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전면 개편

2012.07.23 최종수정 2,967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강용식)은 홈페이지 개편(http://www.ascl.or.kr)을 통해 웹 접근성과 보안기능을 강화하고, 이용자의 편리성을 크게 개선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장애인과 고령자가 쉽게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도서검색 결과에 따른 책표지 이미지, 서평 등 추가 기능을 더해 책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나의 대출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에서 운영중인 영유아를 위한 ‘북스타트 사업’과 장애인을 위한 책배달서비스인 ‘책나래서비스’, ‘도서관견학프로그램’, ‘도서관 사물함이용신청’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수시로 펼쳐지는 문화강좌와 각종 특강에 대한 수강신청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졌다.


 특히, ‘내서재’ 기능과 ‘모바일 회원증 서비스’는 충남의 타시군 홈페이지에서는 제공되지 않는 기능으로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만의 새로운 기능이다


 ‘내서재’는 내가 읽고 싶은 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저장․관리할 수 있으며 ‘모바일회원증서비스’는 기존의 회원증 없이도 아산시립도서관 어느 곳이든 방문해 도서 대출이 가능하도록 구현돼 이용자들의 편익을 도모했다.


 시립도서관은 아산시민의 독서문화향유권을 위해 전자도서(오디오북, 수화동화 등) 서비스 확대와 책소독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용식 아산시립도서관장은 “2012년을 도서관서비스의 획을 긋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의 해로 삼겠다.”포부를 밝혔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