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과수 병해충예찰정보시스템 본격 가동

2009.08.24 최종수정 364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과수 병해충예찰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했다. 본 시스템은 총사업비 1억원을 투입하여 구축한 것으로 사과, 배, 포도 등의 병해충을 조기에 예찰하고, 이를 농업인에게 통보해 적기에 병해충을 방제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농업기술센터 과수팀에서는 과수 주산단지인 음봉, 둔포, 영인지역에 “농업기상 자동관측 장비” 8대를 설치하고 이로부터 추출된 기상자료를 토대로 병해충 발생정보를 조기에 예측하고 결과분석을 실시하게 되며 병해충 발생정보를 신속하게 SMS(휴대폰문자메시지)를 통해 과수농가에 발송하게 된다.


 병해충예찰정보시스템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과수분야의 병해충 발생정보를 조기에 파악하여 대처함으로써 농약사용량과 사용빈도가 줄어들 것으로 보이며 또, 환경친화적인 과수재배를 통해 고품질 안전과실생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산 관내 과수 농업인이 본 시스템에 접속을 하기위해서는 농업기술센터 과수팀(☎041-537-3835)에 시스템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하며, 승인을 얻은 뒤에는 자기 지역의 과종별 병해충발생정보를 볼 수 있으며 현재 400명 이상의 과수농가 정보가 입력되어 있다.


 회원에 가입한 농가는 http://asan.epinet.co.kr 또는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asancenter.com)에 접속하여 ID는 “본인 이름” PW는 “휴대폰번호 뒤4자리”를 입력하면 시스템 접속이 가능하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