마가 책을 통해 친교를 쌓고 책 읽는 습관도 길러줘 영아의 언어소통, 사회성, 집중력 향상 등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영․유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2.04.23 월요일120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교육·복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