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로 ‘부분 교통 통제’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온양행궁 추정지 문화재 조사’를 위해 4월 29일부터 5월 24일까지 온양관광호텔사거리 ~ 시민약국사거리 구간 일부 도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시는 이 기간에 온양행궁 관련 유적의 존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며, 교통혼잡으로 인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방향 통행이 가능하도록 2차선씩 나눠, 2단계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자세한 내용은 아산시 문화유산과(☎041-536-8497)로 문의하면 된다.
    2024.04.27 토요일5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38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8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79
    자세히보기
  • 아산농기센터, 주말농장 신청 열기 뜨거워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주말농장 무료회원모집 신청접수를 지난 3월 2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 결과 총 23개소 2,017가구가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주말농장을 신청한 20개소 1,587가구에 비하면 약 27%늘어난 수치다. 또한 ▲배방 자이1차아파트 후문 ▲모종동 소방서뒤 한성아파트 후문 ▲방축동 샘터 등은 신청 당일 조기 마감 되는 등 아산시민들의 주말농장 신청 열기가 뜨거웠다. 농업기술센터 주말농장담당자는 최근 심각한 경제난과 더불어 주5일 근무가 확산되고,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도시화로 인해 시민들의 여가생활 패턴이 주민간 친밀도를 높여 나가며, 농사체험을 통한 정서함양을 할 수 있는 주말농장으로 관심이 쏠리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민들의 주말농장 인기에 힘입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주말농장 3개소를 추가로 모집하기 위해 추경예산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예산확보시 주말농장 3개소가 추가로 모집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농장 회원으로 선정된 가구에 대해서는 4월 중순부터 분양할 계획이며, 분양 이후에는 각자 희망 작목을 선정하여 자율적으로 운영하면 된다. ※문의 : 축산기술팀 ☎041-537-3843
    2009.03.19 목요일1479
    자세히보기
  • “실버세대와 함께하는 짚풀문화” 책자 발간

     조상의 지혜를 되살린 짚풀공예품이 한 권의 책으로 엮어졌다. 온양문화원(원장 김시겸)은 짚풀을 소재로 한 “실버세대와 함께하는 짚풀문화”를 발간했다.  ‘짚풀문화’에는 회원작품과 짚풀공예교실 활동사진, 지역 및 전국축제 체험과 견학 등 1년간의 활동상황이 그려졌다. 특히 회원작품에는 그동안 수강한 어르신들이 직접 짚풀을 엮어서 만든 작품 40여점이 소개돼 관심이 쏠린다.  짚신, 맷방석, 둥구미, 씨오쟁이, 주저리, 삼태기, 여치집 등 전통미를 살린 공예품에서 개집, 거미줄, 문어 등 현대미를 가미한 작품이 사진으로 소개돼 있다. 여기에 짚과 밀접한 인간의 생활상을 그린 사진으로 보는 짚과 생활은 짚의 쓰임새에 대한 조상의 지혜를 담고 있어서 더욱 큰 의미를 부여한다.  이번 짚풀문화 책자 발간은 아산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지난해 6월 온양문화원이 주관한 실버문화학교 짚풀공예교실을 운영한 것이 계기가 됐다.  한국문화원연합회에서 시행하는 땡땡땡 실버문화학교로 운영한 짚풀공예가 아산시전국짚풀공모전에서 대상 및 은상, 동상에 입상하고 전국실버축제에서 단체우수상을 수상하기까지의 과정에서 얻은 자신감과 이어서 특성화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책을 펴내기까지 어르신들의 짚풀공예에 대한 애정이 담겨져 있다.  김시겸 문화원장은 “우리 문화유산의 일부분인 짚풀문화를 작품집으로 발간하면서 어르신들의 땀으로 만들어 낸 창작품이라는 점에 큰 의미를 두며, 이를 계기로 온양문화원만의 특화사업으로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온양문화원이 발간한 ‘짚풀문화’ 책자는 필요한 시민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문의는 041-545-2222
    2009.03.16 월요일1410
    자세히보기
  • 반가운 손님에게 환한 웃음! 최상의 서비스를!!

     아산시는 2009년 3월 12일(목) 14시부터 시청대강당에서 관내 숙박업 및 목욕업 경영자에 대하여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위생교육은 아산을 찾는 관광객이 지난해 말 수도권전철이 개통되면서 전철을 이용하여 찾아오는 사람이 급증함에 따라 관광객에게 숙박시설 및 목욕시설에 대하여 최상의 청결상태 및 서비스를 통하여 ‘다시 찾는 아산’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금번 교육은 아산시장의 특강을 비롯하여 대한 숙박업중앙회 회장. 선문대 교양학부 교수등이 관광객에 대한 공중위생 분야에 대한 업소의 대처방안 및 봉사 서비스 등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다.  시관계자는 아산시를 찾는 관광객이 수도권전철이후 지속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위생교육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아산시를 찾는 사람들이 편히 쉬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09.03.12 목요일1698
    자세히보기
  • 성공적인 축제! 자원봉사의 힘으로!!

     아산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충효정신과 위업을 선양하고 체험과 느낌으로 참 교실의 산실이 되어온 아산성웅이순신 축제가 4.28일부터 5. 3일까지 6일동안 현충사 및 곡교천 일원에서 개최하게 됨에 따라 행사안내 등 6개분야 연인원 2,500명의 자원봉사자를 3.10일부터 3월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축제의 자원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봉사자는 아산시청 홈페이지 및 아산시 자원봉사센터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아산시청 주민자치과, 각 읍면동사무소, 아산시자원봉사센터(☎국번없이1365)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자는 봉사 활동전에 소양교육 및 직무교육을 이수 후 행사장에 배치되어 희망분야에 1일에서 6일간 근무하게 되며, 봉사기간 동안 자원봉사 실비 지원은 물론 참여하는 모든 봉사자에게 상해보험에 가입시켜 위험으로부터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등 최대한의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통해 전시민이 신나게 참여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창출해 “스마트 도시 아산”의 이미지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이동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여 이순신 축제현장으로 찾아오는 중ㆍ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축제체험은 물론 주변 환경정리, 각종 자원봉사 활동을 통하여 우리 고장의 우수문화를 체험하고, 축제 현장에서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금번 제48회 성웅이순신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되도록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 http://www.asan.go.kr/, http://nanum.asan.go.kr)
    2009.03.12 목요일1571
    자세히보기
  • 건강과 휴식은“이순신 종합운동장”과 함께!!

     아산시는 봄을 맞아 동절기 오후 6시까지 개방했던 이순신 종합운동장 트랙을 3월은 오후9시까지, 4월부터 10월은 오후10시까지 개방시간을 연장 운영키로 하여 푸른 잔디와 어울어진 자연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운동장 동편과 서편에 윗몸일으키기, 온몸허리돌리기등 야외운동기구 16점을 새로이 설치하여 평일 및 주말에 운동장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4월부터 그동안 시민생활관에서 운영중인 건강스포츠교실(헬스·에어로빅·댄스스포츠)가 이순신 종합운동장으로 이전하여 아산시민의 여가활용과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물의 보강으로 이순신 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에 힘쓸 것이다“라고 말했다.
    2009.03.09 월요일1589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