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박경귀 시장, “청렴도 1등급 위한 각자의 노력과 선한 영향력” 강조

총무과 041-540-2264 2024.05.14 최종수정 317

- 2024 상반기 공무직·청원경찰 청렴소통간담회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13일 시청 시민홀에서 공무직과 청원경찰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에 대한 인식개선과 내부청렴체감도 향상을 위한 공무직·청원경찰 청렴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무직과 청원경찰을 대상으로 처음 시행한 이번 청렴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강의하는 반부패 청렴교육, 청렴도 향상을 위한 소통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 시장이 직접 강의한 반부패 청렴 교육은 표창 수상내역 및 도시브랜드평판 등 아산시 평가 현황을 시작으로 종합청렴도 취약분야 분석 현황, 자체청렴도 평가결과, 취약항목에 대한 자체진단,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과제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소통시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청렴교육 수강 후 다양한 질문사항 및 기타 건의사항 등을 질의·응답하며 그동안의 소통부재를 해소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우리 아산시가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여러분들 각자의 노력과 그러한 의지가 주변에도 선한 영향력을 미치도록 노력해달라”며 “이번 간담회는 여러분들과 더 자주 소통하는 기회를 갖는 출발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연 2회 소통간담회 개최를 통해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하여 유연한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9월 상반기 불참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청렴소통간담회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