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21년 2기 귀농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21.03.05 최종수정 604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귀농‧귀촌인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자 2021년 제2기 아산시 귀농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


5월 12일부터 7월 29일까지 개최되는 제2기 아산시 귀농아카데미는 총 88시간의 강의로 구성될 예정이며 초급, 중급, 심화반으로 나뉘어 과정별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초급과정에서는 친환경 귀농, 지역민과의 동행, 토지구입 실무, 귀농귀촌 정착 경험 토론, 취미활동 부양, 산나물 재배, 귀농준비 실무, 귀농 관련 법률상식 등을 배운다.


중급과정에서는 제2 인생설계, 귀농 컨설팅, 귀농과 작목 선택, 귀농 관련 세법, 농지관련 부동산 실무, 귀농의 트렌드 읽기, 토종 종자 학습 등을 배우게 된다. 

 

이번 2기에는 심화과정이 신설되는데 증여와 상속 관련 실무, 귀농인을 위한 집짓기 실무, 농지 관련 부동산 실무 실습, 귀농 트렌드 읽기 심화, 농산물 직거래 마케팅 실무, 귀농인 자산 관리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2기 아산시 귀농아카데미는 실전, 실무에 강한 유명 강사들을 보강해 귀농귀촌인들에게 좀 더 넓고 다양한 견해를 가진 멘토들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하려 노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귀농귀촌인들의 초기 정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맞춤형 귀농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