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운행차 배출가스 집중점검 실시

    아산시가 관내 시내버스 대상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운행차 배출가스 및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저감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시는 배출가스 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 소유자에게 행정처분(개선명령)을 내려 차량을 정비·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 빈발 지역 및 차고지를 중심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수시 점검을 시행해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 관리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공회전 제한 지역을 현재 2곳에서 100개소로 확대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2024.04.25 목요일46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60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이순신 축제 성공 위해 팔걷어

    아산시(시장 박경귀)의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26~28일까지 3일 동안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 방문 고객에게 꽃차를 무료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상인회 관계자는 “많은 분이 아산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고, 온양온천시장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24~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 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11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택 전월세 계약 과태료 유예 기간 내년 5월까지 연장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부과 유예 기간이 2025년 5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안내했다.이번 연장은 과태료 수준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신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추가 유예 기간 동안 최대 100만 원의 현행 과태료를 낮추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오는 7월부터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 체결 즉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다만, 이번 과태료 부과 유예 결정과 관계없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된다. 신고 대상은 보증금 6,000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전월세 계약이며, 주택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아산시 관계자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로써 신고 시 계약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도 부여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며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예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제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23 화요일8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추진

    아산시는「건축법」 제11조에 따라 건축허가를 받은 공동주택 중 사용승인일로부터 15년이상 경과한 소규모 공동주택의 공용부분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2000년 12월 31일까지 사용 승인된 2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으로 1,500만원 범위 내 총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 사업으로는 소규모 공동주택 옥상의 공용부분 유지․보수, 석축․옹벽․절개지 등 긴급 보수, 주민공용시설로서 시장이 인정하는 시설의 관리 및 보수가 해당된다.   신청서 접수기간은 내달 4일부터 22일까지로 시 건축과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 후 최종 대상지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보조금 지원사업을 잘 활용해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공용시설물을 점검하고 보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건축과 건축행정팀(☎041-540-2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5.12.23 수요일83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친환경 공동주택 건립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도입 적극 추진

    최근 지구온난화 방지와 이산화탄소 배출감소를 위한 세계의 여러나라와 정부 등 각계각층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전체에너지 소비량의 27%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건축물에 있어서는 에너지 절감에 대한 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민간 시행이 일반화되어 있고 신재생에너지 도입과 관련하여 공사비와 분양가 문제로 인해 관련 업계에서는 도입을 주저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를 강제할 제도 또한 미비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하여 각 자치단체의 정책적 고민이 깊어가고 있는 가운데 아산시의 신재생에너지 저변확대를 위한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충남 아산시 주택과에서는 관내 착수하는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공동주택)사업을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적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2년 사업계획승인을 득하여 금년 12월 입주예정인 아산시 음봉면 월랑리 더샵레이크시티 2차(796세대),3차(1,118세대)의 경우 아산시의 신재생에너지 도입권장에 따라 태양광발전과 지열설비를 적용해 공동주택의 에너지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통해 공용전기 소요량 일부를 분담하게 되며, 경로당에 적용된 지열설비를 통해 경로당의 냉․난방 비용절감을 이룰 수 있게 됐다.   아산시는 더샵레이크시티 2차와 3차 공동주택에 적용된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절감량을 참고하여 관내 신규 공동주택 건립사업에 신재생에너지 적용을 권고한다는 방침으로 시민들과 관련업계의 환영과 관심을 받고 있다.
    2015.12.18 금요일795
    자세히보기
  • 아산시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실시

    - 불법광고물로 인한 도시 미관 훼손 등 크게 줄어들 듯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무분별하게 설치·부착되어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는 불법 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불법광고물 수거 보상제’를 추진한다.   ‘불법 광고물 수거보상제’란 지역 주민이 직접 나서 불법 광고물을 수거하고 수거에 대한 보상비용을 지급하는 제도로 일반현수막과 족자형 광고물, 전단 및 벽보 등에 대해서 1인당 월 120만원(단체는 24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금을 지급한다. 수거보상제는 불법광고물이 상습적으로 게시되는 10개 읍·면·동 내에 있는 폭이 15m 이상인 도로와 둔포테크노밸리, 인주산업단지 내 도로를 주요 대상으로 내년 1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총 20명에 한해 읍·면·동별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만 20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에 대해 불법광고물 구분 기준, 수거 방법, 수거 시 안전수칙 등을 교육한 뒤 정비활동에 참여시킨다는 계획으로 안전사고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조치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 불법광고물 정비에 대한 전반적인 의식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산시가 지속적으로 불법광고물 단속을 강화한 결과, 지난 1월~11월 사이 불법광고물 단속 건수는 118,688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6,132건에 비해 약80%가량 늘었다. 하지만, 타 광고수단에 비해 저렴하게 홍보할 수 있는 현수막 등의 장점 때문에 무분별한 게시가 늘어나고 실정이다.
    2015.12.15 화요일904
    자세히보기
  • 온천수 화장품 ‘온궁’, 판매 실적 인정받았다

    - 제52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온천수의 효능을 바탕으로 개발해 시판 중인 온천수 상품브랜드인 ‘온궁’이 꾸준한 판매 실적으로 대한민국의 무역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와 ‘온궁’과 관련한 특허통상실시권을 사용 계약한 (주)아로마뉴텍(대표 이승재)은 기존에 판매하던 화장품․스파․헤어․바디set등 총 17종의 제품외에 비비크림 2종과 썬크림을 개발해 폭 넒은 고객층 확보를 위한 뷰티라인업을 마련했다.   ㈜아로마뉴텍은 온궁 제품을 필두로 이뤄낸 해외 판매실적을 인정받아 지난 10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52회 무역의날기념행사」에서 1백만불 수출탑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중국내 온궁화장품바이어인 상해부원생물과기유한공사 경형홍 대표이사가 1백만불이상 구매한 외국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수상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아로마뉴텍 이승재 대표이사는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충남도와 아산시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온천수상품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려 뷰티시장에서 중심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온궁’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9일 중국내 주요 화장품바이어 35명을 아산시로 초청해 중국내 판로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2015.12.15 화요일74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쓰레기 불법투기 장소에 클린하우스 설치

    2016년도 전국체전 주 개최지인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4월 쓰레기와의 전쟁을 선포 후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과 깨끗한 아산 만들기에 분주하다.   시는 2016 전국체전에 대비해 쓰레기 불법투기 장소에 CCTV 기능을 갖춘 클린하우스 2대를 용화동 지역에 설치하고 관리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깨끗한 주변 환경을 조성하고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을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유지원 자원순환과장은 “내년도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청결체전으로 치루기 위해 2016년도에는 클린하우스 8대와 CCTV 25대를 집중 설치하고 쓰레기 불법투기 지도 단속요원을 선발 지도․단속해 불법투기 행위를 근절 시켜 나갈 것이다. 시민 한사람 한사람의 작은 실천이 깨끗한 아산을 만드는데 커다란 도움이 된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클린하우스란 기존의 쓰레기를 문 앞 배출에서 가까운 클린하우스에 종량제봉투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재활용품을 분리배출하는 곳으로 현재 클린하우스 7개소, CCTV 14개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2015.12.10 목요일75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