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박경귀 아산시장 “장애 이유로 문화·체육 기회 축소되어선 안 돼”

경로장애인과 041-540-2664 2024.04.16 최종수정 295

- 아산시, 15일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5일 아산터미널 웨딩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회장 이창호) 주최, 아산시 후원으로 열렸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유공자, 장애인단체 및 기관(시설)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시각장애인 한울타리밴드와 지체장애인 하모니 합주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복지 증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장애를 이유로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여가 활동 기회가 축소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아산시가 장애인들의 이동권 향상과 사회 문턱을 낮추는 일에 집중해 온 이유”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는 현재 노후 장애인복지관을 신축 이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복합 문화체육시설인 반다비 국민체육센터와 전국 최초 장애인 전용 온천힐링센터 건립 등 장애인 권리 증진과 사회 참여 독려를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박 시장은 “장애로 인한 차이와 불편이 차별이 되지 않는 도시,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는 아산시만의 노력으로 만들 수 없다”면서 “앞으로도 아산시는 의회, 도, 국회와의 협력은 물론,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많은 기관·단체,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장애인 생활 안정, 돌봄 등 장애인복지 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58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장애인 일자리 참여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한 지원을 지속 추진하는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