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장군을 도박게임에 도용?” 대노

홍보담당관 041-540-2404 2024.04.15 최종수정 706

-15일 주간간부회의…“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해 정식 항의” 지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한 도박 게임이 세계적으로 유통되면서, ‘이순신의 도시’를 자처하는 아산시가 게임사를 상대로 정식 항의에 나설 예정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15일 열린 주간간부회의에서 “아산시는 이순신축제를 준비하고 웹툰 제작 등 선양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도시”라며 “이렇게 장군을 폄훼하고 불명예를 안기는 도박게임이 만들어진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개탄했다.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영국의 한 게임사는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한 ‘YI SUN SHIN’이라는 이름의 슬롯게임을 출시, 온라인에서 유통하고 있다. 


해당 게임에서 이순신 장군은 중국풍 갑옷을 착용한 채 게임머니를 따면 “승리는 나의 것이다. 준비 발사”, “조국을 위하여 이순신이 돌아왔다” 등의 한국어로 도박을 지휘하고 있다. 언론들은 이를 소개하며 이순신 장군과 한국 문화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에 박경귀 시장은 “온라인 도박은 우리나라에서는 엄연히 불법이다. 게다가 이순신 장군이 중국풍 갑옷을 입고 도박을 지휘한다는 건 말이 안 된다. 장군의 명성만을 이용해 자극적으로 도박게임을 만들었다”고 분개했다.


그는 이어 “아산시는 이순신 장군을 선양해야할 의무도 있지만, 폄훼를 막는 수호자의 역할도 해야 한다”면서 “공식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해 게임 회사에 항의하고 수정을 요구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이날 또 박 시장은 “민선8기에 들어 ‘농정분야 5대 혁신과제’를 추진하고 있는데 아직 농민들에게 홍보가 부족한 것 같다. 농민교육 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자료를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옛 선장역~학성역 장항선 폐철도 2.5㎞ 구간에 대한 활용계획에 대해서는 “단순한 기차길 프로그램이 아니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색있는 힐링코스를 만들어서 도고온천 활성화를 이끌 명소로 탄생시켜야 한다”고 의미를 강조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박 시장은 ▲투자유치 기업 대상 지속적인 지원 관리 ▲이순신축제 청사초롱 같은 축제별 상징 설치물 고안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군악의장대 패스티벌 참가 관련 영상 제작 ▲이순신축제 정부세종청사 게릴라 홍보 만전 등을 당부했다. 


또 ▲시그니처한복 대여사업 팸투어 추진 ▲다함께돌봄센터 추가 설치 대상지 조사 ▲인사 공정성 체감도 향상 ▲영인산 철쭉제 홍보 집중 ▲배방 북수지구 도시개발 주민설명회 적극 관여 ▲아산맑은쌀 밥집 육성 내실화 ▲시립합창단 외 전문 뮤지컬단 구성 등도 지시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