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생활·건강

  • 아산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위기단계 하향 조정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경계’에서 가장 낮은 ‘관심’ 단계로 하향 조정된다고 밝혔다.이번 위기 단계 하향은 지난 19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19 위기 단계 하향 추진 방안' 발표에 따라 시행된다. 이에 따라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시설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고, 선제 검사가 권고로 바뀌게 된다. 또 확진자 격리는 5일 권고에서 증상 호전된 후 24시간 권고로 전환된다.의료지원은 계절독감과 동일 수준으로 일반의료체계 편입을 목표로 하되, 고위험군을 위한 검사·치료비 부담은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된다.감시‧대응체계는 한시적 운영하던 양성자 감시를 중단하고 독감 등 기타 호흡기 감염병과 함께 호흡기 표본감시체계로 전환한다.보건소 관계자는 “방역 정책에 적극 협조해 준 시민들 덕분에 코로나19 팬데믹을 극복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개인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향후 발생할 신종감염병 등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2024.04.25 목요일29
    자세히보기
  • 아산시, 5월 1일부터 대중교통비 환급하는 ‘K-패스’ 도입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5월 1일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대중교통비 환급 사업인 ‘K-패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버스, 전철 등)을 이용할 시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을 최대 60회까지 다음 달에 환급해 주는 교통카드다.기존 알뜰교통카드는 앱을 통해 도보, 자전거 등 이동거리(출발/도착버튼 적용)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복잡한 절차가 있었지만, K-패스는 이러한 절차를 생략하고 오직 대중교통 이용 실적으로 환급 비용을 지급해 이용 편의성을 개선했다.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의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 전환을 거치면 기존 카드로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신규회원은 카드 발급처(신한, 우리, 하나, 삼성, KB국민, 현대, NH농협, BC,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케이뱅크, 이동의즐거움, DGB유페이)나 K-패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고 스마트폰 앱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시 관계자는 “이번 K-패스 도입은 그동안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던 시민들의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에서도 여러 매체를 통한 홍보 등 이용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2024.04.25 목요일94
    자세히보기
  • 아산시, 29일부터 영인방면 노선버스 지·간선 환승 체계 운행 시작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9일부터 영인 방면으로 운행 중인 노선버스를 지·간선 환승 체계로 개편해,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버스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시내버스는 변경 사항 없이 공영버스만 조정되는 이번 지·간선체계의 주요 개편 사항은 등교 및 출근, 어르신들의 병원 이용 등을 위해 오전 시간대에는 기존처럼 온양시내 및 마을까지 운행하고, 오후 시간대에는 영인환승정류장에서 시내버스 또는 공영버스로 환승 이용해야 한다. 막차는 환승 없이 온양시내에서 각 마을까지 운행해 이용객의 불편을 최소화했다.이와 함께 공영버스의 운행 횟수는 기존 53회에서 92회로 확대되고 노선 수는 17개에서 8개로 통합되어 기존 운행되던 모든 마을을 구석구석 운행한다.또한, 영인환승정류장 내 스마트승강장 상·하행 2개소를 신규 설치했으며, 승강장 내 ▲냉난방시설 ▲미세먼지측정기 ▲공기순환기 ▲사이니지 ▲핸드폰무선충전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었다.더불어 오후에는 교통약자를 위한 환승 안내원을 배치해 주 이용층인 어르신들의 무거운 짐을 들어드리고 승·하차를 도와주며, 버스 이용 방법을 안내 해드릴 예정이다.이번 영인 방면 노선버스 지·간선 환승 체계 개편은 「스마트 대중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중요한 첫 단추로 시는 하반기에 권역별 순환버스를 신설해 아산시민 누구나 대중교통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산형 대중교통 환승시스템’ 구축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버스 운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대중교통과(041-540-2582) 또는, 아산시시설관리공단 공영버스팀(041-536-8884)에 문의하거나, 아산시버스정보시스템(http://bus.asan.go.kr 또는 모바일 mbus.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38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찾아가는 결핵 이동검진’ 실시

    아산시(시장 박경귀) 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와 연계한 무료 결핵 이동검진을 진행하고 있다.결핵은 우리나라 법정 감염병 중 발생 및 사망이 많은 감염병으로, 정기적인 검진과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관리가 필수적이다. 특히 인구 고령화에 따라 65세 이상 결핵환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고령층에서는 일반적인 결핵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많다.따라서 65세 이상 고령층은 증상이 없더라도 1년에 한 번 결핵 검진(흉부X선 검사, 객담검사 등)을 통한 조기발견 및 치료가 필요하다.이동검진은 검사 차량이 찾아가 무료로 흉부X선 촬영을 하고, 결핵 의심 또는 유소견자의 경우 당일 객담검사를 추가로 진행한다. 검사 결과 결핵 진단을 받은 환자는 치료를 시작하고 정기적 진료와 투약 관리를 받게 된다.지난 3월까지는 결핵 감염 고위험군인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동 검진을 진행했으며, 4월부터 8월까지는 단체 생활을 하는 중·고등학교와 장애인복지시설, 어르신 주야간보호센터 등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보건소 관계자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보건소에 방문해 검진받을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결핵환자의 조기 발견과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무료 이동검진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2024.04.24 수요일97
    자세히보기
  • 아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등산대회 개최

      아산시는 오는 19일 09시30분부터 13시 30분까지 영인산에서 각 기관사회단체, 시민, 공무원등 2,000여명이 참여 아산시민 한마음 등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아산시생활체육회 주관, 아산시 후원으로 개최되며 한마음 등산대회를 통해 시민단체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 증대와 생활체육을 통해 건전한 산행문화 정착과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질 향상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행사일정으로는 당일 08시30분부터 09시30분까지 영인산휴양림에 도착 행사안내와 식전행사로 오프닝공연인 풍물놀이 공연이 있으며, 09시30분부터 12시까지 공식행사로서 국민의례, 대회사, 축사, 등반대회가 있으며 등반대회 후 새마을부녀회에서 중식을 제공한다.   중식 후 식후행사로는 실버밴드의 초청공연과 연예인 초청공연으로 이루어지며 모든 행사가 끝난 후 시민에게 행운권 추첨 및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2010.06.16 수요일1493
    자세히보기
  • 염치읍, 제41회 반공투사 추모행사 개최

      염치읍(읍장 임창주)에 따르면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 제41회 반공투사 추모행사가 지난 6일 염치읍 염성리 소재 반공투사 진혼탑에서 보존위원, 유족, 관내 기관단체장및 및 지역유지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반공투사 진혼탑 보존위원회에서 추진한 이번 행사는 국가의 민주발전과 자유수호를 위해 반공전선에서 고귀한 생명을 조국에 바친 반공투사의 영령을 추모 호국정신을 계승 후세에 귀감이 되게 하기 위하여 거행됐다.   반공투사 진혼탑은 1945년 해방이후 국가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반공투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자 반공활동을 하다 살아남은 동지 및 후손과 지역 주민 ‘박동은’외 12인이 1967년 진혼탑 건립을 발기해 같은 해 1월 27일 염치읍 반공투사 진혼탑 건립추진위원회를 결성 모금운동을 전개하여 1970년 2월14일 진혼탑 건립공사를 착공, 그 해 4월 19일 완공했다.   한편, 반공투사 진혼탑 보존위원회위원장(위원장 임창주)은 “나라를 위하여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며 이들의 숭고한 호국정신을 기리는 경건한 하루가 되었다”고 말했다.
    2010.06.08 화요일1515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제65회 구강보건주간행사 실시

      아산시보건소(소장 정재천)는 제65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 구강보건주간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강보건행사는 매년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하고 해당 기간에 지역주민 구강건강의식 고취를 위한 행사이며, 구강질환 예방 및 조기치료의 중요성 인식과 구강건강사업의 활성화로 다음과 같은 행사를 실시한다.   ■ 건강한 치아 어르신 선발대회    ❍ 대 상 : 관내 주소를 가진 65세 이상 어르신    ❍ 신청자격 : 자연치아 24개 이상 가진 분, 건강한 잇몸, 교합, 치열을 가진분    ❍ 신청기간 : 2010. 5. 24(월) 17시까지    ❍ 신청방법 : 유선 또는 방문(보건소 구강보건센터 ☎ 537-3459, 537-3300~3)    ❍ 심사날짜 : 2010, 5.25(화) 10시~12시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 시상내역 : 총7명(건치상2명, 오복상 2명, 미소상 2명, 행복상1명)   ■ 치아사랑 글짓기·표어공모전    ❍ 글 짓 기 (산 문) : 아산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이상    ❍ 표 어(16자이내) : 아산시 관내 중·고등학생    ❍ 신청방법 : 우편 또는 방문접수(보건소 구강보건센터☎ 537-3459, 537-3300~3)    ❍ 시상내역 : 총 12명(각 대상1명, 우수작2명, 가작3명)    ❍ 기 타 : 응모작은 미발표 창작문이어야하며 응모후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치아사랑 인형극공연    ❍ 일 시 : 2010. 6.1(화) 10:00~12:00(2회공연)    ❍ 장 소 : 시민생활관 ❍ 대 상 : 관내 유치원아동 1,000명    ❍ 내 용 : 충치예방 인형극 시 관계자는 이 행사와 더불어 구강보건사업 유공자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며, 충남치과의사회와 아산치과의사회에서 후원 시보건소에서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 지역주민이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시키는 큰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0.05.19 수요일1673
    자세히보기
  • 송악면, 꽃 하우스 시험장 운영

      송악면(면장 김복영)은 수곡2리 오근철의 비닐하우스 300평에 도로변에 조성할 천일홍 200,000본과 백일홍 100,000본을 비닐하우스시험장에 직접 키우고 있다.   시험장에 키우고 있는 꽃은 7월경 국도39호의 도로변에 식재하여 주변 경관 조성과 아름다운 꽃길을 가꾸어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송악면장(김복영)은 ″도로변 꽃길조성을 지속적으로 전개 아름다운 송악 을 가꾸는데 노력하고 주변의 자연화경과도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0.05.18 화요일1458
    자세히보기
  • “즐거운 환경체험 활동”통한 행복한 메아리...

      탕정면은 주말을 이용한 청소년 환경체험 활동을 주민자치위원회, 탕정중학교와 함께 매월 1회 운영 자연과의 소통을 통한 환경감수성 회복 운동에 노력하기로 협의 시범적으로 지난 16일에는 학생, 주민자치위원, 학부모등 130여명이 참석 생태적 가치관의 확립과 나눔의 실천을 통한 공동체성 함양에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환경교육을 충청남도공무원 교육원 신광식 박사가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주제로 2시간 강의와 이후 갈산1리, 명암2리, 명암5리, 명암천 주변 청소 , 농촌일손 돕기 등 환경체험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탕정중학교 1학년 박원빈 학생외 90여명은 소중한 교육과 행복한 체험을 하였으며, 내가 사는 고장을 아름답게 가꾸고 자연과 소통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이 행사를 주관한 탕정면사무소와 주민자치위원회에게 정말로 고맙고 앞으로 지속적인 운영 요구와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조흥묵 탕정면장은 앞으로 명품 고장 만들기 일환으로 주기적으로 실시 탕정의 행복한 메아리가 널리 퍼지도록 최선의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2010.05.18 화요일1398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생활·건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